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아우디 A6입니다.
차주분께서는 방음작업과 스피커 튜닝을 위해
방문해주셨는데요!
저희 방음 패키지 중
세미프리미엄 방음이 있습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보다 비교적
시간이나 가격이 덜 부담스럽기 때문에
찾는 패키지중 하나인데요.
당일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연락주시면
빠른 시공 가능합니다!
또한 아우디의 경우 별다른 앰프작업 없이
스피커만 하셔도
순정보다 훨씬 좋은 사운드가
가능하십니다.
그럼 시공목록과 함께 작업기 시작하겠습니다.
아우디A8 시공목록
포칼스피커 튜닝
-포칼 ES165K2
3M CIARE 세미프리미엄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가성비라인업이자 입문용이지만
아우디와 제법 궁합이 잘맞아 인기좋은
제품인 포칼 ES165K2입니다.
차량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시공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트위터-고음담당
해당 차량의 순정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닛 자체는 원가절감된 구성으로
고음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아
답답하고 거칠게 출력됩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포칼 TKM 트위터를 대시보드 양 끝에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포칼의 TKM 트위터는 텐션감이 좋은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고음 끝까지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미드우퍼
도어 프레임에 장착되어있는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포칼 ES 165K2 미드 우퍼는
TKM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가운데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가
사운드의 왜곡을 줄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보닛의 경우 넓은 철판에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아
엔진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떨림이
넓은 철판을 타고 그대로 차량의 내부로 유입되어
운전자와 차량에 탑승한 사람들에게
피로도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폐할 수 있도록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철판 부위에
시공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의 장점을 말하자면
높은 알루미늄 함량으로
철판과 플라스틱에 강성을 부여하기에
진동에 쉽게 발생할 수 없도록 도와주어
실내 정숙도를 올려줍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는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기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감싸줄 수 있도록 시공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수많은 공기층과
미세한 섬유 입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풍절음이나 기타 소음들을 분산시켜
서서히 소멸시키는 구조로 작용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철판과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배선과 부품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행풍의 유입이나 기타 요인으로 인해
철판에 진동이 생성되면
부품이나 배선까지 전달되어
큰 잡소리를 발생시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소음에 취약한 부위 위주로 부착합니다.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함으로써
진동과 떨림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지만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의 음압을 높여
음질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에 시공하여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과 각종 소음을 차폐합니다.
2열시트 방음
뒷좌석에 자주 탑승하는 경우
뒷좌석 시트 바닥 프레임 이중방음을 하면
더욱 편안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의 환경에 따라 시공이 어려울 수 있기에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뒷좌석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한 후
위에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시공하여
하부에서 올라오는 노면 소음을 차단합니다.
트렁크바닥 이중방음
CIARE 신슐레이트를 빈틈없이 부착하여
트렁크 하단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억제한 후
CIARE 신슐레이트를 방진 매트 위에
이중으로 시공하여 트렁크 하단에서 발생하는 떨림과
각종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의 경우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빈 공간 사이를
지나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잡소리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일정하지 않은 주행 환경이나 방지턱을 넘을 때
덜컹이는 소음이 많이 발생하죠.
트렁크 상단 도어의 철판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하여
철판에 배선과 부딪치며 발생하는 소음과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진동 등을
최대한 감쇄시킵니다.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또한 순정 보다 넓은 부위를 커버함으로써
흡음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필러 방음
필러류도 3M CIARE 방음작업을
진행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모든 부위의 방진, 방음 작업을 끝낸 후
입고되었을 때와 동일하게
재조립 진행합니다.
시공은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도록
내부에만 진행했기에
추후 AS나 원복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위시공의 경우 6시간정도 소요되며
차주분들께서 차를 믿고 맡겨주셨기에
카톡으로 사진을 전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튜닝 후 사운드 감상해 보세요!
가성비라인업인 포칼ES165K2이지만
사운드가 굉장히 좋아
인기만점이죠.
오렌지커스텀에는 데모카카 있어
오셔서 청음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공 100%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