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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2024년 11월 6~7일에 개최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을 화요일에 공개했습니다.
위원회의 각 정기 회의에 대한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공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정보에만 근거합니다.
회의록은 이사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관련 문의는 media@frb.gov 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4년 11월 6-7일: HTML | PDF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합동회의가 2024년 11월 6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개최되었고, 2024년 11월 7일 목요일 오전 9시에 계속되었습니다 .
금융 시장과 공개 시장 조작의 발전 상황
관리자는 먼저 금융 시장의 발전 상황을 검토했습니다. 명목 국채 수익률은 이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상승했습니다. 수익률 상승을 주도한 요인에는 예상보다 강력한 데이터 발표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점진적인 정책 완화 속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된 통화 정책 커뮤니케이션이 포함되었습니다. 단기 만기에서의 상승은 실질 수익률과 인플레이션 보상 모두의 증가를 반영한 반면, 장기 만기에서의 상승은 주로 실질 수익률 증가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도 이 기간 동안 상승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견고한 유입 데이터와 그에 따른 경제 전망 약화 가능성 감소를 반영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의 30일 옵션 내재 변동성을 측정하는 VIX는 11월 선거에 앞서 이 기간 동안 상승한 후 선거일 이후에 하락했습니다.
관리자는 연방 기금 금리 경로가 옵션 암시적 모달 경로와 선물 암시적 평균 경로로 측정했을 때 이 기간 동안 상당히 상승했음을 언급했습니다. 선물 암시적 경로가 더 긴 시야에서 옵션 암시적 경로 아래에 머물렀지만 두 경로 간의 격차가 좁아졌는데, 이는 시장 참여자가 위험이 하락 쪽으로 덜 치우쳤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Open Market Desk의 일차 딜러 설문 조사와 시장 참여자 설문 조사에서 대다수의 응답자는 이 회의에서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를 예상하고 12월 회의에서 또 다른 25베이시스포인트 인하를 예상했습니다. 더 멀리 갈수록 불확실성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예를 들어, 이 완화 주기의 저점에서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평균 응답자의 확률 분포 평균이 연방 기금 금리의 평균 응답자의 장기적 예상 수준에 가까웠지만, 응답자는 광범위한 결과에 상당한 가중치를 두었습니다.
관리자는 또한 대차대조표 정책 기대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의 평균은 대차대조표 결산 종료 시점에 대한 모달 기대치가 2025년 5월로 약간 늦춰졌다는 것을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응답은 분산된 상태를 유지했지만, 응답자의 약 3분의 2는 2025년 1분기 또는 2분기에 결산이 끝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는 대차대조표 결산이 금리 인하와 함께 몇 달 더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따라서 설문 조사는 위원회의 두 가지 정책 도구인 정책 금리와 대차대조표가 서로 상충되는 목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시사했습니다.
국제적 동향과 관련하여, 관리자는 호주와 영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선진 외국 경제(AFE)에서 연말 정책 금리 예측이 하락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미국의 금리와의 격차가 확대된 것이 무역 가중 달러 지수의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 지수는 올해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는 자금 시장과 데스크 운영으로 전환했습니다. 무담보 당일 금리는 회의 간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담보 자금 조달 시장에서 당일 환매 계약(repo) 금리는 급격히 상승했고 9월 분기 말경에는 변동이 심했지만, 다른 날짜에는 일반적으로 당일 역환매 계약(ON RRP) 시설에서 제공되는 금리 바로 위에 머물렀습니다. 시장 담당자는 분기 말에 나타난 압박을 재무 보고 날짜와 관련된 일반적인 대차대조표 제약과 같은 날에 발생한 국채 쿠폰 증권의 대규모 순 결제의 조합에 기인했습니다. 전반적으로 9월 말과 10월 초의 repo 시장 동향은 일반적인 분기 말 패턴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였지만, 그 날에 관찰된 repo 금리의 급등은 팬데믹 이후 기간 중 가장 컸습니다.
9월 분기말에는 또한 상시 레포 시설(SRF)의 첫 번째 비테스트 사용이 있었으며, 두 거래상대방이 26억 달러를 차입했습니다. 관리자는 비교적 적은 활용이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시설이 운영되는 3자 레포 시장의 비중앙 청산 부문에서 레포 금리가 대부분 SRF 금리를 초과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관리자는 또한 분기말경에 레포 시장의 다른 부문에서 SRF 금리보다 높은 거래량이 상당량 이루어졌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관리자는 딜러가 일반적으로 중개 활동에서 스프레드를 벌어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관리자는 시장 구조와 관련된 고려 사항도 분기말에 해당 부문에서 레포 금리가 SRF 금리보다 높은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제안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관리자는 SRF가 데스크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판단했습니다.
