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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도자기 길주요 州窑韵
출처 길안현 작가협회 루링원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길주요는 한족의 전통 도자기 제조 기술의 보물이며 장시성 지안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종합 도자기 가마로서 강한 지역 스타일과 한민족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주요의 풍부한 도자기 굽기 경험과 유명한 장인, 기술자는 장시성 도자기 산업의 발전과 개선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지저우 고대 가마는 만당(晩唐)에서 번성하고 량송(兩宋)에서 성행하고 원나라 말기에 쇠퇴하여 그 지역에 따라 명명되었으며 당시 융허는 둥창현(東昌縣)의 통치였기 때문에 둥창요(東昌窑)와 융허요(永和窑)라고도 합니다. 길주요 제품은 정교하고 풍부하며 특히 흑색 유약 도자기(천목 유약 도자기라고도 함) 제품으로 유명하며 독특한 '목엽천목', '종이 오려 붙인 천목' 및 '대모천목'은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살유, 호피천목 등도 길주요의 대표적인 품종입니다.
변향화는 중국 도자기의 발전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길주요는 중국 도자기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길주요는 중원의 도자기 제조 기술을 녹일 뿐만 아니라 길주 토기의 인문학적 취향을 도자기에 그리고 도자기의 모양과 메커니즘에 새로운 변화가 생겨 길주요를 중국 도자기의 중요한 범주로 만들어 고대 유럽, 중동 각국의 왕족과 귀족들이 길주 도자기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위키프로젝트:길주요운
영화 길주요: 옛 진의 그윽하고 휘황찬란함.
영화진과 길주성은 간강만 떨어져 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동오의 영지에 속했고, 손책은 동창현 치소를 이곳에 두었습니다. 아마도 '영원한 평화'의 의미로 사람들은 이 마을을 '융허'라고 부릅니다. 500~600년이 지난 후 도자기 산업의 번영으로 융허진은 나날이 번영하였고 송나라 때 포산, 한커우와 함께 천하 3대 명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융허는 2,2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고대 문명 마을입니다. 이곳은 당개 원년에 세워진 본각사 탑이 여전히 서 있으며 국가 문화재 보호 기관인 길주 가마 터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며 융허 고대 마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현재 읍내에는 당나라 때 건물들이 남아 있는 본각사탑(비래탑) 외에 남당청도관, 송나라 길주요터, 동창정, 금전지, 연지가, 동파정, 봉강정사, 주필대유적, 녹야방(智野坊), 지도사(智度寺), 수물골(秀水沟) 등이 남아 있습니다. 일부 명승고적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천재와 병화는 대부분 묻혔고 일부는 흔적만 남아 있으며, 현재 24개의 언덕과 같은 오래된 가마터가 마을의 들판에 흩어져 있어 옛 마을의 영광을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영화진, 당나라, 송나라 때는 그렇게 떠들썩하고 번화했습니다. 그해 북귀한 소동파는 그의 제자였던 당시 타이허 즈셴의 황팅젠을 하류 리융허와 동행하여 칭두 관도장과 술을 차에 맞췄습니다. 나중에는 건너편 길주성에 '이곳 풍광 반소주(半蘇州)'라는 감탄사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동창지》에 따르면 영화진당에는 광선사(匡仙祠)가 있고 송건승상부(宋建丞相府)가 있다고 합니다. 송경덕 연간에 길주요 도자기가 융성하면서 "벽방항3가6시… 수천 가구에 딸려 살고 있습니다. 송나라 원풍 시대에 이르러, 영화 "금수 가게는 몇 천 가구, 백 척의 누각 만 여 가구, 육거리 연 廒 준우, 금봉교의 걸인, 원앙거리 현가연무, 독서대 사대부, 고금을 논합니다. 명공거경이 놀러 오면 반드시 노래를 불러 그 승리를 기억하리라"고 했습니다.
남송(南宋) 경원(慶元) 4년, 읍인(邑人)의 승상 주필대(周必大)가 『보순묘기(辅順廟記)』를 보면, "황조 경덕(景德)에서 가마(瓷窑)를 관리로 두어 영화진(永和鎭)이 되었습니다. 수민대가, 도 埏자반지, 무고성심지… 밤낮으로 기염을 토하는… 남포 경덕진도록은 길주요, 옛날에 오요가 있었는데 오요 중 유수(唯舒)씨 성을 가진 자가 꽤 좋다고 기록했습니다. 수옹공은 장난감을 만들고, 수옹의 딸 수요, 특히 도자기를 잘 만듭니다.
