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마감후 기사 점검
중국 35년만에 1자녀 정책 없앤다-세계 최대 인구 대국 중국이 35년간 고수해 온 한 자녀 정책을 폐기하고 전면적 두 자녀 정책을 실시하기로했다.모든 부부들에게 두명의 자녀를 낳을수 있도록 하용하겠다는 것이다.저출산과 고령화로 중국 경제의 잠재 성장률이 갈수록 하락할것이란 위기감이 고조되자 인구정책의 기조를 출산 억제에서 출산 장려쪽으로 확실하게 전환했다는 분석이다
수혜주 -깨끗한나라,아가방컴퍼니,보령메디앙스
한전-스마트그리드 uae로 첫 수출
매일유업 중국 특수분유 시장 비잉메이트와 합작-
이 협약에서 양사는 중국내 특수 분유 브랜드를 공동으로 소유하고 특수 분유에 대한 공동연구개발도 진행키로 했다.특히 매일유업은 특수분유 생산,비잉메이트는 중국 내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한다
비잉메이트(중국의 유아식 전문생산기업으로 중국의 조제분유 시장에서 미국의 다국적 기업인 미드존슨 ,와이어스에 이어 시장점유율3위 중국 로컬기업 1위업체
매일유업의 자회사는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유아복 알로앤루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에서 250개 매장 운영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티몰을 통해 온리인 시장에 진출해 판매채널 확대
중국의 출산 정책 변화는 중국시장에서 유아관련 사업기반을 마련해 놓은 기업들에는 새로운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중국 산업연구원 등에 따르면 교육과 의류를 비롯한 중국 유아용품 시장규모는 올해 90조에서 내년 103조원으로 증가할것으로 예상된다
화련젬벡스-중국의 유통업체인데 중국의유통업체와 젬백스가 합자회사를 설립
매일유업이 화련젬백스랑 mou를 체결했기에 중국의 유제품 유통망이 더 넓어짐
즉 비잉메이트 화련젬백스를 통한 매일유업의 유통망 확대는 개인적으로도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매일유업 제로투세븐
eu 디젤차 배출가스 규제 강화 한국차 비상등
유럽연합(EU)이 경유차 실도로조건 배출가스 농도를 2017년 9월(기존 인증차 2019년 9월)부터 현행 시험인증 모드의 2.1배, 2020년 2월 시점(기존 2021년 1월)엔 1.5배로 강화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허용기준(RDE-LDV)을 확정했다. 우리도 한·EU 자유무역협정에 의거해 EU와 똑같이 국내 경유차실도로조건 기준을 적 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자동차 업계에 적지 않은 파장이 예상된다. 정부는 현재 자동차 제작사의 기술로는 대부분 허용기준을 통과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허용기준 통과에 실패해 인증을 받지 못하면 아예 경유차는 만들 수도, 팔 수도 없다.환경부 관계자는 29일 "EU집행위원회가 28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경유차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을 최종 확정했다"면서 "우리도 EU와 동등하게 설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시험모드는 질소산화물(NOx)을 0.08g/㎞까지만 배출할 수있도록 허용한다. 새 기준에 따라 2017년 9월부턴 실도로에서 0.168g/㎞, 2020년 1월엔 0.12g/㎞가 NOx 배출허용기준이 되는 셈이다. 문제는 실제 도로 기준에 아직 기술력이 따라가지 못한다는 점이다. 실제 유럽 공동연구센터(EC JRC)는 유로5형과 유로6형경유차의 경우 도로에서 운행할 때 허용기준보다 평균 250%, 최대 400% 많은 NOx를 배출하고 있다고 발표했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도 올해 6월 국내 경유차의 NOx 배출량이 표준 실험실 조건과 견줘 약 2.8배 많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되면 지금 의 기술력으론 대부분 자동차 제작사들이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을 통과하지 못한다.기준을 넘어설 수 없으면 인증서도 받지 못한다는 것을 뜻한다. 이들 자동차 제작사는 2017년 9월부터 우리나라와 EU에서 해당 차량을 판매하기는커녕 제작할 수도 없다.EU와 우리는 그동안 시험모드만 통과하면 인증서를 내줬다.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은 수년간 논의를 거쳐 이번에 처음 만들어진 것이다. 미국도 폭스바겐 사태 이후 최초로 실도로조건 시험에 들어갔다. 환경부는 EU의 경유차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이 확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대기법시행규칙, 환경부 시험고시 등 관련규정 개정에 들어갈 계획이다. '경유차 실도로조건 배출가스 관리제도' 입법화 시점은 내년 상반기다. 환경부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와 EU는 2020년까지 NOX 배출허용기준을 더욱 강화된 시험모드 수준(0.08g/㎞)까지 맞출 것"이라며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 확정은 경유차 배출가스 관리 개선에 큰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반면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현재 기술력으론 실도로조건 배출허용기준을 만족시킬 수 없지만 아직 2년이나 남아있어 변화된 기준을 충족시키기엔 충분하다"면서 "차근차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차 수혜 (뉴인텍,삼화콘덴서, 피앤이솔류션 ,피엔티,우리산업등)및 탄소배출관련주 수혜 (후성,휴켐스) 수혜주
김무성 처남 내년 총선 출마 김 말렸지만 말 듣지 않아
관련주 - 전방 엔케이 유유제약 체시스 대원전선 중앙오션
현대차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로 통합 에쿠스는 16년만에 사라져
계좌이동제 시행--은행들 총 800조원대에 이르는 은행계좌 이동제 시장을 놓고 선점을 취한 업계경쟁이 과열될것으로 예상--수혜주 다우기술이 조금 가능성있어보이네요
에릭슈미트 알파펫 회장 구글 미래전략은 무인산업 100여개 프로젝트 진행중
생활혁신을 불러온 머신러닝(기계학습)을 꼽고있다고 사업전략을 제시했다.머신러닝은 이를테면 무인자동차 원겨 무인진료 같은 무인산업을 말한다--수혜주 로봇산업관련주가 예상되며 또한 이를 아우를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수혜주로 볼수가 있겠네요--로보스타 유진로봇
롯데 삼성과 깜짝 빅딜 화학 주력 사업으로 키운다- 롯데케미칼 삼성정밀화학
첫댓글 계좌이동제 기사는 보았는데..다우기술을 연결시키지는 못했네요..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