ON RRP 시설 사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약 1,400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는 주로 최근 몇 주 동안 추가 순 재무부 채권 공급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재무부 채권 수익률이 더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최근 가장 큰 ON RRP 참여자가 시설 참여를 상당히 줄여서 얼마 동안 있었던 것보다 ON RRP 이용이 덜 집중적으로 구성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회의 간 기간 동안 연방 기금 시장의 가격은 비축금 공급의 일상적인 변화에 여전히 민감하지 않았습니다. 관리자는 이 결과가 비축금이 풍부한 상태를 유지하고 다양한 다른 지표가 동일한 결론을 지적하는 것과 일치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직원들은 또한 단기적으로 대차대조표 관리와 관련된 두 가지 고려 사항에 대해 위원회에 정보 브리핑을 제공했습니다. 첫 번째 고려 사항은 ON RRP 제공 금리에 대한 기술적 조정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직원들은 ON RRP 시설 사용과 관련된 개발 사항을 검토했습니다. 직원들은 또한 ON RRP 제공 금리를 5베이시스포인트 낮추면 ON RRP 제공 금리가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의 하단에 맞춰지고 다른 통화 시장 금리에 약간의 하향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두 번째 고려 사항은 2025년에 연방 부채 한도가 재도입될 가능성이 있는 데 따른 연방준비제도의 부채 구성에 대한 가능한 영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직원 프레젠테이션은 이러한 사건이 발생할 경우 재무부 일반계정(TGA) 잔액이 인출되어 준비금과 ON RRP 잔액의 합계가 증가하고, 이후 TGA 잔액을 재구축하면 반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직원은 이러한 상당한 변화가 진행 중인 대차대조표 유출이 자금 시장 상황에 미치는 영향을 가릴 수 있으며 준비금 상황을 평가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은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회의 당시에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올해 지금까지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견고하게 확대되었습니다. 올해 초 이후로 일자리 증가 속도가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순전히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대비 훨씬 낮았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개인 소비 지출(PCE)에 대한 12개월 가격 지수 변화로 측정)은 8월과 9월에 하락했습니다. 총 PCE 가격 상승률은 9월에 2.1%였고, 핵심 PCE 가격 상승률(에너지 가격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의 변화를 제외)은 2.7%였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노동 시장 상황은 여전히 견고했습니다. 3분기의 평균 월별 비농업 임금 증가는 2분기와 비슷했습니다. 10월 일자리 증가는 파업과 허리케인의 영향으로 눈에 띄게 억제되었습니다. 실업률은 8월 이후 약간 하락하여 10월에는 4.1%였습니다. 노동력 참여율도 이 기간 동안 소폭 하락했으며 고용 대 인구 비율은 순으로 변동이 없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계의 실업률은 하락했습니다. 두 비율 모두 아시아인과 백인보다 높았습니다. 10월의 공석 대 실업률은 1.1로 팬데믹 직전 수준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모든 직원의 평균 시간당 소득은 10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4% 상승하여 1년 전보다 0.3%포인트 감소했으며, 민간 산업 종사자의 시간당 보상에 대한 고용 비용 지수의 12개월 변화는 9월에 3.6%로 1년 전보다 0.7%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사전 발표에 따르면, 실질 GDP는 3분기에 2분기와 비슷한 견고한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PCE와 민간 고정 투자로 구성되고 종종 GDP보다 기본적인 경제 모멘텀에 대한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하는 실질 민간 국내 최종 구매는 3분기에 실질 GDP보다 약간 더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순수출은 3분기 실질 GDP 성장에 걸림돌이 되었는데, 수출의 급격한 증가가 수입 증가보다 더 빠른 속도였기 때문입니다.
외국 경제의 실질 GDP 성장률은 유로 지역과 특히 멕시코를 포함하여 3분기에 다소 상승했습니다. 중국에서도 3분기에 성장이 견고해졌고, 최근의 재정 자극 조치가 신뢰를 강화하기 시작했다는 징후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 관리자 지수(PMI)와 같은 최근 지표는 여전히 통화 정책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외국 제조업의 지속적인 약세를 계속 시사했습니다.
