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신형 레인지로버 보그인데요.
신형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스피커 튜닝 :
포칼 TKM 트위터
포칼 3KX 미드레인지
도심 복합형방음 KIT
엑스펠프라임XR+ 틴팅 :
전면 70%,측면1열 45%,
측면2열/3열/후면 15%
(주)오렌지커스텀
출고 하자마자 입고되었기에
틴팅과 함께 스피커 튜닝, 방음 작업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했습니다.
틴팅은 강남점에서만 진행하고 있기에
스피커 튜닝과 방음시공을
용산 본점에서 마치고
강남점으로 옮겼는데요.
작업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스피커 시공은 홈오디오로 유명한 프랑스 포칼의 엔트리 라인업으로 진행했는데요.
가성비로 좋은 TKM 트위터와
3KX 스피커를 미드레인지로 사용했습니다.
3KX 스피커의 경우 여러 음역대를 커버하여
센터스피커로도 미드레인지로도 다재다능한 유닛입니다.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 먼저 감상해볼까요?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시공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포칼 TKM 트위터
순정 트위터는 금속 재질의 콘지가 적용되어
시원한 사운드 보다는 귀가 아픈 사운드라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좋은 오디오 옵션이라도 오너분의 성향에 맞지 않는다면
듣기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상담을 통해 시원하면서 귀가 아프지 않은
스피커인 포칼 TKM 트위터를 선택해주셨습니다.
TKM 트위터는 시원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포칼 제품으로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콘지가
역돔형으로 적용되어 텐션감 좋은 고음을
왜곡 없이 출력하는 유닛입니다.
1인치의 사이즈로 순정형 시공이 원할하게 가능하죠.
깔끔한 순정형 시공을 좋아하시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을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스피커입니다.
포칼 3KX 미드레인지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입니다.
작은 마그넷과 플라스틱 프레임, 원가절감형 유닛으로
탄탄한 베이스와는 거리가 있기에 아쉽습니다.
중음을 채우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할
포칼 3KX미드레인지입니다.
TKM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위치하여
밀도있는 중저음역대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3인치의 사이즈로 순정의 자리에
깔끔하게 인스톨 완료했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보닛 이중 방음
엔진이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진동은 본넷을 넘어
유리창을 타고 차량 내부로 유입됩니다.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진 구조이기에
쉽게 떨리고 소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철판에
꼼꼼하게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한 제품으로
햇볕으로 인해 열을 받기 쉬운 본넷에도
안심하고 시공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높은 알루미늄 함량과
고성능 고무뷰틸이 적용되어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기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방진 시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방음 시공까지 이중으로 해야 정숙성이 더욱 좋아집니다.
보닛 프레임에는 방진시공을 했으니
보닛 커버에는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보닛 커버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방진매트로는 막기 어려운 엔진 고주파 소음이
섬유를 통과하며 상쇄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소음과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뛰어난
흡음 효과를 보여줍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은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도어 내부에 방진, 방음 시공으로
풍절음을 개선하여 주행 피로도를 개선했습니다.
각종 배선과 쉽게 떨리는 소재의
도어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개선했습니다.
도어 트림의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있긴 하지만
부분적이며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에
추가 시공으로 흡음 효과를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순정 흡음재보다 전체적인 부분은 커버할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시공했습니다.
A필러 및 대시보드 파츠 방음
A필러 대시보드커버, 대시보드사이드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순정흡음재가
소량으로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하기에
주행풍은 물론이고 공명음까지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강하여
빈 공간을 채워 주행풍 및 공명음까지 차폐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부위에 방진, 방음 시공이 끝난 후
다시 역순으로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작업합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틴팅
다음은 틴팅 시공입니다.
틴팅은 작업 특성상 강남점에서만 시공하고 있기에
강남점으로 이동했는데요.
강남점에서도 스피커 튜닝이 가능하지만
당일 예약 현황에 따라
가능한 시공이 달라질 수 있기에
자세한 작업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주시면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틴팅에 사용한 필름은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프리미엄 필름 엑스펠 프라임 XR+입니다.
미국 피부암 재단에서도 인증받은 고성능 필름으로
자외선차단 99%이상 능력과
선명한 시인성으로 피부도 보호하고
깨끗한 시야 확보로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틴팅 필름입니다.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한번 시공하면
이후 차량을 바꾸고도 다시 시공을 하러 오는
오너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뛰어난 성능이 만족스럽다는거겠죠!
차량 보호 작업
물을 사용하는 작업이기에 더욱 꼼꼼하게
마스킹과 시트 커버 작업으로 차량을 보호합니다.
엑스펠프라임XR+ 틴팅 :
전면 70%,측면1열 45%,
측면2열/3열/후면 15%
차량의 유리는 굴곡이 있기에
그냥 부착한다면 들뜨게 됩니다.
따라서 필름지를 유리의 곡면에
맞추는 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열풍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유리면에
필름지 열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중요한 점은 적정 온도와 신속한 작업으로
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시공하는 것입니다.
개폐가 가능한 측면 유리의 경우,
유리 끝 마감 처리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틴팅지가 유리보다 높게 시공된다면
개폐 시에 말려들어가는 현상이 생겨
재시공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유리 끝부분을
깔끔하게 셰이딩 해줍니다
틴팅 후 디테일 샷
엑스펠프라임XR+필름으로
전면 70%,측면1열 45%,
측면2열/3열/후면 15%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했습니다.
전면과 측면1열은 다소 밝은 농도로 시공했으며
측면2열과 3열, 후면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15%의 농도로 다소 어둡게 시공했습니다.
전면 70%의 농도 기준,
TSER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52%,
IRR (적외선 차단율) 92%,
UVR (자외선 차단율) 99%의
매우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고 있는 필름입니다.
농도별 자세한 성능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농도가 밝으면서 열 차단 성능이 좋은 필름은 드물죠.
이번에 시공한 엑스펠 필름은 밝은 농도에도
뛰어난 열 차단 성능을 보여줍니다.
뛰어난 성능으로 피부는 물론 차량 내장재 변색을 막고
고급스러운 블랙 색감으로
차량의 시크함을 배로 만들어주는
"엑스펠 프라임 XR+" 틴팅 어떠세요?
틴팅의 경우 1박 2일이 소요됩니다.
당일 예약 현황과 추가 시공에 따라
작업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이나 예약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작업기의 경우 스피커 튜닝과 방음도 함께했기에
최소한 2박3일의 작업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