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울산에서 모발이식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울산에서 모발이식클리닉을 한지 6년차네요. 제가 울산에 왔을때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모제림 한군데밖에 없었습니다. 거기 원장님은 한 2년후쯤 부산으로 가셨구요. 그뒤로 다른분들로 바뀌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진료를 보면서 수술하시는분들이 몇분계셨는데 나중에 전문페이지를 많들고 광고를 하시더라구요.
모발이식학회 및 국제모발이식학회에 가입돼있는 사람은 저말고 강남피부과 원장님밖에는 안계셨는데 최근에 채영수 원장님이
학회에 오셔서 왠일인가 했더니 그 비싼 '아타스'란 기계를 사셧더라구요. 흠..
어쨋든 그러던차에 서울헤어의원 원장님이 개업을 하셨고 여러군데서 모발이식을 내세우면서 광고를 하셨죠.
탈모치료는 울산에 왔을때 무거동 남종진 다모의원이 유명하고 인산병원이 유명했었는데 인산병원이 부도로 무너지면서 거기 계시던 선생님이 환자들을 이끌고 개업을 하셨죠.
남종진 원장님이 인산병원에 있을때 쓰던 탈모치료약물들 그대로 써서 다모의원이랑 인산병원에 계셨던 원장님이랑 쓰는 약물은 같습니다. 저를 비롯해서 모발이식학회에서도 이미 아는 약물들인데 일반인분들은 비법약물이라고 생각들 하시더라구요.
저도 사실은 지금은 그 약물을 쓰고 싶은데 부작용으로 문제 생길까봐 못쓰겠더라구요. 언젠가 한번 터질거 같아서 망설입니다. ㅠㅠ
서울에서 그 약물 레지멘으로 쓰고 계신분들이 몇몇계시는데 (피부과전문의 포함해서) 계속 조언을 구하고 있긴합니다.
약물 부작용이라던가 새로 발표된 논문들에서 그 약물들의 용량 조절에 대해서... 좀더 안전해지면 저도 사용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fda에서는 안전하게 승인받은 약물은 프로페시아와 로게인(미녹시딜)밖에는 없습니다.
왜 이런 글을 쓰냐구요.
다른 탈모사이트에서 제 병원이 모발이식수술 실패사례로 올라와있더군요.
무려 2년동안.... 제가 그사이에 여러가지 일이 있어서 탈모커뮤니티에 접속을 하지 못했습니다.
원래 접속을 해도 저희병원에 안좋은 글이 있나만 보고 나가는데 오늘 퇴근도 못하고 그 글에 대한 답변글을 써서 올리느라
지금까지 컴앞에 있네요.
여기 안지도 벌써 6-7년되가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똑같은 질문과 똑같은 답변이 있네요.
좀더 자주 들어와서 주저리주저리 좀 떠들어 보려고 합니다.
첫댓글 에고... 기분이 많이 안좋으셨겠어요..
앞으로 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어이쿠
어느 병원 원장님이신지 속상하셨을듯....
근데 말씀하신 비법약물은 뭔가요?궁금하네요~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많으시겠어요ㅠㅠ 힘내셨음 좋겠어요.
어디 병원 원장 이신가요 X블레스 인가요?
많은 도움 부탁드리고 너무 상심하지 마십시오. 부작용 사례라고해도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지 못한데에서 나온 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