해외 인플레이션은 계속 완화되었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선진 AFE에서 12개월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목표 수준에 근접하거나 그 이하로 둔화되었는데, 이는 주로 올해 초 에너지 가격이 빠르게 하락한 것을 반영한 것입니다. 동시에 이러한 경제권에서 서비스 인플레이션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중국에서는 핵심 인플레이션이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반면, 브라질을 비롯한 일부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는 인플레이션이 증가했는데, 부분적으로는 식품 가격 압박이 재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중앙은행과 유럽 중앙은행 등 AFE 국가와 콜롬비아, 멕시코, 한국, 필리핀, 태국 등 신흥시장 국가 중앙은행을 비롯해 많은 외국 중앙은행이 회의 기간 중 통화정책을 완화했습니다.
재정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금융 시장 인용문에서 암시하는 연방 기금 금리의 예상 경로는 경제 활동과 관련된 예상보다 강력한 데이터 발표, 인플레이션에 대한 다소 예상보다 높은 판독, 통화 정책의 입장을 재조정하는 데 있어 보다 점진적인 접근 방식을 신호하는 것으로 해석된 일부 FOMC 참가자의 의견에 따라 회의 간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의 예상 경로가 높아지고 투자자들이 위험 균형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만기 스펙트럼 전체에서 명목 재무부 수익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장기 수익률의 증가는 주로 더 높은 기간 프리미엄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투자자들이 실질 GDP 성장률이 더 느리고 인플레이션이 낮은 결과에서 위험 균형이 이동했다고 인식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시장 기반 인플레이션 보상 측정은 비교적 낮은 수준에서 기간 동안 상승한 반면, 설문 기반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 측정은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시간이 지나면서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목표로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를 시사했습니다.
수익률이 더 높고 성장 전망에 대한 확신이 더 커지고 기업 실적 보고서가 예상보다 다소 나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한 주식 가격 지수는 회의 기간 동안 순으로 상당히 증가했고 기업 및 지방 채권의 신용 스프레드가 좁아졌습니다. VIX는 상당히 상승했는데, 이는 미국 대선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과 중동의 긴장 고조를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후 이러한 증가를 되돌리는 것 이상으로 기간을 적당히 낮추고 역사적 분포의 중간값보다 약간 낮은 수준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단기 자금 조달 시장의 조건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전반적으로 안정을 유지했으며, 9월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 인하가 담보 및 무담보 기준 금리에 모두 완전히 적용되었습니다. 담보 시장의 금리는 9월 분기 말에 전형적인 분기 말 역학과 대규모 순 재무부 쿠폰 결제로 인해 상당하지만 일시적인 상승 압력을 보였습니다. 회의 간 기간 동안 정부 자금 시장 펀드(MMF)는 이러한 악기에 대한 일반적으로 유리한 금리에 따라 재무부 채권과 사적 레포에 대한 할당을 계속 늘렸습니다. ON RRP 시설의 사용은 이 기간 동안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회의 간 기간 동안 외국 금융 시장은 미국 경제 전망, 외국 경제 데이터 발표, 정치적 상황에 대한 투자자 신뢰가 커지면서 주도되었습니다.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이 상승하면서 곡선 전체에 걸쳐 외국 수익률로 넘어갔지만, 예상보다 부진한 인플레이션과 PMI 설문 조사 데이터는 유로존의 단기 수익률에 부담을 주었습니다. 영국에서는 시장 참여자들이 예산이 예상 인플레이션과 국채 발행에 미치는 영향을 처리하면서 새 정부의 예산 발표 후 수익률이 상승했습니다. 미국 금리가 외국 금리보다 더 많이 상승하면서 광범위한 달러 지수가 상당히 상승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새로운 정책 자극책 발표로 국내 위험 자산 가격이 상승했지만 다른 시장으로의 스필오버는 제한적이었습니다. 이 발표로 인해 중국 중심 투자 펀드로 상당한 자금이 유입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유럽 주가 지수는 다소 하락했지만 일본과 캐나다 주식 시장은 적당히 상승했습니다.
국내 신용 시장에서 가계와 대부분 기업의 차입 비용은 이미 높은 수준에서 회의 기간 동안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장기 국채 수익률의 증가를 반영한 것입니다. 30년 고정금리 주택 담보 대출의 금리는 상승한 반면, 신용카드의 이자율은 거의 역사적 고점에서 비교적 변화가 없었습니다. 반면, 신규 자동차 대출의 이자율은 약간 하락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한편, 상업 및 산업(C&I) 대출과 중소기업 대출의 이자율은 계속 상승했습니다. 수익률은 상업 모기지 담보 증권(CMBS),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 주택 모기지 담보 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고정 수입 증권에서도 상승했습니다.
