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기아 EV6 GT입니다.
기아 EV6 GT
스피커 튜닝:
포칼 유토피아 TBE 트위터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도심복합형방음
+ 트렁트하부/리어휀더 방음
일반 EV6의 경우 트림에 따라
가격대가 4,870~6,245만원으로 형성되어있지만
GT모델의 경우
7,200만원으로 가격대가 높으며 고성능 모델입니다.
오너분께서는 이전 차량에도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이력이 있으십니다.
포칼 스피커 튜닝을 했었기 때문에
순정 스피커에 만족하지 못하고 방문해주셨는데요.
시원한 사운드와 밸런스감을 위해
트위터와 센터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전기차이기에 엔진 소음의 문제는 없지만
트렁크 하부와 풍절음 같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방음 시공까지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TBE 트위터
순정 메르디안 오디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유토피아 TBM 트위터를
대시보드 위쪽으로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TBE 트위터는 베릴륨이라는
포칼의 시그니처 금속이 적용되어
금속 특유의 카랑카랑한 고음을 아름답게 출력합니다.
높은 해상력을 자랑하며 섬세한 고음 표현으로
맑고 선명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3W0251 센터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순정 센터스피커입니다.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부여하여
콘서트장에 있는 것 같은 사운드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센터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추천합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유토피아 3W0251 유닛을
대시보드 중앙에 매립합니다.
차량의 어디서나 음악을 들어도
사운드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왜곡 없이 균일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커버를 닫으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트렁크 하부/리어휀더 방음
보닛 이중 방음
차량의 전방에 위치해있으며 철판으로 이루어져
쉽게 떨리는 보닛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방열판이 없기에
도심 복합형 방음 패키지 시공을 할 경우
보닛 대신에 트렁크 도어로 대체되지만
해당 차량의 경우 방열판이 있기에
보닛의 방음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보닛에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높은 알루미늄 함량과 고성능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진동과 떨림을 개선하는데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탈거한 방열판에는 두터운 흡음재인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시공했습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주행풍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제품인데요.
방음 작업만 하는 것 보다 흡음 작업까지 하는 것이
차량의 정숙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풍절음으로 인해 운전자의 피로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풍절음 감소를 위한 도어 방음을 추천합니다.
거기다 도어에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할 경우
내부 음압을 높여 음질까지 향상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피로도 저하와
음질 향상의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에 강성을 부여하고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 위한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여
소음을 차단하고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나름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썼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기에 추가 작업을 진행합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을
덮어 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트렁크 하부/ 리어휀더 이중 방음
리어 휀더와 트렁크 바닥의 커버를
탈거한 모습입니다.
휀더 부분도 마찬가지로
커버를 탈거하고보니 굵은 전선들과 부품들이
붙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순정 방진재가 군데군데 부착되어 있지만,
바닥을 통해 올라오는 노면 소음을
다 잡기엔 역부족입니다.
리어휀더 커버에도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습니다.
노면 소음을 감소하기 위해,
조립에 필요한 부위를 제외한 모든 부위에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빈틈없이 부착합니다.
리어 휀더와 트렁크 하단부는 굴곡진 부위가 많아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으로 꾹꾹 눌러
완전히 밀착시켜 작업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하부 부위와 리어휀더 커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흡음 효과를 극대화 했습니다.
A필러 및 대시보드 커버 방음
전면부 파츠들의 내부에
얇은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양이기에
각 파츠 내부에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흡음재를 꽉꽉 부착합니다.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부위의 방진, 방음 작업을 끝낸 후
입고되었을 때와 동일하게
재조립 진행합니다.
시공은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도록
내부에만 진행했기에
추후 AS나 원복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기아 EV6 GT에 포칼 스피커와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운드는 상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성향에 맞는 사운드를 찾기 위해서는
직접 들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죠.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해보신 후
성향에 맞는 사운드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겨보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