옹기의 색깔은 거의 형요와 동일합니다. "길주요 도자기는 천하를 누비며 고대 황실과 유럽, 중동 각국 왕실 귀족들의 귀한 보물이 되었습니다. 제품은 한반도, 일본, 동남아 각국에 잘 팔립니다. 도자기 산업의 번영은 상업, 수공예품 및 기타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졌습니다. 한때 상인들이 운집하고 돛대가 숲을 이루며 차량이 폭주하여 강남의 중요한 상업 도시이자 도시가 되었습니다.
옌융허는 오랜 역사와 깊은 문화적 유산을 지닌 천년 된 도시로 한때 징더진의 이름을 들었지만 오늘날에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민간에서는 '먼저 영화요, 나중에는 경덕진이 있다'는 말이 나돌았습니다.
1637년 1월 15일 서하객강 좌망영화. 여행기'는 "열아홉 살, 새벽에 출발합니다. 십리를 걷고 또 서암산의 남쪽 기슭을 따라… 간강이 남쪽에서 흘러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다를 끼고 간강으로 합류하는 곳입니다. 다시 2리를 가서 장가도에 도착하여 일엽편주를 타고 강을 따라 북하했습니다.
십 리를 가면 강 좌안에 융허라는 시장이 있습니다. "2천년의 역사를 지닌 장시성 역사문화 명진(名鎭)으로 장유루링(江友庐陵) 문화를 대표합니다. 중국 고대 남부에서 가장 유명한 민간 도자기 가마인 길주요가 유명합니다.
바로 이 장터인 융허(永和)입니다. 이곳의 근면하고 지혜로운 선조들은 도자기 제작 기술과 공예 방면에서 시대를 앞서가며 최고 수준에 이르렀을 뿐만 아니라 지사 관직과 문학 창작, 사학 연구 등의 방면에서 자랑스러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물화천보, 인걸지령의 비범한 재능과 용감하고 창조적인 정신을 충분히 보여주었으며, 또한 길안의 "금려릉"과 "강남망군"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도자기는 우리나라 고대의 지혜와 위대한 발명 중의 하나입니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숙련된 장인의 노력과 독특한 지능을 통해 오랜 역사와 명성을 지닌 우리나라 도자기 공예 문화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봉건사회에서 역사는 제왕 장상의 가계로 기록되었고, 사회 물질 문화 창조자인 노동의 뛰어난 창조와 발명은 대부분 묻혀버렸습니다. 따라서 유구한 중국 도자기의 역사는 각 역사적 시대의 도자기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습니다. 극소수의 유명한 도자기 공예가가 다행히도 역사의 흔적을 남겼는데, 대부분은 그 말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슈옹과 슈자오 부녀는 송나라 길주 루링(지금의 장시 지안)의 융허진 출신으로, 둘 다 북송 말기부터 남송 초까지 길주 도자기의 명가였습니다. 송나라 융허에는 적어도 5개의 유명한 가마 농장이 있고 슈요는 윤가요산 근처에 있습니다. 슈자요는 비록 관요는 아니지만 민요로서 슈자요는 당시 매우 유명했습니다.
길주 영화진은 당나라 때부터 도자기를 생산했습니다. 송나라 융허의 5개 가마 중 슈요가 가장 유명합니다. 제품은 주로 백색 우라늄과 흑색 유약입니다. 슈옹(舒翁)은 도자기 소형에 능숙하며, 그가 만든 도자기 장난감이 가장 사람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도자기를 정교하게 다듬고, 도자기를 사랑하며, 태유 배치 등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AA는 평소에 작은 물건에 있는 꽃과 새와 짐승들을 그리는데, 천부적인 자질이 그녀를 서화에 독특하게 만들었습니다. 편안하고 한가할 때는 장방에 틀어박혀 전조의 '자기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집안의 서재에는 각종 골동품과 심지어 불량품의 의미까지 거두어들였습니다. AAA는 지혜가 풍부하고 한나라에서 송나라까지의 최상급 제품을 좋아하며 붓과 먹으로 만든 문양도 매우 좋아합니다. 슈자오는 다양한 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남북 기술을 결합하고 깊이 연구하여 송나라에서 여러 차례의 대회라는 명성을 얻었고 조정에서 많은 접견과 칭찬을 받았습니다.
