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차량의 고장 때문이며 고치려고 해도 독일에서 부품을 직수입해야 해 차량의 보수나 수리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품수급 문제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직수입품인 구마모토전철 9700형도 1편성만 운행을 계속하고 있고 나머지 차량은 고장으로 운용 이탈 되었습니다. 원래 독일 지멘스의 일본 법인이 부품수급을 담당했습니다만 2019년 지멘스의 일본 법인이 철도 사업에서 철수했기 때문에 이 영향이 큰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는 예비차량을 다수 생산해 고장이 나면 부품을 갈아끼우는 방법으로 정비를 합니다만 소수의 차량을 사서 완벽하게 정비해 쓰는 일본의 사정과는 맞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첫댓글 차량의 고장 때문이며 고치려고 해도 독일에서 부품을 직수입해야 해 차량의 보수나 수리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품수급 문제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직수입품인 구마모토전철 9700형도 1편성만 운행을 계속하고 있고 나머지 차량은 고장으로 운용 이탈 되었습니다. 원래 독일 지멘스의 일본 법인이 부품수급을 담당했습니다만 2019년 지멘스의 일본 법인이 철도 사업에서 철수했기 때문에 이 영향이 큰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는 예비차량을 다수 생산해 고장이 나면 부품을 갈아끼우는 방법으로 정비를 합니다만 소수의 차량을 사서 완벽하게 정비해 쓰는 일본의 사정과는 맞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