회의 간 기간 동안 자본 시장과 비은행 대출 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은 공공 기업과 대형 및 중견 민간 기업에 광범위하게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의 경우 신용 가용성은 비교적 엄격했습니다. 10월 은행 대출 관행(SLOOS)에 대한 고위 대출 담당자 의견 조사에서 은행은 순대출 기준을 유지하고 대부분 C&I 대출 조건을 기본적으로 변경하지 않았다고 보고했습니다. 2한편, 8월과 9월 C&I 대출 잔액의 순 증가는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CRE) 대출과 관련하여 10월 SLOOS에서 은행은 모든 범주의 CRE 대출에 대한 대출 기준이 전반적으로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2022년 초 이후 모든 범주의 CRE 대출에 대한 기준이 강화되지 않은 첫 번째 조사였습니다. 은행 CRE 대출 잔액은 3분기에 변동이 없었는데, 이는 대출 기준이 2005년 이후 지속된 범위의 더 엄격한 쪽에 머물렀음을 부분적으로 반영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에게 신용이 가능했지만, 소비자 신용 가용성은 9월까지 적당히 좁혀졌습니다. 신용 카드 잔액은 3분기에 적당히 확대되었지만, 자동차 신용 성장은 8월까지 계속 둔화되었습니다. 10월 SLOOS에서 순 응답자는 신용 카드 기준이 엄격해졌다고 밝혔지만, 대부분은 자동차 대출에 대한 대출 기준에 변화가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시장에서 신용에 대한 접근성은 전반적으로 거의 변화가 없었고, 대출인의 신용 위험 속성에 계속 의존했습니다. 10월 SLOOS에서 은행은 순으로 주택 대출 기준을 적당히 완화했습니다.
대형 및 중견 기업,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자 및 지방 자치 단체의 경우 신용 품질이 견고하게 유지되었지만 다른 부문에서는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기업 채권 및 레버리지 대출 시장에서 차입하는 비금융 기업의 신용 품질은 안정을 유지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약간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CRE 시장의 신용 품질은 더욱 악화되었으며, CMBS 풀의 대출에 대한 평균 연체율은 주로 사무실 대출에 의해 9월에 더욱 상승했습니다. 가계 신용 품질과 관련하여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의 연체율은 9월에 역사적 최저 수준에서 크게 변동이 없었습니다. 신용 카드의 연체율은 3분기에 약간 더 증가한 반면 자동차 대출의 연체율은 약간 하락했습니다.
직원들은 미국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에 대한 평가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으며, 전반적으로 시스템의 재정적 취약성을 주목할 만한 것으로 계속 특징지었습니다. 직원들은 자산 평가 압력이 높아졌으며 주요 시장의 위험 프리미엄 추정치가 역사적 기준으로 낮다고 판단했습니다. 주택 가격은 임대료와 같은 기본 요소에 비해 여전히 높았습니다. CRE 가격의 하락 속도가 느려졌지만 기본 요소는 여러 범주에서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기업 및 가계 부채와 관련된 취약성은 중간 정도로 특징지어졌습니다. 비금융 기업 레버리지는 역사적 기준으로 상승했지만, 상장 기업의 부채 상환 능력은 견고한 수익과 기업이 팬데믹 초기에 발행된 고정 금리 부채의 일부에 대해 계속 누리고 있던 낮은 이자율에 힘입어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우 낮은 이자 보장 비율을 가진 사적 기업 부채의 일부는 계속 증가하여 위험한 기업의 대차대조표가 더욱 악화되었음을 지적했습니다. 가계 대차대조표는 전반적으로 견고했으며, 총 주택 자산이 높게 유지되었고 모기지 대출에 대한 연체율이 계속 낮았습니다.
금융 부문의 레버리지와 관련된 취약성은 주목할 만한 것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은행 부문의 규제 자본 비율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지만, 은행은 장기 자산을 대량으로 보유하여 예상치 못한 장기 금리 상승에 평소보다 더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비은행 부문에서 헤지 펀드의 레버리지는 재무부 현금-선물 기반 거래의 유행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생명보험사의 레버리지는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위험하고 유동성이 낮은 증권을 대량으로 보유했습니다. 반면 브로커-딜러 레버리지는 자산과 함께 자본이 증가함에 따라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자금 조달 위험과 관련된 취약성도 주목할 만한 것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주요 MMF 및 기타 실행 가능한 현금 관리 차량의 자산은 역사적 고점 근처에 머물렀습니다. 생명보험사가 비전통적 부채에 더 많이 의존한다는 것은 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충격이 이러한 회사에 상당한 자금 조달 압력을 유발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11월 회의에서 직원은 경제 상황이 견고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9월 대비 2024년 전체 실질 GDP 성장률 전망은 예상보다 강력한 지출 및 노동 시장 지표를 반영하여 더 높았습니다. 직원은 최근 연간 국가 소득 및 생산 계정 업데이트에서 암시된 생산성 상향 조정에 따라 잠재적 산출량 성장에 대한 평가를 수정했습니다.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실질 GDP 성장률은 잠재적 산출량 성장률보다 약간 느릴 것으로 예상되어 실업률이 매우 약간 증가할 것입니다.