수씨 부녀는 온화한 수양버들처럼 세월의 바람에 입맞추며 끊임없이 날렵해하는데, 양치가 취한 것인지, 아니면 수양버들이 취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봄바람에 의기양양한 장인의 궁합은 흩날리는 구름과 멀리 광대한 도자기에 어울립니다. 사람들은 기회는 항상 준비된 자에게 주어진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노력하는 자에게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수교는 여느 때처럼 유약을 만드는 일에 가만히 앉아 있었는데, 갑자기 무언가 암시하는 듯한 소리가 나서 고개를 들고 종적을 찾다가, 그녀의 대나무 바구니에 담긴 뽕잎을 방금 유약을 바른 그릇에 떨어뜨렸습니다.
아직 마르지 않은 유약을 그릇에 단단히 흡착하고 미소를 지으며 계책을 떠올립니다. 상괴원의 뽕나무 잎이 목엽잔을 만들었습니다. 부녀의 검은 유약, 목엽문 오려내기, 아플리케, 채색 품종은 송나라 도자기 중에서 독특하여 전대의 보물이 되었고, 목엽천목잔은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당시의 고관귀인과 서민들이 길주요의 제품을 어떻게 사랑했는지 상상할 수 없고, 국내외에 전해진 길주요 토기의 진품만 '국보'로 간직하고 있으며, 고고학 전문가들은 반쪽의 가치 있는 파편을 찾아 흥분하고 있습니다. 수백 년의 생산 기간 동안 '경작과 도예'의 농민과 장인은 삶에 대한 사랑과 행복한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자신의 제품에 쏟아부어 침전된 도토를 다양한 형태의 생활 도구와 공예품으로 만들어 생명 없는 도자기를 생명력과 삶의 정취로 보이게 합니다.
현재 옛 마을의 24개의 가마터, 명청 건물 117개 동, 역대 명인들이 이곳에서 여행, 강습, 회우가 남긴 많은 시, 가곡, 유적지 등은 역사, 과학, 문화 연구에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영화진(永和镇)은 새로운 시대의 문화적 자신감으로 젊음을 되찾았습니다. 1982년 '지저우 가마 고대 도자기 연구소'와 '도자기 공장'이 설립되어 지저우 가마에서 귀중한 도자기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이 재개되었습니다.
일부 모조 도자기와 진열 도자기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및 기타 국가에도 진출했습니다. 2012년부터 지안은 국가 고고학 유적 공원을 건설하고 중국 역사 문화 명진을 건설하며 세계 문화 유산을 신청하고 루링, 도자기 및 종교 고대 마을 문화를 계승, 보호, 개발 및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길주요 국가 5A급 관광명소와 루링 문화 집중 전시구는 문화, 관광, 레저, 고고학 및 과학 연구를 통합한 종합 관광명소입니다. 1단계 프로젝트는 박물관, 문화광장, 관람무대, 고대마을 등을 포함한 3개의 관광지역, 즉 도자문화전시구역으로 구성되어 천년길주요 도자역사문화의 기원, 발전, 변천을 보여주고 있으며, 관광상무구역은 주로 동창로 모방 송고거리로 관광객은 이곳에서 여가를 즐기며 쇼핑할 수 있으며, 유적지 보호의 핵심구역인 유적공원은 고고학연구센터와 도예전시센터 및 관광레저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길주요의 천년요 불의 흥성을 복원하고 고대 도자 제작 및 소성공예를 재현하여 관광객을 위한 작업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13일, 지안은 '삼산일강' 관광 발전 전략에 대응하여 간강 '지저우 가마'라는 명함을 만들기 위해 지저우 가마 유적 공원 2단계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지안 관광과 함께 천년 지저우 도자기 산업, 고대 루링 지저우 문화 및 융허 음식의 3대 기둥 산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부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길주요유적공원은 향민들이 즐길 수 있는 귀중한 관광자원이 되었습니다.
