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섬은 감성돔이나 볼락 그리고 도다리등이 잘 낚여 여수권에서는 최고의 바다 낚시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인트인 갯바위로 가려면 여객선이 닿는 역포와 종착지인 연도리에서 낚시배로 가야 합니다.
낚시포인트 소재지
주 포인트는 알마도, 배비말, 알갱이끝, 검등성, 모경말, 고래여, 큰여고라쟁이, 새지끝, 돌수논밀, 단추끝, 산태바위 등이며 만짝 끝에서 대바위 사이의 포인트는 꾼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곳입니다. 특히 등대 밑 용머리는 좌우를 일컬어 소용단 대용단이라고도 합니다.
장어, 도다리, 낚지, 볼락
섬모양이 솔개같이 생겼다하여 현지민들은 소리도라 부른다. 먼바다에 나갔던 배들이 여수로 돌아올때 맨 처음 만나는 섬이다. 뱃길의 요충지로 1910년 소리도 남쪽 증본산에 등대가 설치되어 거문도 등대와 함께 남해를 오가는 선박들의 중요한 길잡이 구실을 한다. 이 섬은 금오 열도 최남단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등대 주변이 잘 가꾸어져 있다. 섬 가운데 자리잡은 연도리를 중심으로 북쪽엔 역포, 남쪽엔 덕포마을이 있다. 연도주변 바다는 청정해역이어서 장어, 도다리,낙지,볼락 등이 잘 낚여 여수권에서는 최고의 바다낚시터로 알려져 있다. 섬 동쪽 해안은 노송과 오목볼록한 바위 벼랑들이 장중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자연미를 보여주고 있다. - 한국도서백서(발행 : 내무부 / 연구 및 책임 : 목포대 임해지역개발연구소 신순호)
낚시포인트 소재지
연도리를 중심으로 역포, 남쪽엔 덕포마을
운항정보
섬까지의 배편
◎ 여수 ⇔ 역포 1일 2회 금오고속페리호 (1시간45분 소요) ◎ 역포 ⇔ 연도 마을에서 운행하는 차량으로 이동 【배편문의】 (주)한림해운 : 061-666-8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