2024년 직원의 인플레이션 예측은 이전 회의를 위해 준비한 것보다 약간 높았으며, 들어오는 데이터를 반영했습니다. 그 후 전망은 이전 예측과 유사했습니다. 노동 및 제품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면서 총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이 더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6년까지 총 및 핵심 인플레이션은 2%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원들은 기준 예측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난 20년간 평균에 가깝다고 계속 보았습니다. 직원들은 들어오는 데이터에 비추어 경제 활동에 대한 기준 예측으로 하향 위험에 대한 평가를 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은 이러한 위험이 다소 하향으로 치우쳐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현재 노동 시장 상황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지난 2년 동안 노동 시장이 완화되면서 경제 활동이 더욱 현저하게 둔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예측에 대한 위험은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재 상황과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의 견해
인플레이션 동향에 대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핵심 인플레이션이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이 정점에서 상당히 완화되었다고 계속해서 관찰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는 월별 움직임이 불안정할 것이지만 들어오는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회복되는 것과 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광범위한 핵심 상품 및 서비스 가격에 걸쳐 디스인플레이션 진행이 관찰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핵심 상품과 비주택 서비스 범주 모두에서 가격이 이전 가격 안정 기간 동안 보였던 것과 유사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참가자는 핵심 인플레이션의 이러한 구성 요소의 둔화가 소비자가 가격에 더 민감하고 할인을 점점 더 많이 추구함에 따라 회사가 가격 인상을 꺼린다는 비즈니스 연락처로부터 받은 보고서를 뒷받침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주택 서비스 가격의 상승이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세입자가 직면한 임대료 인상의 더 침체된 속도가 결국 주택 서비스 가격에 더 많이 반영될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승이 둔화될 것으로 계속 예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지만, 몇몇은 이 과정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최근 실질 GDP의 강력한 증가가 유리한 공급 상황을 반영하는 한, 경제 활동의 강도가 상향 인플레이션 압력의 원천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약화된 기업 가격 결정력, 위원회의 여전히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 잘 뿌리 내린 장기 인플레이션 예측을 포함하여 인플레이션에 지속적인 하향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명목 임금 성장률이 계속 하락했으며 직장을 바꾸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임금 프리미엄이 감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거의 균형을 이루고 최근 생산성 증가에 비추어 임금 인상이 가까운 미래에 인플레이션 압력의 원천이 될 가능성은 낮다고 관찰했습니다.
노동 시장 동향을 논의하면서, 참여자들은 일반적으로 최근 판독치가 노동 시장 상황이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것과 일치한다고 보았지만, 노동 파업과 파괴적인 허리케인은 고용 데이터의 일시적 변동의 중요한 원인이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일자리 공석, 이직률, 이직률의 감소가 노동 수요의 점진적인 완화와 일치한다고 계속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여자들은 기업이 더 많은 자격을 갖춘 구직자 풀에 직면함에 따라 채용에 있어 더 선택적이 되고 있으며, 구직자들은 덜 수용적인 근무 조건과 더 적당한 임금 제안을 더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참여자들은 일반적으로 해고율이 낮은 상태로 노동 시장 상황이 빠르게 악화될 조짐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여자는 해고 대신 이직을 사용하여 인력 규모를 관리하는 사업 연락처를 인용했습니다. 일부 참여자들은 노동 시장 개발의 기본 추세에 대한 평가가 계속해서 어려웠다고 관찰했습니다. 이민이 노동 공급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데이터 수정, 자연 재해와 노동 파업의 영향이 이 평가를 복잡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언급되었습니다. 그리고 노동 시장 전망에 대한 평가는 상당한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일반적으로 현재 노동 시장 상황이 위원회의 장기적 목표인 최대 고용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노동 시장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위원회의 통화 정책 입장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절히 재조정하면 노동 시장이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노동 시장 지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가치가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여전히 노동 시장이 악화될 수 있는 위험이 높다고 보았지만, 많은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9월 회의 이후 노동 시장이 지나치게 냉각될 위험이 다소 감소했다고 보았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과 소비자 지출에 대한 최근 데이터가 예상보다 대체로 강력하다는 것을 관찰했으며,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었고 소비자 지출이 여전히 강력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소비가 견고한 노동 시장, 실질 임금 상승, 가계 부의 증가로 뒷받침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가계 소득과 저축률에 대한 데이터의 최근 상향 수정으로 인해 이러한 시리즈의 행동이 소비자 지출의 강점과 더 일치하게 되었다고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참가자들은 저소득 및 중소득 가계가 계속해서 재정적 압박을 겪고 있으며, 이는 지출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신용카드 대출과 자동차 대출에 대한 연체율의 최근 증가를 그러한 압박의 징후로 언급했습니다.