나는 고향 융허를 여러 번 여행하며 융허와 길주요의 변화에 감개무량했고, 금작 '칠률·영길주 도자기 융허 옛 마을의 새로운 모습'에서 '간류 좌안 융허가, 샤커(夏客)는 그 당시 물 위에서 자랑했습니다. 예전에는 숲과 박야를 통했지만 지금은 박물관이 화려합니다. 옛 가마는 새로운 도자기 운치를 비추고, 당탑은 옛 우물꽃을 흔들고 있습니다. 길군 소황도관, 고향 재화송시차. ”
길주요변
자윈펑샤오전화
가마에 들어가는 것은 일색이요, 가마에 나오는 것은 일색입니다. 천년을 뛰어넘어 길주요는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오늘날 길주요는 새로운 모습으로 시대의 전설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
초가을에는 문화관광 소비시즌이 길주요경구유적공원에서 성황리에 개막되었고, 제5회 용요장작구이행사, 제1회 일렉트로닉 워터프루프 시즌, 야간 조명쇼 등 일련의 문화관광활동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길주요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종합 민간 가마로 당나라 말기에 만들어졌으며 남송에서 매우 성행했으며 1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현재 만당부터 송원까지 총 24개의 고대 가마터가 남아 있으며,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잘 보존된 가마터군 중 하나입니다.
천년을 뛰어넘어 길주요는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오늘날, 그것은 어떤 나비 변화를 겪고 있습니까?
간강 중류 서안에는 풍부한 문화 유산을 축적한 오래된 마을이 천 년 동안 서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도자기 산업의 번영은 오래된 마을의 번영을 만들어냈습니다.
간강과 화수가 만나 충적되어 형성된 이 평지지대는 천 년 전에 '동창'이라고 불렸습니다. 동창은 현을 설치한 이래로 삼국, 양진, 남북조를 거쳐 수나라와 당나라까지 존속했습니다. 631년에 둥창현은 루링현에 합병되었습니다.
432년에 걸친 동창은 역사 속에 묻히지 않고 도자기로 발전해 강남의 중심지인 영화진으로 변모했습니다.
송나라로 발전했을 때, 융허진은 이미 '백성은 많고 배는 많고 수레는 집결하는' 번화한 곳으로 광둥성 포산, 후베이성 한커우와 함께 '천하 3진'으로 불렸습니다.
5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지역 주민들은 농사를 지으며 도자기를 만들고 점차 민요가 등장했습니다. 북방 요공들이 대거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송경덕 연간에 진과 시를 설립하고 특별 도자기 관리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명나라 때 성서한 '동창지'는 양송 시대 이곳의 성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시 해우는 청녕하고, 수천 가구에 딸려 살았고, 민물은 많고, 배와 수레는 집결했습니다. "길주요박물관에 복원된 송대 융화진 골목 모형이 전시돼 있습니다.
송원 시대에 이곳은 '삼시육가72화항'이 있는 번서한 도시로 사방에서 온 숙련된 장인들이 많은 장점을 취했고, '융허요'는 나날이 성장하고 발전하며 성숙하여 마침내 전국적으로 유명한 종합적이고 대규모 민간 가마장인 지저우요를 형성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민간 가마 중 하나로서 관요인 징더진은 유명하지 않지만 600년 이상 동안 송나라와 원나라에서 빛났으며 흑유약을 주로 하고 종이로 자르고 아플리케, 목엽문, 가마 변형 등으로 장식한 독특한 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가마에 들어가는 일색, 가마에서 나오는 일색.
길주요의 가장 대표적인 유물은 흑유첩엽잔, 즉 속칭 '목엽천목잔'으로 남송시대 길주요만의 걸작입니다. 목엽천목잔은 잎사귀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1000여 년 전 한 가마꾼이 검은 유약잔을 구울 때 실수로 낙엽 한 장을 넣었는데, 당시 가마꾼은 고온의 뜨거운 잎이 새까맣고 번들거리는 찻잔 안에서 '황금잎'으로 변하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는데, 이 의도치 않은 행동은 지역 가마꾼들에게 끝없는 상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때부터 목엽천목잔이 생겨났습니다.
남송의 시인 천여의는 '편백나무는 설법을 해석하고 뽕잎은 선을 통할 수 있다'는 시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서 떨어지는 뽕잎은 목엽 천목잔을 만드는 첫 번째 선택이 되었습니다.
