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여행가이드 카페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글을 써보아요~
저 또한 여행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경기도에서 국제 보트쇼를 개최한다고 하네요^^
사실 여행이라고 생각하면 꼭 먼곳으로 떠나야 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경기도 인근 바닷가에서 경기국제보트쇼 행사가 열린다고 해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전곡항이라는 곳에 열리는데.. 보트쇼에 대해서 찾아 보니.. 정말 주변 경치도 좋더라구요~^^
꼭 멀리 떠나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도 좋은 여행지가 많이 있더라구요~
꼭 한번 보고 싶었던 보트쇼였는데^^ 그래서 이번에 2009 경기국제보트쇼에 대해서 찾아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우리의 2009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가 성큼 다가오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은 6월 3일 개최되는 <2009 경기국제보트쇼>가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우선 <경기국제보트쇼>는 전시회(Exhibition)의 일종입니다. 그럼 전시회란 무엇일까요?
전시회의 산업적 정의는 - 일정기간, 일정장소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 유, 무형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종합적 마케팅 활동 또는 일시적 시장(Marketplace) -입니다.
그렇다면 <경기국제보트쇼>는 2009년 6월 3일 - 7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서 바이어와 참가업체가 직접 만나 국내외 요트 및 보트 관련 장비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경기국제보트쇼>를 통해 전세계 요트 및 보트 관련 업체들이 동등산업의 동향파악도 하고 인적 네트워킹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단순한 판매 홍보 차원을 넘어 신기술 교류의 장 역할도 하는 것이구요.
최근 많은 기업에서는 광고뿐만 아니라 전시회를 마케팅으로서 활용한다고 해요. 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대중매체, 광고가 아니라 ‘전시회’일까요?
'전시회‘에는 바이어들이 참가업체에 대한 사전조사를 대부분 마치고 직접 제발로 찾아옵니다. 따라서 TV광고와 같이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하는 것보다 구체적인 목표고객이 있는 ’전시회‘를 선호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만난 바이어와 참가업체는 대면영업과 실물상담을 통해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고, 다른 마케팅 보다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중소업체들의 마케팅 비용을 절감시키는 <경기국제보트쇼>가 우리나라의 떠오르는 산업! 해양레저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 <경기국제보트쇼>가 가지는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은 어떨까요?
<경기국제보트쇼>를 개최하게 되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바이어들이 한국으로 몰려오게 되겠죠! 이 수많은 해외 바이어들을 통해 우리나라에서 바로 외화를 벌어들일 수 있겠고요! 자연스럽게 관광, 숙박, 외식, 쇼핑 등을 즐기면서 해양레저산업 자체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발전에 지대한 파급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 <2009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는 단순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 이벤트도 펼쳐지고, 게다가 세계요트대회까지 개최된다고 하니~ <2009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가 가지는 의미와 중요성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전시장 조감도입니다)
2008 <경기국제보트쇼 & 세계요트대회>에는 38개국에서 450여개 업체와 바이어, 투자자가 참가하였고, 관람객수도 35만명을 훨씬 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 전곡항으로 가는길도 함께 찾아보았어요^^ 서울인근에 있는 바닷가가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 경기국제보트쇼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장 기대가 되는건 아무래도 돌고래 보트 시연인거 같아요~ㅋㅋ
돌고래 보트는 신동엽의 있다없다?!에서 나온 보트인데.. 외형도 돌고래와 닮았지만..
물에서 달릴때 또한 돌고래 같아서 돌고래 보트라고 한다고 해요..
세계에서 단 2대밖에 없다고 들었는데.. 티비를 보면서 꼭 타봤으면.. 했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꼭 타봐야겠네요~ ^^
더 많은 정보는 제가 찾아낸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어요^^
출처 : http://gghol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