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신규 감염병은 없다"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4509#China:-No-new-infectious-diseases-caused-by-new-viruses
신화통신
2023년 11월 28일 중국 베이징 PLA 전략지원군 특성의료센터 소아과에서 아픈 아이가 치료를 받고 있다. (ZHU XINGXIN / CHINA DAILY)
베이징 – 현재 중국 에서 보고된 급성 호흡기 질환은 모두 알려진 병원체 에 의해 발생하며 새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 인한 새로운 전염병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보건 관계자가 토요일 모니터링 결과를 인용하여 말했습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대변인 미펑(Mi Feng)은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 보건 당국이 겨울 호흡기 질환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며 의료 자원 할당을 최적화하고 의료 과정을 개선하며 한의학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호흡기 질환 문제에 직면한 병원
관계자는 중국이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CM 병원과 모자 보건 기관을 포함한 모든 수준의 의료 기관에서 의료 서비스, 특히 소아 외래 환자 서비스 공급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확대에는 환자 수에 따라 점심시간, 저녁시간, 주말 외래환자 서비스 시간을 연장하고, 병상 수용력을 늘리고, 등록, 검사, 지불 절차를 간소화하여 대중의 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미 총리는 의약품 보장도 강조했다.
그는 일반적인 겨울 호흡기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강화하기 위해 TCM의 활용과 한의학 및 서양 의학 접근법의 통합이 옹호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호흡기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이징의 병원들
관계자에 따르면, 질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노인과 어린이 등 핵심 집단에 대한 조기 예방 접종에 중점을 두고 인플루엔자 및 기타 백신 공급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도 취해지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