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X3 D20 M패키지 차량
포칼 K2P 2웨이 컴퍼넌트
포칼 BE 센터스피커
이번 튜닝 컨셉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라 입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BMW 뉴X3 차량...
2.0 디젤엔진으로 시내연비가 12K 밖에 나오지 않는...
무서운 차량입니다 ^^*
오늘 저희는 X3 순정오디오 먹먹하고 클리핑 (최대볼륨 찌그러짐 왜곡률) 안좋은 BMW 환경을
기존 오디오 작업까지 하셨던 X3 회원님을 만족시켜 드려야 했습니다 ^^*
실내 내부는 저희가 정말 좋아하는 레드 컬러!!
왜그런걸까요??
ㅁㅇX 떠오르는 불편한 진실... ㅠㅠ
회원님 사이드스텝 자국을 남기지 않게 마스킹 테잎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어느곳처럼 문짝에 장난스럽게 방음매트를 바르는것이 아닌~
철판 안쪽 내부 알류미늄 실딩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X3 생각 이상으로 철판이 얇고 작은 소음에도 쉽게 타고 들어오는 특성이 있어~
확실히 잡아주지 않으면 안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ㅠㅠ
외부 도어 까지 꼼꼼한 알류미늄 처리를 해드리고 확인을 하고 있네용 ^^
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순정 커버를 덮으면 감쪽같이 완료가 되겠습니다^^
대략 도어 알류미늄 시공시간만... 1시간 30분 정도의 인스톨 시간이 필요로 한답니다...
대학로의 어느곳은 스피커만 딸랑 다는데 1시간30분만에 완료를 한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그곳과 저희가 얼만큼의 인스톨 테크닉의 차이가있는지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헉??
센터스피커 자리에 커버를 탈거하였는데???
하였는데??
아무것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냥 이 커버를 무었인가??
정말 멘붕입니다 -_-;;
회원님과 저 역시 이사태를 어떻게 이해를 해야하는지...
그래서 저희는 좀더 다른 특별한 방법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바로 순정자리에 센터스피커 이너배플 형태를 100% 순정과 똑같이 제작하기로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입력해줄 스피커 선을 입력해줄 자리를 찿아야만 했습니다!!
가라의 센터스피커 자리는 포칼의 최상급 BE(베를리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
무시무시한 FS 값을 가지고 있으며 풀레인지 타입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높은 능률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녀석입니다!!
훔... 이정도면 100점 만점 95점 나올까요??^^
고정시키는 피스역시 포칼사의 피스를 통해 고정시키도록 하였습니다!!
뒷쪽 판넬도 무리없이 고정이 되었습니다!!
그럼 가라 센터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차도없이 안착이 되었습니다 ^^
마치.. 순정 컨셉의 그이상을 얻은 느낌입니다 ㅋㄷㅋㄷ
자~ 지금부터 너가 재생해야할 X-OVER 는 말이다!!
80 hz ~ 4k 범위니깐 안정적인 진폭을 명령시킬테니 오버페이스 하면 안되!!
왜냐믄 너가 오버페이스 하면 형이 손님에게 혼나니깐 캬캬캭~
어느곳처럼 주문제작이 아닌 hand made 입니다^^*
마지막 순정커버를 덮어주면 끝!!
이번에 도어에 2way 이식될 포칼 k2p 소개 합니다!!
포칼 k2p 는 bmw 순정오디오 출력 비례하여 가장 퍼펙트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쉽게 자작네트워크로 hi-pass 무리하게 끊지 안고서도 놀라운 다이나믹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
간혹 bmw 회원님들께서 기타 다른 에프터마켓 제품들과 비교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모든 스피커를 분석해 보았고 실질적은 x-max 값과 db 그리고 bmw 출력에 디스토션 모두 테스트 리포트를
걸쳐 분석해 보았지만... 그냥 포칼 k2p 가장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필란드산 자작나무를 이용해서 스테인 처리하였습니다!!
10년 이상이 지나도 온도나 습기 기타 물리적인 부분으로 부식되지 않기를 원하기 때문이였습니다^^*
순정 스피커 자리에서 1-1 교환방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모두 hand meade 입니다 ^^
good!!
