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안테나게이트
2025년에 대한 예측을 제공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어쨌든 여기에 있습니다. 내년 언젠가 새로 출시되는 Apple iPhone이 이전 모델보다 더 자주 통화를 중단한다는 불만이 쏟아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즉, 새로운 iPhone 4의 유사한 연결 문제가 큰 화제가 되었던 2010년의 '안테나게이트' 소동이 반복될 것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한다고 가정하면 Apple 경영진은 놀란 척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은 업데이트된 iPhone SE와 곧 출시될 얇은 iPhone을 포함한 일부 모델에 자체 설계 모뎀을 사용할 계획으로 운명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이 모뎀은 좋은 셀룰러 모뎀의 업계 표준을 설정하는 퀄컴의 모뎀을 대체할 것입니다.
월요일에 The Information의 웨인 마(Wayne Ma)가 보도한 바와 같이, Apple의 새로운 모뎀은 대체 중인 퀄컴 모뎀보다 최고 속도가 낮고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데 있어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견고한 연결을 소중히 여긴다면 이러한 휴대폰을 구매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Apple이 새 휴대폰의 연결 문제로 인한 타격을 감수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마도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Apple은 이론적으로 성능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가능한 한 많은 자체 구성 요소를 설계하는 방향으로 점진적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지금까지 잘 작동했습니다: Apple이 내부적으로 설계한 MacBook과 iPhone의 칩이 찬사를 받았습니다. 곧 출시될 새로운 모뎀이 결국 퀄컴보다 더 나은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이 있지만,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Apple은 휴대폰의 인기가 통화 중단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단기적인 타격을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 오늘날 어떤 스마트폰도 연결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셀룰러 네트워크도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화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Apple은 소비자들이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휴대폰 제조업체는 확실히 이뿐만이 아닙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화요일 중국 샤오미가 퀄컴과 또 다른 모바일 칩 제조업체인 미디어텍에서 벗어나 내년에 출시될 휴대폰에 자사가 설계한 칩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구글은 2021년에 퀄컴 칩에서 픽셀 6를 탑재한 자체 디자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구글의 칩이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이 빠르게 밝혀졌고, 월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곧 출시될 픽셀 휴대폰의 업데이트된 칩조차도 여전히 약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픽셀의 시장 점유율이 낮고 통화 중단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전환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이는 Apple보다 Google에게 더 큰 문제입니다.
어떤 휴대폰을 사용하든 이러한 추세는 좋은 소식이 아닙니다. 대화 도중에 통화가 중단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휴대폰 제조업체는 비용 절감이나 다른 회사에 의존하지 않으려는 욕구보다 소비자 경험을 우선시해야 합니다.
Zoom의 이름 변경
월요일, 팬데믹 기간 동안 화상 회의의 대명사가 된 이 회사는 전체 회사 이름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Zoom Communications가 되어 '비디오'를 중간에 삭제하면서 단순한 화상 회의에서 벗어나 인공 지능 및 기타 제품을 제공하는 데 다각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자면, 어차피 회사 이름이 Zoom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Zoom은 더 나아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성장률을 반영하여 Plod Communications로 사명을 변경했어야 합니다. 월요일에 Zoom은 매출이 3.6% 증가했으며, 이는 7월 분기의 2.1%에 비해 개선된 수치입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는 내년 성장률에 더 집중했고, 최고재무책임자 미셸 창의 발언은 희망을 심어주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Zoom이 내년에 약 2.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금까지의 올해 성장률보다 약간 느린 수치라고 암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Zoom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이는 모두 Zoom이 2021년에 보고한 326% 성장률에서 상당히 하락한 수치입니다.
기타 뉴스
• 캘리포니아 민주당 주지사 개빈 뉴섬은 월요일에 차기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전기차 세금 공제를 폐지하면 전기차 구매에 대한 세금 공제를 복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주정부는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테슬라에 대한 크레딧을 확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중국 화웨이 테크놀로지스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및 애플의 iOS와 경쟁하도록 설계된 자체 개발 운영 체제를 탑재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 회사 대변인 앤디 스톤에 따르면 메타의 텍스트 앱인 스레드는 11월 1일 이후 3,50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 구글의 검색 독점 금지 소송을 감독하는 판사는 봄으로 예정된 구글의 불법 검색 독점에 대처하기 위한 구제책을 결정하는 다가오는 재판을 미루고 싶지 않다고 경고했습니다. 화요일에 열린 이 사건의 상태 컨퍼런스에서 판사는 차기 대통령 행정부가 재판에서 추구하는 구제책을 어떻게 재평가할지 "신속하고 신속하게"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글은 구글이 자체 쇼핑 및 가격 비교 사이트를 선호한다는 유럽 대륙의 디지털 시장법을 준수하기 위해 유럽에서 가격 비교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Uber는 화요일에 기업이 데이터에 라벨을 붙이고 인공 지능 모델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