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중심정당
☛알버트 까미(노벨문학상) ~ 저항하는 인간 ~ 나는 저항한다. 그러므로 존재한다. ~ 나는 존재한다. 그러므로 생각한다. 뇌가 있고 생각 한다.
☛서양 17세기 ~ 존재한다. 그러므로 생각한다. ~ 여기서 우리는 빠져있다.
☛과일은 사과다는 틀린 말이다.~ 사과는 과일이다.가 맞는 말이다.
☛우리의 정치적 현상을 우리의 말로 표현 할 때가 왔다. 우리 현상을 우리의 말로 할 때가 됐다.
☛한국의 정치 현상은 그 어디에도 없다. 이제부터는 정치학 또는 정치철학, 현실정치 논리가 한국정치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
☛이제는 이미지가 중요하다. ~ 안 이 비 설 신 의(이미지를 만드는 소재)
☛복잡성이 증가되면 ~ 예측이 불가능 해 진다.
☛현대국가의 특징~ 폭력적이다. 국가가 폭력을 독점한다.
==========
☛저항하는 인간
☛우리는 저항한다. ~ 우리가 저항한다. ~ 혼자 왔는데 같이 저항한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존재하니까 생각한다. 생각 밖으로 나갔다.
☛김대중은 고난(고통)받으면서 사랑을 받게 된다.
☛박정희는 빨갱이이면서 철저하게 광주를 빨갱이로 만든다.
☛한국 정치 현상은 그 어디에도 없다.
☛
☛고통을 같이 겪은 사람끼리 맥락(컨(함께)테스트)을 같이 한다. (감각, 생각을 같이한다).
☛국가가 폭력을 독점 한다.
☛현대사회의 특징=복잡성의 증가~예측불가 ~ 지속 가능성이 낮아진다.
☛인지 ~ 감각적으로 인지하고 생각한다. ~이미지가 중요.
☛메모리 ~ CPU(숫자) ~ GPU(이미지) ~ 컴퓨터 가격이 결정된다.
정보처리는 이미지 ~ 인지
☛인지부조화가 오면 분노가 이러난다.
☛메타버스(생각버스)(생각, 본다, 인지, 다음)버스, 오버 ~메타 노이아(생각을 바꾸어라.
☛운니 버스는 없다(하나버스는 없다.)원조는 없다. 하나의 진리는 없다.
☛아르케(태초에 말씀이 있었다), 국가도 아르케, 만물도 아르케, 에이도수)
☛공적 세계의 아르케 세계는 끝났다. 사적 세계는 가능하다.
☛컨테스트(함께) ~ 모두 함께하는 세계에 돌입했다.
☛우리는 많은 경험을 했다. 하지만 무용지물이 됐다. 왜, 이제는 누구나 경험 없이도 숙련공이 될 수 있다. ~ 경험은 무가치, 생산 라인에 두입되는 근로자는 1시간이면 충분하다. 이제는 대체가능한 존재가 되었다.
===========
☛ 자유는 ~다수의 국민이 원하는 데로 헌법을 고칠 수 있을 때 민주주의라고한다.
☛ 민생, ~ 자기혼자 해처나가지 못한 국민위한 정치체제가 필요.
☛ 한반도 평화~햇볕정책(국가연합~서로 다른 체제유지)
☛ 지도자 ; 서생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