천연 뽕잎을 붙인 세라믹 블랭크는 1,2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진 후 잎 재가 떨어져 나가고 아름다운 무늬, 모양, 맥락이 찻잔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잔의 중간 잎은 편평하거나 몸을 구부리고, 한 개의 잎은 잔의 복부에 가로로 눕고, 한 개의 잎은 입구로 올라가 깊은 잔 벽 위에서 반짝입니다. 차를 넣으면 나무잎이 물에 떠다니는 것 같고, 가라앉으면 '한 잎이 하늘로 날아가는 것은 물과 같다'는 선의 뜻이 쓰여 있습니다.
목엽천목잔' 외에도 청백유자, 녹유각화자침, 전지첩화자, 토끼호잔 등의 기구도 길주 도요공들의 새로운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길주요박물관에는 북송의 적록유약인화문잔과 북송의 소태고좌의 연화불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관 관계자는 "북송의 적록유인쇄문잔은 북방정요인쇄의 장식기법으로 보기 드문 가마변화를 동반해 원래 사용하던 녹유가 가마만 노랗게 변하는데 이 잔은 가마가 붉은색으로 변한 반면 소태고좌의 연화불상은 태체 표면에 유약을 바르지 않아 천년이 지나도 갈라질 기미가 없습니다. ”
이 모든 것은 당시 길주요의 뛰어난 도자기 제조 기술을 반영합니다.
"한 가마는 살고, 한 가마는 죽습니다. "불세출의 걸작들이 가마터에서 나와 새로운 시대로 들어섰습니다.
지저우 가마 국립 고고학 유적 공원에는 80,000입방미터 이상의 면적을 차지하고 720,000입방미터 이상의 부피를 가진 24개의 고대 가마가 있습니다. 그 중 모암령 용요 유적은 가장 충격적이고 집중적이며 장관이며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넓고 보존된 용요 가마 유적 중 하나입니다. 그 발견은 중국 남부 지역의 도자기 작업자들이 가마 농장의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도로 양쪽에 살짝 솟은 이 언덕들은 볼품없어 보이지만, 왕성한 중국 도자기 가마에서 활활 타오르는 불을 피워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영화진은 물로 흥하고 불로 번성하며 경제의 발달은 필연적으로 문화의 발달을 촉진합니다. 옛말에 "길안의 번영은 여릉에 모였습니다. 여릉의 번영을 논하는 것은 융허에 있습니다. "당시 영화(永和)는 여릉(庐陵) 지역의 비범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인문적으로는 남송의 저명한 정치가이자 문학가이자 활자 인쇄의 실천자인 저우비다를 길러냈고, 소동파, 양만리, 문천상, 호전, 황정견 등 문화의 거장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대여행가 쉬샤커(徐夏客)도 강 건너편을 바라보며 '강좌유시왈융화(江左有市曰永和)'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이 외에도 수옹(舒翁), 수교(舒娇) 등 우수한 도자기 제조 대가들이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슈옹, 슈교 부녀는 전설의 '고요'에 버금가는 기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문인, 선비, 도자기 명장들은 현지인들의 기억 속에 깊이 심어졌고, 집단 의식의 자랑이 되었습니다.
지리적으로 옛 동창내 정자 누각, 사종사탑 등 명승고적이 40곳이나 되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본각사탑, 봉강정사, 승상독서대, 동파정, 금전지 등 동창15경.
길주요벽방거리 3개 도시와 72개 화가에 있는 금수 가게 수천 가구와 100척 층 수만 가구 이상의 성황을 떠올립니다. 어쩌면 '송거리'는 과거의 번화함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길이 1,800미터의 이 모조품 산책로는 양쪽에 38채의 간중 모조 송 민가 양식의 민가가 있어 각종 아름다운 도자기를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융허 지방의 특색 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요 명절이 되면 기름종이 우산 만들기, 종이 오리기, 사탕 부는 사람, 설탕 그림 등 무형 문화 전시가 있습니다. 그 깊은 인문학적 유산은 이 천년의 오래된 마을에 한 획을 더했습니다.
길주요는 가마 불로 인해 끊임없이 생산되고 간강의 황금 수로를 가지고 있어 물 운송이 매우 편리합니다. 단사도부두는 옛날 길주요 도자기의 집산지로 배를 정박시키고 나룻배로 인해 길주요가 해상 실크로드로 통하고 전 세계로 통하는 기점이 되었으며 길주요는 '기가 천하를 지배합니다'라고 합니다.
