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님께서 승차감의 실제삘을 잘 설명해주셨네여^^b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물리적인 주된모든것이 쿠퍼와 쿠퍼S는 다릅니다. 스포츠 써스펜션(SS)가 달려있는 쿠퍼보다 스포츠 써스펜션 플러스(SS+)가 달려있는 쿠퍼S가 지대한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스프링 감쇠와 쇼바감쇠가 강합니다.(업다운 모두)
(지면이 상대적으로 좋은 고속화도로에서 승차감을 비교한다면 쿠퍼보다쿠퍼S의 안정감에 점수를 후하게 주겠죠.) 코너링시 상식적으로 이해가안되는 쿠퍼보다 쿠퍼S가 트레드가 짧은 이유두 이 하드한 써스에서 기인하져..[써스펜션에 대한 이해는 추후에 미흡하지만 쉽게 풀이해서 미코자료실에 올리겠습니다..;;;]
첫댓글 별로 아는건 없지만 무플 방지를 위해서 답글 답니다. ^^; 우선 승차감의 기준을 안락함으로 본다면 S의 승차감은 당연히 쿠퍼보다 나쁩니다. 쿠퍼 자체가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튜닝 머신 개념이라고 보셔야 하구요. 쿠퍼S는 더욱 그러합니다.
고장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슈퍼차저 같은 추가 장치로 인해 구조적으로 더 복잡한데다가 차량 자체도 더 험한 환경에서 운행될 확률이 높으니 상식선에서 생각해 볼 때 고장률도 쿠퍼보다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오카님께서 승차감의 실제삘을 잘 설명해주셨네여^^b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물리적인 주된모든것이 쿠퍼와 쿠퍼S는 다릅니다. 스포츠 써스펜션(SS)가 달려있는 쿠퍼보다 스포츠 써스펜션 플러스(SS+)가 달려있는 쿠퍼S가 지대한 승차감에 영향을 주는 스프링 감쇠와 쇼바감쇠가 강합니다.(업다운 모두)
글고 코너시 한쪽쏠림을 막아주는등의 안티롤바도 굵어서강합니다.(코너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깔쌈하게 돌아가죠.이땜시 언더도 들하다는..) 이에 당근 타이어의 평편비도 넓고 1인치 큽니다(스탁). 쿠퍼에서 쿠퍼S를 타면.아! 요넘이 묵직한게 땡크같네 하는것이 이 하드한 SS+고..
(지면이 상대적으로 좋은 고속화도로에서 승차감을 비교한다면 쿠퍼보다쿠퍼S의 안정감에 점수를 후하게 주겠죠.) 코너링시 상식적으로 이해가안되는 쿠퍼보다 쿠퍼S가 트레드가 짧은 이유두 이 하드한 써스에서 기인하져..[써스펜션에 대한 이해는 추후에 미흡하지만 쉽게 풀이해서 미코자료실에 올리겠습니다..;;;]
그래서 고속직진및 코너링 안정감은 S가 좋습니다.코너공략을 빠르게 하고싶다면 쿠퍼를 선택하세요. 코너공략을 좀더!!! 빠르게 하고싶다면 쿠퍼S를 선택하세요..물론 지면의 굴곡상태를 읽어내는 능력또한 S가 탁월하기에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것도 사실..같은 노면과 코너에서 승차감이냐 안정감이냐.그것이 문제라는.
우와~귀에 쏙 들어와요~ ^o^/ 제 취향은 S인듯...S로 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에마님 좀 타시네요..^.^
애...마..부..인이 생각나는...-_-;;
학..지두 그래서 살포시 ㅐ를 ㅔ로 바꿨다는...ㅡㅡa
ㅋㅋㅋㅋㅋㅋㅋㅋㅋSuNNie님 애마를 에마로 바꿨다는..ㅋㅋ저도 그생각하다가 애마가 아니고 에마라서 그나마 좀늦게 생각이들었다는..ㅋㅋ
켁~! 부르기 쉬운걸로 닉넴 바꿔야겠어요...-_-
진작에,,-_-
생각중..-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