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미 주산을 실시 하고 있고 고교 시절까지 주산을 사용한 세대인 40대을 훨신 넘은 사람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 이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공개가 어려우시면 메일로 보내주셔도 되고 대답이 가능하 부분만 올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지난번 예스셈에서 실시한 신교재 교육세미나에서 처음 예스셈과 결별을 했다는 소식을 듣는 순간 오래 전부터 저는 예견을 하였습니다.
1. 사단법인 국제주산 암산연맹 한국위원회에서 추구하는 교육방식에 대하여
- 구 교재는 국제주산 암산연맹에서 직접참여 하여 만들었는지
- 국제주산 암산연맹에서는 예스셈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재에 대한 사용권이 없는지
- 만약에 사용할 수 있다면 예스셈과 같은 교재를 제작이 가능한지.
2. 예스셈에서는 수학암산으로 학습의 목표를 삼고 있는데 국제주산 암산연맹에서는 유사한 형태로 갈 것인지 아님 순수주산과 암산을 위한 교재및 교육목표로 할 것인지
3. 학습도구를 예스셈에서는 토이와 같은 보조 학습을 이용하고 판매를 권장하고 있는데 국제주산 암산연맹에서는 주판만을 이용한 도구를 사용을 권장을 할 것인지
4. 과거 급수제도및 경시대회를 활용할 것인지
5. 예스셈에 가입한 학원에 대한 대책은 있는지
6. 예스셈과 같은 지역 쿼터 제도를 둘 것인지
7. 예스셈과 같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을 할 것인지
위 사항에 대한 명확한 대답을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 주판인으로서 새롭게 태동하는 계기에 앞으로 좋은 미래에 대한 설계를 위하여 개인적으로 그리고 주위의 여러관심이 있는 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물어 보았습니다.
연맹측의 성의있는 대답이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답변드립니다. 1-예스셈의 주 교재는 연맹의 참여 전혀 없음. 사용치 않음. 2-목표는 주산,암산,수학으로 유사. 3-보조학습기구 권장은 하나 사용은 하지 않을것임. 4-현실에 맞는 암산검정기준안 마련하여 암산검정 실시하되 주산검정 치르지 않을것임.주산.암산 경시대회 치룰 예정.5-대책 없음. 6-쿼터 없음.
7-프렌차이즈 운영하지 않음.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맹은 우리나라 주산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만든 순수한 학술단체이며, 주산에 관한 한 정보산업교육회(전주회)와 함께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적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한 주산단체입니다. 예스셈이든 어떤 개인이든 주산에 관련된 일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첫댓글 답변드립니다. 1-예스셈의 주 교재는 연맹의 참여 전혀 없음. 사용치 않음. 2-목표는 주산,암산,수학으로 유사. 3-보조학습기구 권장은 하나 사용은 하지 않을것임. 4-현실에 맞는 암산검정기준안 마련하여 암산검정 실시하되 주산검정 치르지 않을것임.주산.암산 경시대회 치룰 예정.5-대책 없음. 6-쿼터 없음.
7-프렌차이즈 운영하지 않음.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맹은 우리나라 주산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만든 순수한 학술단체이며, 주산에 관한 한 정보산업교육회(전주회)와 함께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적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한 주산단체입니다. 예스셈이든 어떤 개인이든 주산에 관련된 일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