기업 부문과 관련하여, 몇몇 참가자는 노동 공급, 기업 투자, 생산성 증가를 포함한 유리한 총 공급 개발이 기업 활동의 견고한 확장을 계속 뒷받침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최근 생산성 증가율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생산성 향상의 일부를 잠재적으로 일시적인 요인(예: 이전 노동력 부족에 대한 일회성 효율성 향상)이나 노동 투입의 잠재적 과소평가에 기인했지만, 일부 참가자는 새로운 사업 형성 및 투자, 기술 발전의 직장 통합과 같은 보다 지속 가능한 요인을 강조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이러한 최근 추세 중 일부를 논의하면서 특히 직장에서 인공 지능의 확대된 사용의 가능한 의미를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지구 담당자가 금융 서비스, 건설, 전문 서비스, 기술과 같은 부문의 대기업과 회사가 제조 부문의 소규모 기업이나 회사보다 일반적으로 더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농업 부문이 낮은 작물 가격과 높은 투입 비용으로 인해 여전히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이 경제 전망과 관련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평가한 결과,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상향 위험은 거의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용과 성장에 대한 하향 위험은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가자들이 언급한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향 위험에는 지정학적 변화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의 갑작스러운 혼란 가능성, 예상보다 큰 규모의 금융 상황 완화, 예상보다 강력한 소비, 보다 지속적인 주거 가격 상승, 건강, 자동차 또는 주택 보험료의 급격한 상승 등이 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약한 글로벌 성장, 지정학적 긴장 고조 또는 상당한 자산 가격 수정으로 인한 급격히 악화된 자금 조달 상황, 노동 시장의 환영받지 못하는 약화를 포함하여 경제 활동과 고용에 대한 다양한 하향 위험을 지적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들이 최대 고용과 가격 안정이라는 이중 의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룬다고 판단했습니다.
금융 안정성에 대한 논의에서, 의견을 제시한 참가자들은 그들이 평가한 금융 시스템의 취약성을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은행 시스템이 건전하지만 은행 자산의 미실현 손실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이 계속 존재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사무실 부문의 위험에 초점을 맞춰 CRE 노출과 관련된 취약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참가자들 중 일부는 CRE 시장의 이 부문에서 상황 악화가 완화될 수 있다는 징후를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다른 시장에서 자산 평가 압박에 대한 우려를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금융 기관, 금융 인프라, 그리고 잠재적으로 전체 경제의 운영을 손상시킬 수 있는 사이버 위험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 참가자들은 특히 제3자 서비스 제공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성을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또한 중개 및 상호 예금 계약과 관련된 위험의 맥락에서 제3자 서비스 제공자를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국채 시장의 레버리지가 여전히 위험이라고 지적했으며 시장의 회복성과 관련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사적 신용의 성장으로 인한 취약성과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과의 잠재적 연계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저축이 고갈된 저소득 및 중소득 가구의 재정 상태와 신용카드 및 자동차 대출에 대한 연체율 상승을 모니터링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는 증권거래위원회의 자금 기금 규칙의 성공적인 시행에 대해 언급하면서, 국내 MMF가 초래하는 금융 안정성 위험을 줄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통화 정책을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은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또한 최근 지표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으며 노동 시장 상황이 올해 초 이후로 전반적으로 완화되었으며 실업률이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관찰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석자는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위원회의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해 모든 참석자는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춰 4-1/2~4-3/4%로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았습니다. 참석자들은 통화 정책 입장을 이렇게 더욱 재조정하면 경제와 노동 시장의 강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인플레이션을 더욱 진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관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증권 보유를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통화 정책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데이터가 예상대로 나오고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하락하고 경제가 최대 고용 수준에 가깝게 유지된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보다 중립적인 정책 입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 결정이 미리 정해진 방향이 아니며 경제의 진화와 경제 전망에 대한 의미, 위험의 균형에 따라 달라진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들은 위원회가 정책 입장을 조정할 때 이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통화 정책이 데이터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하는 한편, 많은 참가자들은 최근 경제 데이터의 변동성을 지적하고 유입되는 정보를 평가할 때 기본 경제 추세와 전망의 진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향후 회의에서 위원회가 ON RRP 시설에서 제공되는 금리를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의 하단과 동일하게 설정하여 금리를 통화 정책 도구로 설립되었을 때 