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농귀촌진흥원 주관, ‘분야별사업과 귀농귀촌교육’ 세미나가 지난 15,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제사이버대학교(life.gcu.ac) 웰빙귀농학과장 박동진 교수가 참가해 ‘농촌에서 웰빙 귀농귀촌하기’라는 주제 발표를 진행해 150여 명의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동진 교수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귀농귀촌 숫자가 증가하고 있으나 대책 없이 농촌으로 이주해 실패한 사례가 상당수”라며 “귀농귀촌에 대한 선행 학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한 사이버대학 경쟁력강화사업에 따라 설립된 국제사이버대학교 웰빙귀농학과는 온라인 학습과 매월 1회 이상 국내 유명 농장과 수목원, 연구소 등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놓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웰빙귀농학과는 경기도농립진흥재단으로부터 2012년 경기귀농귀촌대학 교육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비를 지원받아 사이버 웰빙 귀농귀촌과정을 개설했다. 약 20주 인터넷강의와 현장체험으로 교육을 받는 단기과정으로 진행하며 최근 웰빙분야, 귀농분야, 농업기술분야 등에 관심이 있던 경기도민과 경기도 귀농예정자 등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기도 했다.
올해 진행될 귀농귀촌단기과정은 국제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1일부터 4월 14일까지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031-229-62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