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대과일 우리나라에서도 ]
예전에는 동남아나 가야 좀 먹을 수 있었던 열대과일 종류 들~ 하지만 요즘은 웬만한 열대과일 마트에가면 쉽게 사먹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이 좁아졌다는 이야기~~
[ 과일의 여왕 망고스틴 ]
망고스틴을 샀더니만 라벨에 이렇게 써져 있었습니다. '과일의 여왕 망고스틴'이라구요. 이 말이 맞든 아니든 아무튼 맛있는 열대과일 중 하나입니다.
[ 피부미백에 좋은식품 ]
망고스틴이 피부미백에 좋은식품 이라는데~ 백옥미인 꿈꾸시는 분들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 망고스틴 ]
망고스틴은 말레이시아가 원산이랍니다. 향기가 좋고 새콤달콤하여 과일중의 여왕이라고 한다네요. (내 생각에는 자기네 나라에서이겠지, 우리나라 과일이 얼마나 맛있는데^^^ ) 과육의 색소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쉽게 변색이되지 않아서 염료로 쓰인답니다. 수정을 하지 않고, 종자를 만들어서 심기 때문에 옛날부터 동일한 품종이었으며, 재배가 어려워서 제한된 지방에서만 자란다네요. 지금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타이완, 인도, 스리랑카 등지에서 생산된답니다.
[ 한국에서 사먹어도 좋네요 ]
우리나라 마트에서 사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 피부미백 ]
불필요해진 멜라닌 색소를 배출해내서 그 사람이 지니고 있는 그사람의 본래의 투명한 피부를 되찾는 일을 말한답니다.
[ 미백화장품 ]
자외선 차단제 즉 선크림은 멜라닌을 만드는 자외선 자체를 차단하는 것이며, 미백화장품은 자외선을 받은 다음에 멜라닌이 만들어지지 않게하는 것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같이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을 분해해서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지는 않는다네요. 이점에서 일반적인 미백화장품의 오해를 한다는 것이네요.
식약처에 등록된 미백물질들은 당나물추출물, 에칠아스코빌에텔, 알부틴,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유용성감초추출물,나이신마이드,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알파-비사볼올 이랍니다. 이런 물질들을 이용해서 만든 로션, 크림, 마스크팩 등이 바로 미백화장품이라는 것입니다.
미백물질이 직접적으로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데 ~~~ 즉, 미맥물질들이 멜라닌을 만드는데 관여되는 효소의 활성화를 막아준다든지, 또는 관련된 물질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따라서 가장좋은 방법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랍니다.
[ 피부미백시술 ]
[ 피부박피 ]
피부의 색깔을 결정하는 요소에는 자외선이나 호르몬, 혈류량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중에서도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크답니다. 따라서 피비박피 뿐 아니라 어떤 피부미백수술을 받더라도 타고한 피부색을 완전하게 바꾸는 것은 어렵답니다.
하지만 피부박피를 하면 노화된 각질이 제거되면서 색소침작이 옅어지면서 지루각화증 주근깨와 같은 피부질환이 치료 될 수는 있답니다. 따라서 피부의 톤이나 피부결이 좋아지면서 피부가 맑아지고 밝아지는 느낌은 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피부박피가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 주는 마술 같은 치료는 절대 아니랍니다.
피부박피시술을 받은 후에 자외선 차단을 완벽하게 하지 못하면 오히려 색소침작이 발생해서 치료 전 보다도 더 어두워진 피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박피술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을 잘 해줘야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