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찬가 대신 자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강산이라는 곡을 발표하였고 그 결과 발표하는 노래마다 금지곡이 되었다. 박정희정권때인 1975년 나의 아버지는 대마초 흡연혐의로 체포되었고
거꾸로 매달려 심한 구타와 온갖 고문을 당하였지만 대마관리법이 생기기 전이었다
모든 방송과 음반횔동이 금지되었고 그 후 우리 가족은 몇년동안 극심한 가난속에서 살아야 했다"
Rush - Bastille Day 1775
대마 고문 내용은 몰랐네요. 아름다운 강산은 아는 사실이지만 요 몇년간 경험해 의하면 참 대단한 용기라 생각합니다. 희대의 명곡이기도 하고.
申重鉉 이라 쓰고 神中絃으로 읽는 중현옹.
갠적으로 순수 음악적으로도 용필형님보다 더 좋아해왔고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참고로 용필 형님은 저희 가문입니다. 엄청 건너건너겠지만.. 노라조 조빈도 그렇고..
실제 조용필이나 조빈 모두 얼굴이 저희 친가와 무자게 닮았슴다ㅎㅎ 용필 형님은 작은아버지와 조빈은 형과ㄷㄷㄷ
투표전날 글이라 정치적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그냥 트윗글을 보고 저 '용기'에 다시 한번 더 감탄해서 올려보는겁니다. 정치색은 충분히 커뮤니티에서나 저의 글들로 아실테고 투표 이후에나 다시 말하고 싶습니다.
정치,사회 블로그는 우선 아래 두 곳 추천합니다.
http://blog.naver.com/godemn 여기는 1년전에 유두 검색으로 알게된 곳인데(정치,사회 블로그를 유두 검색을 통해 알다.퀄리티 글이긴 하나 근데 나랑 생각이 꽤 달랐던.) 알만한 사람은 아는 꽤 유명한 블로그죠. 여기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나중에 하고..
첫댓글 내 페이스 북으로~~~
이런 일이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