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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화평법 개정안 주요 내용 및 등록 실습 교육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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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제환경규제기업지원센터입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기업 실무 담당자에게 화평법 개정안 및 주요 의무사항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주요 의무사항 중
화평법의 신고, 등록, 등록면제 서류를 확인 및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육안내
ㅇ 교육장소 : 선릉역 더모임 비즈센터 / 과정별 추후안내
ㅇ 참가대상 : 화평법 의무이행 대상 기업 실무자 등
- 선착순 접수, 기업 규모 및 기업 당 수강인원 제한 없음
ㅇ 교재 제공(중식 미제공, 주차권 지급 불가)
교육과정명 | 주요내용 | 교육일정 | 접수기간 | 정원 | 교육비(원) (VAT 포함) |
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 및 관련법 최신동향 | 화평법 개정 내용 및 주요 의무사항을 이해하고, 관련법 최신동향을 파악하여 기업 대응방안 수립 | 20.1.21.(화) 13:30~17:30 (4hr) | 19.12.23(월)~20.1.10(금) | 20 | 200,000 |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 | 화평법 사전신고, 등록, 면제에 필요한 자료를 확인 및 준비하여 IT 시스템을 통한 작성 실습 | 20.1.22.(수) 13:00~18:00 (5hr) | 20 | 300,000 |
※ 교육은 인원수 미달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교육과정 커리큘럼
ㅇ 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 및 관련법 최신동향
일시 | 교육시간 | 과목명 | 과목내용(목차) | 방법 |
1.21 (화) | 13:30~16:30 | 화평법 개정안 주요내용 | 화평법 개정 내용 화평법 주요 의무사항 기업대응방안 | 이론 |
16:30~17:30 | 화학물질 관련법 최신동향 | 기타 화학물질 관련법(살생물제법(화학제품안전법), | 이론 |
ㅇ 화평법 등록 및 신고 이행 실무
- 준비물 : 노트북, 법인공인인증서(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 기업회원가입)
일시 | 교육시간 | 과목명 | 과목내용(목차) | 방법 |
1.22 (수) | 13:00~15:00 | 화평법 화학물질의 확인 및 신규화학물질 등록, 면제확인 이행 준비 | 정부 site, DB 검색을 통한 확인 화학물질 동질성 확인(일반물질, 고분자, 반응생성물 등) 화평법과 산안법의 신규화학물질 신고, 등록 등록면제 종류별 서류 작성 (R&D, 전량수출, 고분자, 시약 등) 필요자료 수집, 서류 작성 및 검토 등록 필요자료 작성(신규/기존물질의 등록 및 공동등록) | 이론 |
15:00~18:00 | 화평법 신규화학물질 등록, 면제확인 이행 실습 |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등록면제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신고 화학물질정보처리시스템(IT) 작성 실습 - 등록 IT 입력 | 실습 |
□ 교육신청
1. www.compass.or.kr 홈페이지 접속 →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 [교육신청서] 작성
2. [교육신청서] 2020년 1월 10일(금)까지 E-mail 제출
※ 교육신청서 제출 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함께 제출
3. [교육비 납입방법] 확인 및 교육비 현금 납입 후 입금확인증 E-mail 제출
※ 제출처 : champ@kncpc.re.kr (대표전화 : 02-2183-1581)
※ 신청서 제출 후 입금확인이 되어야 신청완료 처리 됩니다.
※ 2개 과정 모두 신청을 원하실 경우, 신청서를 각각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비 납입방법
ㅇ 현금납부 원칙
- 입금계좌 : 기업은행 144-039869-01-018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입금자명 : 기업명+교육생 이름
- 입금마감일 : 2020년 1월 14일(화)까지 입금
- 제출서류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입금확인증
※ 교육비 납부기간 내 미납부 시 교육접수는 자동취소 됩니다.
※ 타 명의로 입금 후,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교육생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ㅇ 현금납부 후 세금계산서 영수 발행만 가능하며, 교육신청서에 세금계산서(영수) 정보 작성 후 사업자 등록증 및 통장사본 필수로 제출
- 세금계산서(영수) 교육시작 이후 발급 가능(교육종료일 일괄 발급)
- 세금계산서 청구 발행만 가능한 대기업의 경우 사전문의 必
- 회사통장으로 입금하셔야, 회사명의로 세금계산서(영수) 발행됩니다.(개인납부 개인명의 발급)
□ 교육비 환불기준 및 방법
ㅇ 환불기준
환불기준 | 환불금액 | 비고 |
교육시작일로부터 1주일 전(평일기준) | 100% 환불 | - |
교육시작일로부터 6일전∼당일(평일기준) | 환불 불가 | - |
※ 교육시작 후 지각, 대리출석, 중간퇴실 등으로 인한 귀책사유로 교육비 환불 불가
※ 다음 교육으로 이월 시 수강일정 변경은 1회만 가능
※ 단, 수강인원 미달로 취소 시 교육비 100% 환불(다음 교육으로 이월가능)
ㅇ 환불 신청방법
- 환불절차 진행이 불가피하오니, 일정확인 후 신중히 신청 부탁드립니다.
- 유선통화로 환불가능여부 확인 → 환불신청서류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① 환불 요청공문(환불요청 사유 필수 기재), ② 업체 통장사본, ③ 업체 인감증명서 사본, ④ 입금확인증
□ 문의처
ㅇ 전 화 : 02-2183-1581
ㅇ email : champ@kncpc.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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