저 뽈록이는 무었인가??
바로 페이즈 플러그라고 합니다!!
생긴것이 총알타입으로 굉장히 무서운 포스를 보여주고 있죠??
우린 한번쯤 저런 type 은 도대체 무슨의도를 제작이 된것일까??
의구점을 안가져볼수가 없었습니다...
간략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소리 발산의 직진성이 좋으며 스피커의 (수직 왕복 운동) 있어 빠른 열을 빼주어
장시간에도 스피커의 최고의 운동량을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
즉 본 미드우퍼는 다이나믹을 선사해줄테니 이뻐해주세요!!
라는 컨셉을 잘 어울릴듯 싶습니다^^*
이녀석은 포칼 k2p 네트워크 입니다!!
쉽게 중역 . 고역 내가 지정해주면 그곳에서만 운동을 하고
안에 소자를 통해 스피커를 잘 제동해주기도 하는 녀석이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네트워크 잡소리 x 스피커선 잡소리 x
용납할수 없습니다!!
이정도의 와이어링 처리는 기본이겠죠 ^^*
휴...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뉴x3 풀옵션 m팩 차량에 트윗역시 없었습니다...
저희는 bmw 음향을 설계한 의도를 전혀 알지 못하겠습니다...
원가절감이라고 하기에는 참.. 예매한게 .. 차값이 얼마인데..
역시나 없는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오늘 빨리 퇴근하기는 글렀네요 ㅠㅠ
이자리는 bmw x3 쪽 필러 자리 포지션 입니다!!
포칼 k2p 트윗에 맞추어 가이드를 설치한후... 저희는 정확히 이자리를
폴리마스터 플라스틱 퍼티를 통해 커스텀을 할것인데요^^
과연??
어느정도의 퀄리티가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해 진답니다 ^^
훔... 자동차 범퍼를 만드는 재질이죠^^
플라스틱 퍼티를 통해 샌딩처리 까지 대략 2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유되었습니다!!
스피커선 처리는 항상 오리지널 짹 by 짹 방식으로 고수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곳처럼 순정 짹을 억지로 만들어 제작하지는 않으니깐요 ^^
보이세요??
저게 바로 bmw 순정 쪼필러 자리인데 탈거하니깐 모퉁이 모두 뽑혀서 나와버렸습니다 ^^
이거... 보통 마감처리 하기 쉬운게 아닌듯 싶은데요??^^
저희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100% 알칸트라를 통해 마감처리를 해드렸습니다!!
저렇게 꼬불 꼬불한 통 필러를 어떻게 마감했을까??
혹시 옥에티는 있지 않을까??
확인해 보겠습니다 ^^*
두둥~ ^^
마치 OEM 스페셜 오더 옵션인거 같지 않나용?? ㅎㅎㅎ
순정자리 이식이 불가능하면~
순정보다 더욱 고급스럽게 이런 연출도 가능하시답니다^^
보고 계신 상품은 포칼 K2P 트윗이라는 드라이버 입니다^^
기퉁이 마감처리!!
알칸트라의 마감은 1% 오차도 없습니다 ^^
-총평-
아쉽게도 동영상 촬영은 X6 대신하겠습니다 !!
들어보신 모든 차주분들은 반응은 예상보다 몇배는 좋다 입니다^^
저역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중역의 다이나믹과 맛깔스러운 까랑 까랑한
고역의 톤은 소리의 전달력이나 BMW 순정의 음향의 밸런스가
매우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
-상품-
포칼 K2P BMW 전용스피커 행사가격 88 만원
포칼 BE 최상급 센터스피커 58만원
커스텀 구조물 15만원
첫댓글 민우군 얼굴 대표마담 다됏넹 ㅋㅋㅋ깔끔작업 좋은소리 뽀차 축하드려요 ㅎㅎ
작업축하드립니다!!!
잘생긴 민우씨 추워보여요 ㅠㅠ
정말 무에서 유를 창조하셨네요. 포차의 인스톨 그 끝은 어디쯤 있을까.....ㅎㅎ
아이공 다들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bmw 점령하는 그날까지 ^^
불가능이 없을정도로 날로 발전하는 모습이 좋아요..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