존재했던 수준으로 되돌리는 기술적 조정을 고려하는 것이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통화 정책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관리 고려 사항을 논의하면서 거의 모든 참가자는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경제 활동이나 노동 시장에 대한 하방 위험이 감소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이 너무 빨리 정책을 완화하여 인플레이션에 대한 추가 진전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과 너무 느리게 정책을 완화하여 경제 활동과 고용을 지나치게 약화시킬 수 있는 위험을 균형 있게 조정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위험 균형의 잠재적 변화에 대응하여 통화 정책의 위치를 논의하면서 일부 참가자는 인플레이션이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경우 위원회가 정책 금리 완화를 일시 중단하고 제한적 수준에서 유지할 수 있다고 지적했고, 일부는 노동 시장이 침체되거나 경제 활동이 흔들릴 경우 정책 완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는 중립 금리 수준에 대한 불확실성이 통화 정책의 제한적 정도를 평가하는 것을 복잡하게 만들고, 그들의 견해로는 정책 제한을 점진적으로 줄이는 것이 적절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를 위한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위원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노동 시장 상황은 올해 초 이후로 전반적으로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진전을 이루었지만 인플레이션이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회의 성명을 논의하면서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더 큰 확신에 대한 이전 언급을 생략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 언어는 9월에 정책 완화가 시작되면서 구체적으로 연관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거의 모든 위원이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보고 위원회의 이중 임무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회는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춰 4-1/2~4-3/4%로 결정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 및 기관 부채와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이기로 합의했습니다. 모든 위원은 회의 후 성명에서 최대 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나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별도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시장 계좌에서 거래를 실행하도록 지시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해당 지침은 오후 2시에 발표됩니다.
"2024년 11월 8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금리를 목표 범위인 4-1/2~4-3/4%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공개시장조작을 실시합니다.
- 최소 입찰율 4.75%, 총 운영 한도 5,000억 달러로 상시 당일 재매수 계약 운영을 실시합니다.
- 4.55%의 제공율과 하루 거래상대방 한도인 1,600억 달러로 당일 역매매 계약 거래를 진행합니다.
- 각 달력 월 만기가 되는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 보유액에서 원금 상환액이 월 250억 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경매에서 롤오버합니다. 이 월 한도까지 재무부 쿠폰 증권을 상환하고 쿠폰 원금 상환액이 월 한도보다 적은 경우 재무부 채권을 상환합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보유한 기관 부채와 기관 주택담보증권(MBS)에서 매월 수령한 원금 상환액 중 월 350억 달러를 초과하는 금액을 재무부 증권에 재투자하여 유통 재무부 증권의 만기 구성과 대략 일치시킵니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재투자를 위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 기관의 MBS 거래 결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합니다."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될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노동 시장 상황은 전반적으로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입니다. 인플레이션은 위원회의 2% 목표에 도달했지만 여전히 다소 높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비율로 인플레이션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위원회는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대략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경제 전망은 불확실하며, 위원회는 이중 위임의 양쪽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1/4퍼센트 포인트 낮춰 4-1/2~4-3/4퍼센트로 결정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 목표 범위에 대한 추가 조정을 고려할 때 위원회는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재무부 증권 및 기관 부채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일 것입니다. 위원회는 최대 고용을 지원하고 인플레이션을 2퍼센트 목표로 되돌리는 데 강력히 전념합니다.
적절한 통화 정책 입장을 평가함에 있어서 위원회는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통화 정책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는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행동에 투표합니다: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Beth M. Hammack,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이 조치에 대한 반대 투표: 없음.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4-1/2~4-3/4%로 낮추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준비금 잔액에 지급되는 이자율을 2024년 11월 8일부터 4.65%로 낮추기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2024년 11월 8일부터 기본 신용 금리를 1/4%포인트 인하하여 4.75%로 승인하기로 투표했습니다. 3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4년 12월 17일~18일 화요일~수요일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의는 2024년 11월 7일 오전 10시 20분에 연기되었습니다.