지난 일은 천 년이 넘습니다. 1,200여 년의 역사를 거쳐 지금의 길주요는 새로운 모습으로 시대의 전설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 길주요는 국가 주요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도자기를 굽는 기술이 제4차 국가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된 후 국가 4A급 관광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했습니다.
관광지에서는 차 한 잔, 분향, 꽃꽂이, 걸개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방 정부의 강력한 추진으로 길주 요경구의 '고풍스러운' 브랜드는 징강산 레드 브랜드와 일치하여 다양한 발전의 새로운 추세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운영 주체를 도입하고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산업 체인을 발전시켜 고대 가마에서 강력한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2018년 말, 길주요 국가 5A급 관광명소 건설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오늘날의 길주요가 더 재미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송가를 거닐며 천년 고을의 번화함과 낭만적인 만남을 갖고, 옛 마을을 거닐며, 시간의 깊은 곳에서 중얼거림을 듣습니다.
여기서 곡우시회 구경도 하고 민속공연도 보고 도예대회도 보고... ...다양한 테마 행사로 사계절을 수놓은 길주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지저우 야오징구는 거의 500,000명의 관광객을 유치했습니다.
산과 광경에 모두 기쁜 모습이 있습니다. 길주요 천년갑발 고도를 걸으며 도도의 유비쿼터스한 유풍을 타고 전생에 고동창은 찬란한 역사를 창조했고, 현생에 길주요는 반드시 찬란한 미래를 만들 것입니다.
환채길주요단청송려릉
회동길주요예술축제
뤄정환
금목서 향기가 풍기고, 사람의 공기가 상쾌합니다. 9월 19일 오전 9시, 우리는 현 문화 연합과 현 작가 협회의 지도 하에 현을 출발하여 차를 타고 길을 따라 풍경을 감상하고 20분 이상 동안 유명한 길주요에 도착했습니다.
길주 요경지구의 분위기는 매우 뜨겁습니다. 참석자들이 끊이지 않고 행사장 배치가 엄숙하고 경사스러우며 무대 중앙의 화면에 '길주요 단청송려릉'이라는 붉은 바탕에 노란색 글자가 선명하게 나타나는데, 오늘 이곳에서 이색송려릉이 길요를 부르는 행사가 열립니다.
개막 전 우리는 협로 주석을 따라 도자기 전시실로 들어갔습니다. 이때 눈에 띄는 도자기는 아름답고 절묘하며 독창적입니다. 특히 대청 한가운데에 있는 배불인 미륵불은 자상하게 앉아 환하게 웃고 있는데, 불 앞의 붉은 대발 안에는 도자기 그릇인 채룡이 살아 숨쉬고 있어 사람들이 앞다투어 감상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물을 가져와 용 화분에 주입하고 물결이 흔들리면 화분 안의 유룡이 더욱 활기차게 나타납니다. 실내 양쪽 궤에는 다양한 화병과 관음불상, 그리고 각종 도자기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 고급품들은 가치가 매우 높아서 국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화려하고 다채로운 길주 도자기 제품에 대해 혀를 내둘렀습니다!
예술 시작 대회가 곧 시작됩니다. 시와 현의 각급 지도자, 전문가, 예술가, 기업가가 회의장 앞줄에 앉아 있고, 회의에 참석하거나 참석하는 모든 단위와 시스템의 인원은 중앙에 앉고 양쪽에 관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렁찬 노랫소리와 함께 대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선녀들의 꽃다발 춤, 꽃미남 미녀의 목소리, 구성진 노랫소리, 은은한 선율이 대회 상공에 울려퍼지는... …
다음으로, 시와 현의 각급 지도자들은 차례로 연설을 하고 연설을 했습니다. ...이번 서화전은 "내 고향 내 건설"활동과 결합하여 "고향 건설 내 채색, 공동 부공미공미래"라는 제목으로 향수를 고리로 하여 신시대 향정문화를 선양하고, 사회 전체의 관심을 모아 향촌을 지원하고, 향촌을 건설하고, 선전시 미술가 협회, 다펀 미술관, 다펀 미술가 협회의 화가 및 전국 다른 성시 우수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들을 초청하여 이번 대형 전국화, 유화, 서예 작품 전시 행사를 개최하여 길주 문화 산업 단지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
이어 전국에서 모인 서화가들과 기업인 대표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
발대회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중국 전통 서예 및 그림 그리기 단체 - 중국 길주 가마'를 방문했습니다. 3층 전시실에는 중국화, 유화, 서예가 어우러진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조국의 아름다운 산과 강을 신중하게 묘사했으며 일부 작품은 길주요 도자기 문화와 서화가의 예술 작품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었습니다.
