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유튜브 강의 듣다가 궁금한 것이 생겨 질문드려요
1. 관련되는 다른 공문서 표시 방법에 따라 작성하는 문제가 나온 적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때 그냥 문서생성기관의 명칭, 생산등록번호, 생산날짜만 알려주고 쓰도록 한 건가요? 관련되는 다른 공문서 표시 방법도 함께 주어졌던 건지, 아니면 그냥 본인이 외워간 대로 알아서 써야 했던 건지 궁금해요
2. 교안에서 예시는 제목까지만 쓰고 끝났는데, 그 아래 실제 문서는 "와 관련됩니다."라는 글까지 써져 있어서 둘 중 어떤 식으로 써야 맞게 쓰는 건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1. 공문서를 쓰게 된 상황들을 줄글로 제시한 다음, 그것을 공문의 각 항목에 넣어 제시하는 문제가 나옵니다.
공문서에 들어갈 내용이 길어지면 '-다음-' 표시를 하고 '일시', '대상' 등의 항목을 쓰고 내용을 옆에 쓰게 되어 있는데,
그러한 항목을 만들고 옆에 들어갈 내용을 적는 식의 문제가 나옵니다.
2. 보여 주신 사진처럼 공문서의 내용이 특정 규정과 관련이 있으면 그 내용을 1번에 적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면 쓰지 않습니다.
이 또한 어떠한 규정이 관련되어 있다고 줄글로 적어 주면, 1번에 해당 내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아 그럼 쓰는 방법까지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는 거군요!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