2024년 10월 8일에 완료된 투표를 통해 위원회
는 2024년 9월 17-18일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Beth M. Hammack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Susan M. Collins, Austan D. Goolsbee, Alberto G. Musalem 및 Jeffrey R. Schmid, 위원회 대체 위원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로리 케이 로건(Lorie K. Logan)
Matthew M. Luecke, 부장관
Brian J. Bonis, 부장관
Michelle A. Smith, 부장관
Mark E. Van Der Weide, 총괄 법률 고문
Richard Ostrander, 부총괄 법률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Beth Anne Wilson, 경제학자
Shaghil Ahmed, James A. Clouse, Brian M. Doyle, Edward S. Knotek II, William Wascher, 준회원 경제학자
로베르토 펄리,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부매니저
Stephanie R. Aaronson,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Jose Acosta, 시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II, 정보기술부, 이사회
Andrea Ajello,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Gianni Amisano,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스리야 안빌, 4세그룹 관리자, 금융 문제 부서, 이사회
Roc Armenter,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앨리사 아루테, 5세이사회, 예비 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부국장
Alessandro Barbarin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데이비드 보우먼(David Bowman), 수석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Mark A. Carlson, 고문, 통화부, 이사회
Michele Cavall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Kevin B. Clark, 4 Capital Markets Trading Principal, 뉴욕 연방준비은행
Juan Carlos Climent,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Stephanie E. Curcuru, 국제 금융 부문 부국장, 이사회
마르코 델 네그로, 경제 연구 고문, 뉴욕 연방준비은행
앤드류 T. 포스터,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수석 연구 고문
Jenn Gallagher, 이사회 보좌관,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Peter M. Garavuso, 수석 정보 관리자, 통화부, 이사회
카를로스 가리가(Carlos Garriga)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Michael S. Gibson, 감독 및 규제 부문 이사, 이사회
Jonathan E. Goldberg,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Brian Gowen, 4 Capital Markets Trading Princip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Joseph W. Gruber
James Hebden, 수석 경제 모델러,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Valerie S. Hinojosa,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Michael T. Kiley, 부국장, 금융 안정부, 이사회
Don H. Kim, 4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경민 김, 4 금융통화국 수석경제학자, 이사회
Elizabeth K. Kiser,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Anna R. Kovner,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Andreas Lehnert, 금융 안정 부문 이사, 이사회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Dan Li, 부국장, 금융 문제 부서, 이사회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David López-Salido, 수석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Joshua S. Louria, 4 그룹 관리자, 통화부, 이사회
Byron Lutz, 부소속 이사, 연구 및 통계 부서, 이사회
Benjamin W. McDonough, 부장관 및 옴부즈맨, 사무국, 이사회
Ann E. Misback, 비서, 비서실, 이사회
린지 몰로이, 4 뉴욕 연방준비은행 부국장
Kevin B. Moore,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Kindra I. Morelock, 정보 서비스 수석 분석가, 통화부, 이사회 및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Norman J. Morin,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Michelle M. Ne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시장 책임자
Edward Nelson,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Marcelo Ochoa,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Anna Paulson,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파브리지오 페리, 통화 고문,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Eugenio P. Pint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drea Prestipino, 수석 경제학자, 국제 금융 부문, 이사회
Odelle Quisumbing, 4 비서실, 비서실, 이사회
Christine Repper, 5 관리자,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회
Zeynep Senyuz, 4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Gustavo A. Suarez, 부국장, 연구 및 통계 부서, 이사회
Manjola Tase, 4 금융 문제 부서의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로버트 L. 트리플릿 3세,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Annette Vissing-Jørgensen, 이사회 통화국 수석 고문
Jeffrey D. Walker, 5 상임 이사,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회
조나단 윌리스,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Rebecca Zarutskie, Dallas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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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갈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와 "위원회"로 언급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 회의록에서 "이사회"로 언급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보고된 SLOOS 결과는 각 은행의 대출 범주에서 각 은행의 미상환 대출에 따라 가중치를 둔 은행의 대응에 기반을 두고 있으므로, 은행의 가중치 없는 대응에 기반을 둔 게시된 SLOOS에서 보고된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이 조치를 취하면서 이사회는 보스턴, 뉴욕,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리치먼드, 애틀랜타, 시카고, 미니애폴리스, 댈러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이사회가 제출한 해당 금리를 설정하라는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이 투표에는 또한 나머지 연방준비은행이 2024년 11월 8일 또는 해당 연방준비은행이 이사회 사무국장에게 해당 요청을 통보한 날짜에 4.7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하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사무국장 주: 이후 세인트루이스와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은 2024년 11월 8일부터 4.75%의 기본 신용 금리를 설정하도록 이사회가 승인했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4. 금융시장과 공개시장조작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5.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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