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 아이버슨이 돌아온 식서스가 연패 뒤 연승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피스톤스와 캐벌리어스와 홈경기를 갖고 토론토와의 원정경기를 치루게 되는데 맷 하프링과 데릭 콜먼이 잘해주고 있고 특히 팀의 연패 기간중 12.2득점을 했던 하프링은 아이버슨이 돌아오면서 15.3득점으로 향상되었고 7.0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서스는 아이버슨의 복귀로 좀더 쉽게 득점을 올릴 기회를 많이 잡게 되었습니다.. 스피디 크랙스턴은 아이버슨이 없는동안 많은 득점을 올려주었지만 팀에게 쉬운 득점 기회를 많이 제공하지는 못했져
콜먼도 꾸준히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며 17.8득점 9.9리바운드를 기록중입니다.
그러나 크랙스턴과 아론 맥키 둘은 좋은 가드이지만 아직 함께 백코트에서 플레이하는데 적응 못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맥키의 부상이 아직 완쾌되지 않은 듯 해 계속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네요.. 아이버슨은 아직 부상전의 그 슛감각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꾸준히 슛을 던지고 있고 곧 다시 슛감각을 되찾으리라 봅니다
이번주 모두의 관심을 끌 팀은 식서스외에도 피스톤스와 셀틱스, 브레이저스를 들수 있겠습니다.
디트로이트 역시 5승2패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고 에이스 제리 스택하우스는 평균 득점이 29.8에서 25.1로 약간 줄어들었지만 그건 그만큼 다른 팀멤버들이 득점에 많이 가담해 주기 때문입니다.
피스톤스에서 2번째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 클리포드 로빈슨은 17.4득점을 하며 센터로 플레이하면서도 3점슛 성공률이 45.7%에 달해 피스톤스의 공격밸런스를 맞춰주고 있고 루키 센터 제리코 레브라카도 백업요원으로 뛰며 평균 17분간 8.4득점 6.1리바로 영양가 있는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피스톤스는 그외에도 벤 왈라스, 데이나 배로스, 콜리스 윌리엄슨이 피스톤스를 튼튼히 받치고 있습니다. 특히 윌리엄슨은 12.1득점하며 벤치를 더욱 튼튼히 해주고 있죠
피스톤스는 이번주 토론토와 필라델피아, 아틀란타와의 원정 3경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왈라스가 계속 블록슛 리그 선두를 달리고 11개 이상의 리바운드를 꾸준히 잡아주며 배로스 역시 9.1득점 4.4어시스트 3.6리바운드와 48%의 3점슛성공율을 유지한다면 지켜볼만한 한주가 될것같습니다.
셀틱스 역시 5승 2패로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 피어스와 안투완 워커에게만 편중된 공격을 해결해줄 루키 조 존슨이 등장했고 존슨은 슈팅가드로 스타팅 라인업에 올라 18.2득점에 5.7리바운드하며 에릭 윌리엄스의 부상덕에 주목받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셀틱스는 이번주 애틀란타와 토론토, 워싱턴과 맞붙게 되며 워커, 피어스, 존슨이 제몫을 해주고 케니 앤더슨이 포인트가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해준다면 무리없는 한주가 되리라봅니다.
블레이저스는 4승 5패의 별볼일 없는 성적을 기록중이지만 스카티 피펜, 래쉬드 월라스, 데릭 앤더슨, 본지 웰즈같은 선수들을 가지고 있고 데일 데이비스와 벤치멤버 루벤 패터슨 역시 실력을 인정받는 선수기에 기대해볼만 합니다.. 물론 데먼 스타더마이어가 부상자명단에 올라 볼핸드링에 문제가 없진 않으리라 봅니다만 피펜이 그의 공백을 채워주리라 봅니다..
이들 팀과는 반대로 페이서스는 6승2패의 좋은 출발을 보이다가 지난주 3연패하며 6승5패로 떨어졌습니다.
지난주 루키 자말 틴슬리는 약간 주춤하며 기록이 약간씩 낮아졌고 포워드 저메인 오닐은 등부상으로 결장했습니다. 이번주 아틀란타, 워싱턴, 샌안토니오와 홈경기를 같고 시애틀과의 원정경기를 치워야하는 이번주는 레지 밀러와 젤런 로즈가 꾸준히 선전하고 틴슬리와 오닐이 적어도 2경기에서는 활약을 해줘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달라스 역시 최근 3경기에서 2패를 기록했고 이번주 시애틀, 샬럿, 마이애미, 피닉스같은 팀들과 붙게 됩니다..
뉴저지는 지난주 전승을 거두며 선전했지만 이번주 덴버, 유타, 클리퍼스, 새크라멘토, 골든 스테이츠와의 원정 5연전이 기다리고 있어 매우 힘드리라 봅니다.. 제이슨 키드와 키스 밴 혼외의 선수들도 활약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그외에 많이 약해진 뉴욕도 서부에서 연이어 원정경기를 치룬 후라 힘든 경기가 예상되며 라이벌 히트도 닉스와 사정이 많이 다르진 않겠네요.. 역시나 알론조 모닝과 브라이언 그랜트 없이 에디 존스와 안소니 카터의 활약을 기대해야겠군요.. 29개 팀중 가장 힘들어 보이는 너게츠는 이번주 4경기의 상대가 뉴저지, 레이커스, 포틀랜드, 다시 레이커스...입니다. 거기다가 뒤의 2경기는 원정경기죠.
올랜도는 미네소타와 17일 21일 2번의 경기를 서로의 홈을 오가며 치루고 다시 23일과 24일 샬럿과 서로의 홈을 오가며 경기를 치룹니다^^;; 클리브랜드와 멤피스 또한 17일과 21일 서로의 홈을 오가죠.
HOT PLAYERS & COLD PLAYERS
HOT PLAYERS BEST 5
G 앤퍼니 하더웨이(피닉스)
페니는 부상과 부진에서 완전히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며 21.2득점을 기록했습니다
G 본지 웰스(포틀랜드)
웰즈 역시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하며 21.0득점 4.5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F 세인 베티어(멤피스)
배티어는 15일 슛팅가드로 데뷔하며 13개중 10개의 야투와 9개중 7개의 프리드로우를 성공시키며 30득점했습니다. 이로써 배티어는 가드로써도 활용할수 있는 유연성을 보여주어 팀전략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F 루벤 패터슨(포틀랜드)
패터슨은 벤치에서 11.6득점하며 팀을 받쳤습니다
C 브래드 밀러(시카고)
루키 타이슨 챈들러를 스타팅 라인업에 넣는 실험을 한 팀 프로이드에게 밀러는 최근 3경기서 22.0득점 12.0리바운드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했습니다.
COLD PLAYERS BEST 5
G 제이슨 테리(아틀란타)
저번시즌 19.7득점을 기록했던 테리는 부상으로 그의 첫 6경기서 12.3점을 기록하는데 그쳤습니다
G 자말 틴슬리(인디애나)
어깨통증으로 인해 틴슬리는 최근 3경기서 5.6득점 4.3어시스트를 기록중입니다.. 그의 첫 7경기에서는 8.0득점에 8.1어시스트를 기록했었죠..
F 안투완 재미슨(골든스테이츠)
저번 시즌 24.9득점 8.7리바운드를 기록했던 재미슨은 이번시즌 17.4득점 6.1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오히려 팀은 더 안정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 칼 말론(유타)
말론의 통산 평균득점이 25.8인데 반해 지금은 20.6득점을 기록중이네요.. 노쇠화현상인가..;;
C 크리스 밈(클리브랜드)
밈은 발목통증으로 최근 2경기에서 3.5득점 3.0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