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photo.media.daum.net/photogallery/foreign/world_0803/view.html?photoid=2892&newsid=20111205183607680&p=newsis
지구상에서 사려져가던 홍역이 유럽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어 관계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WHO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올 1~10월 사이 유럽 36개 국가에서 2만6000명 이상이 홍역에 감염돼 9명이 숨지고 7288명이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주잔나 자카브 WHO 유럽담당 이사는 이번 발병은 유럽이 2015년까지 홍역을 박멸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나온 것이라며 유럽 청소년과 성인 90%는 홍역 백신 접종을 받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WHO는 또 아직은 유럽에서 홍역이 주로 발생하고 있지만 캐나다와 브라질, 호주를 포함한 몇몇 다른 나라들에서도 홍역 발병이 늘고 있으며 유럽에서의 홍역 확산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유럽에서는 소멸 단계에 있던 홍역이 백신 접종 부작용을 우려한 반대 운동이 시작되면서 재확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요즘 유럽 '코쟁이'들 코뿌러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ㅇㅁㄲㅇㅋ ;;
첫댓글 가습기로 수십명이 죽었는데도 조용한 우리나라와는....
원래 교통사고나 화학사고로 죽는 거 보다 '전염병'으로 죽는다는 것이 대중들이 공포를 느끼죠. 신종플루때도 사망율은 기존 폐렴보다 낮은 수준이었지만 대중들이 느낀 공포는 엄청났죠. 단순비교는 힘듭니다.
이동준 / 확실히 제가 아는 어떤 분은 군의 입장에서 행하는 치안유지 활동 중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전염병 통제'라고 꼽으시더군요. 동감합니다.
갑자기 제가 글을 안달기 시작하면 죽은줄로 아십쇼...ㅠㅠ 요단강 너머에서 봐요~
이런 엄살은.. ㄲㄲ 반도는 어렷을 때부터 예방접종 놔줄텐데
약 3만명에서 10명정도 사망했다면 사망률이 몇퍼센트려나...
ㅋ!
쳇! 광우병 걸린사람도 없는뎅 촛불시위한건 뭔데염! 흥!
근데 정작 덕국엔 별 이슈가 안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