로비의 긴 서예 탁자 위에 선지 휘호를 펼친 서예가들의 즉흥작품이 펼쳐졌습니다. 이쪽은 글씨가 힘차고 용비봉무(龍飛鳳舞)이며 시와 사가 의미심장합니다. 저쪽은 화면이 아름답고, 색상이 아름답고, 우아하고, 정취가 넘치고, 예술적 매력이 넘칩니다. 서화 예술가들은 고전적 전통의 훈도와 현대적 역동성을 겸비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문객을 기분 좋게 하고 작품의 독특한 스타일을 이해시킵니다.
홀의 남쪽 화방에서는 화가들이 형형색색의 늑대호필로 조각된 꽃병에, 큰 그릇에는 접시와 작은 그릇에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전시장의 도자기 제작실에서는 양손으로 주형 진흙을 잡고 주형 진흙을 회전시키는 스승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의 손은 성형 진흙 위에 규칙적으로 쥐어져 있었고, 한바탕 회전하면서 스승들의 손에 꽃병의 어린 모양이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은 천천히 세심하게 손질하는 것입니다.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장인들은 그들의 두 손에서 많은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냈고, 방문객들은 사부들의 훌륭한 묘기에 감탄해 마지않았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저는 흔쾌히 《중국 서화 명가 채생 사생 길주요에 들어가 감상》 두 편의 시를 썼습니다.
(1)
단청이 아름다운 가을을 토하고 먹물 향기가 지척에 풍깁니다.
묘필은 화요업을 아름답게 하고, 루링 대지에 신편을 전시합니다.
(2)
금풍송상념향, 사해의 명가 집결당.
아름다운 춤으로 성세를 노래하고, 영광스럽게 상서로운 일을 축하합니다.
단청은 루링의 풍경을 묘사하고, 서정적인 적현장을 묘사합니다.
새로운 산업의 계승과 관광 문화의 혁명을 촉진합니다.
소생한 가마솥은 더욱 눈부시게 빛납니다.
황래수
아침 해가 먼지를 가로질러 길안현 길주요에 있는 24개의 가마 포대를 비추면 송나라의 색이 깨어납니다.
길주요는 제품이 풍부하고 특히 검은 도자기와 페인팅으로 오랫동안 유명했습니다. 목엽천목, 종이 오리기 및 아플리케, 가마 변유문 등 특색 있는 제품은 독창적이며 그릇이 천하를 지배합니다.
듣기:나뭇잎이 떨어져 가글가글. 잎은 가을을 알고 낙엽은 가을을 알고 낙엽은 뿌리로 돌아가며 길주요 동창 우물가에서 송나라의 흩날리는 나뭇잎은 오묘한 몸짓으로 도자기에 녹아듭니다. 평범한 나뭇잎은 길주요의 불을 쬐어 역사의 뿌리에 깊이 박혔고, 도자기와의 낭만적인 조합은 세상에 둘도 없는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각각의 목엽잔에는 독보적인 동양의 선의가 주석이 달려 있습니다.
창: 위호로써 성대함을 해석합니다. 확고한 문화적 인식과 자신감에 따라 지안현은 루링 문화의 서까래를 사용하여 지저우 가마 부흥의 길을 묘사하고 끊임없이 계승하고 혁신합니다. 600여 년 동안 단소되었던 용가마가 성공적으로 소화에 성공했습니다.
길주요 대화 세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10년 이상의 개발 끝에 길주요는 개혁개방을 견지하고 외국 자본과 협력하며 혁신적인 발전 이념을 견지하고 고급 스승을 고용하고 새로운 장비를 도입하여 새로운 시대에 천년 고요를 더욱 활기차고 생기 있게 만들고 신제품이 새로운 트렌드를 나타내도록 합니다. 눈부시게, 동양 자랑, 세계로!
융허 옛 진의 재탄생
나여작
옛 마을, 융허. 논밭길이 사방으로 통하고, 들판은 창창하고,
별처럼 흩어져 있는 옛터 도자기 가마터.
그들은 초목의 언덕에 가만히 누워,
창해상전(沧海相田)의 영화(永和)의 약속을 지키며.
