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예수성심대축일(11일)이 있는 6월을 예수성심성월로 제정, 예수성심을 특별히 공경하는 달로 삼고 있습니다. 6월에는 특별히 더 예수의 사랑을 묵상하고 그 사랑에 합당한 생활을 다짐하며 보속과 희생을 실천해야 합니다. 성시간과 기도회 등 다양한 신심행사도 펼쳐집니다.
성남대리구 광남동본당이 지난 한 달간 실시한 헌 옷 모으기 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본당 신자들의 정성으로 111만원 정도가 모였고, 본당은 이 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5월 23일자 주보에 공지했습니다.
안산대리구 시화베드로본당은 6일 오후 1시부터 성당 주변 및 각 구역에서 ‘전신자 우리마을 대청소’ 행사를 갖습니다. 평택대리구 정남본당은 6월부터 매월 첫째 목요일 미사 후 성체강복 시간을 갖습니다. 본당은 성체신심 고취와 함께 성 목요일 예수님께서 피땀을 흘리시며 기도하셨던 고난시간에 동참하고자 이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본당의 날을 기념해 성지순례를 떠나는 공동체도 있습니다. 평택대리구 기산본당은 5일 서울대교구 성지를 순례합니다. 기안성바오로본당도 본당의 날(29일)을 앞두고 13일 어농성지로 순례를 떠납니다. 앞서 수원대리구 망포동예수성심본당은 5월 30일 원주교구 배론성지에서 순례행사를 가졌습니다.
평택대리구 비전동본당은 6월 한달동안 ‘구역별 평일미사 참여 콘테스트’를 엽니다. 우수 구역에게는 믿음상, 소망상, 사랑상과 부상도 수여될 예정입니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원목팀은 병원 설립 43주년을 맞아 장기근속상?모범상을 수상하는 분들을 위한 꽃다발을 제작해 판매합니다. 꽃다발 1개는 1만원, 2개는 3만원이며 꽃다발을 판매해 모인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을 위해 사용합니다.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