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달 말에 일본에 철도 여행을 떠납니다.
사용하는 패스는 산요산인패스입니다.
아무튼 제가 지금 궁금한 점이 좀 있는데요, 혹시 이 질문에 답해주실 수 있는 일철연 회원분들이 계신다면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1.
일정 중에 산인본선의 1인승무 디젤동차를 이용할 계획이 있습니다. 혹시 이 열차를 탈 때 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2.
차내에서 검표시에는 패스와 지정석권(있으면)을 동시에 검사맡으면 되나요? 그리고 지정석권은 개찰구에 넣는 건가요?
질문 3.
김해공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왕복으로 갔다오는데, 김해공항이 군용/민간 겸용 공항이잖아요. 그러면 주기장 또는 공항 건물에서 항공기 촬영에 제약이 걸리나요?
질문 4.
일본의 기차에서 에키벤을 먹을 계획인데 음식 냄새가 날까봐 우려됩니다. 혹시 이 점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이 좀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1. 탈 때는 그냥 타시고, 내릴 때는 패스 앞면을 승무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2. 같이 검사받으시면 되고, 개찰구 통과 가능한 패스는 패스만 넣어도 무관합니다.
3. 이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군 시설만 안나오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너도 나도 다 먹고 있어서 딱히 상관은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가급적 빨리 먹는게 좋긴 합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김해공항의 경우 주기장에 군사시설이 있어서 촬영하면 안된다고 방송해 줄 겁니다. 이륙하기 전까지는 사진을 찍으면 안될겁니다.
4. 에키벤의 경우 열차안에서 섭취가 가능하도록 냄새가 덜 나는 종류로 고안되어 있어서 별로 민폐가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열차 안에서의 환풍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햄버거나 카레라이스 같이 스멜이 너무 센 음식만 조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