고을은 시냇물도랑 물도랑 물고기도 흥겹고,
영화, 천 년 동안 잠들었으니 일어나야 합니다.
타오위안 , 간강 수면에 물결이 일고,
연못의 늙은 나무, 가지와 잎에 새싹이 돋아나고,
접몽심우, 짙은 화장이 나를 날게 합니다.
맞은편, 아침 햇살을 받은 본각사 탑.
청도관은 고전을 기리는 방울을 울렸습니다.
봉강정사는 또 다른 곳에서 책 읽는 낭랑함을 재현하고,
용요의 불꽃은 사람들의 총애를 붉게 물들였습니다.
여기, 푸른 들녘,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나무에서 새가 소리 내어 노래합니다.
옛 우물, 돈 연못,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왕래하고,
3개의 도시와 6개의 거리가 예전의 번화함을 회복했습니다.
영화여, 그대는 예전에 물바닥에 머리를 묻고,
이제 비밀은 강에 묻혀 있지 않습니다.
간강변 옛 나루터 옆에 서서
봄바람에 득의만면한 강물에 황금물결이 일렁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영원, 예전의 나비, 날개 부러져도
배가 좌초하고 지나가는 꿀벌은 바쁜 것을 잊었습니다.
오늘 샘물은 세월을 깨워 새하얗게 씻고,
잃어버린 지혜 蘘를 찾기 위해 지금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뽕나무밭, 꽃, 그 이상을 따라가며,
얼마 지나지 않아 이곳에는 청춘의 모습이 되살아났습니다.
융허는 사람들에게 과거의 영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목엽천목:길주요무관의 꽃말
나여작
나는 본래 보잘것없습니다. 9m의 먼지에서 왔으며,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자신을 측정합니다.
초목의 각도에서 보면, 저는 영혼을 보양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저는 더 많은 취향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흙덩어리로 돌리면,
대체할 수 없는 종을 만들 수 있습니까?
옛날에 벌레 물고기 새 짐승 풍화설월을 붙였는데,
그들의 영성을 비교할 수 없게 만듭니다.
나는 본래 보잘것없습니다. 한 뽕나무에서 왔습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자신을 측정합니다.
햇살과 달빛이 합쳐졌기 때문에, 저는 생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대지가 양식을 주었기 때문에, 저는 항상 그 은혜에 보답합니다.
나는 평범한 초록 잎새이며
자신의 영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게 어떤 올가미와 함정이 있어도,
불길 속에서 영생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나는 본래 보잘것없습니다. 한 흙인형에서 왔습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자신을 측정합니다.
나는 매일 해, 달, 별을 따라다니며 대지를 사랑합니다.
저는 경운하는 것을 좋아하고, 생활이 즐거움이 넘칩니다.
나는 매일 생명을 위해 노래하고,
만물의 관념과 정의를 되새기고 있습니다.
흙먼지와 뽕나무 잎새와 흙 인형 하나와
보잘것없는 세 가지 맛이 이상과 함께합니다.
사곡영길주요
나여작
돈도령 추도길주요
상고락방유. 이인 상추. 길주요, 목엽의 느낌이 부드럽습니다. 유적지에서는 신제품이 출시되었고 몇 라운드에 걸쳐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천도와 간통유람, 풍경은 중간에서 거두어들입니다. 풍년을 추억하고 송상주를 감동시킵니다. 상품시도망군금, 소객, 영화수.
[남상조·산비탈양] 강남 길주요
당벽선주요부, 송연강남진서. 길주 도자기의 세계모, 요군려, 동창흑유수레. 아플리케 대모 풍류수와 상엽 천부적인 재능과 지혜. 봄바람은 장인의 계략을 불게 하고, 도소, 개향몽부.
[중려·산비탈 양] 길주요운
선저우 요부, 강남진서. 길주 도자기의 세계모. 요오려, 문진도, 부화대모현가부, 살유호피자기목서. 가마, 성세의 계략, 도자기, 어제 몽부.
가마에 올라 응주하고 바람을 맞으며 편안함을 느끼며 여러 왕조의 유적지를 돌아보았습니다. 변천 빗, 왕개도, 상림흑유춘풍도, 도자기 현화추월고, 도자기, 원운도. 가마, 근화려.
편집:나여작
심사:곽견
발급 : 양자이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