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타 지역 무량판구조 관련 부실공사와 관련하여 둔촌주공에 대한 서울시 안전진단 진행 사항에 대한 조합의 공지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인천 검단 GS아파트 철근 콘크리트사고관련 서울시가 주관하여 서울시내 10여개의 아파트를 대상으로(우리 아파트 포함) 7. 17부터 7. 31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3-4 주 후 최종보고서가 제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파악된 둔촌재건축 아파트 1,2,3차 안전점검 결과(중간)를 아래와 같이 보고드립니다.
(1차 안전점검 : 7월 14일)
서울시와 강동구청 각2명 , 전문가 4명이안전점검에 참여하고 시공단과 감리단이 수검 받았습니다
오전에 서류, 도면, 그리고 시공 검측자료등 검토하고 오후에 1,2,3,4단지 지하주차장과 아파트 현장을 점검하였습니다. 특별한 지적사항이 없었으며 점검단은 구조도면, 구조계산서와 품질관리계획서 등의 파일을 가쳐가서 추가 검토하고 7.24 현장을 재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차안전점검 : 7월 24일)
서울시, 강동구청의 담당(각1명)과 전문가 4명이 둔촌재건축1,2,3,4 단지 현장을 재 방문하여 철근콘크리트 강도측정 장비와 비파괴 시험 장비를 사용하여 각 단지별 지하주차장과 아파트 건물의 벽, 보,기둥, 그리고 바닥을 대상으로 콘크리트 강도시험과 철근 배근상태 확인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모두 정상상태로 확인되었고, 특별한 지적이 없었습니다.
(3차 안전점검 : 7월 31일)
서울시,강동구청 공무원과 전문가들이 7.31오후 둔촌주공재건축아파트 단지 현장을 방문하여, 3차 안전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각 단지별 방문하여 아파트 단지내 지하층과 지상층의 철근 콘크리트 육안 점검, 설계 도서 및 품질 시험서류의 검토와 함께 아파트 동간 거리와 아파트내 층고,층층고의 측정 등을 수행하였으며, 2차 점검 때 실시했었던 콘크리트 강도시험이나 철근의 배근상태점검은 하지 않았습니다. 3차 점검에서도 특별한 문제점은 지적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종합하면 서울시 주관 1.2,3차 우리 아파트 현장 점검결과 특별한 지적이 없는 것으로 보아 우리 아파트단지는 철근 콘크리트의 안전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것으로 사료됩니다.
서울시의 종합 안전점검 종합보고서는 타 단지 조사 결과와 함께 3~4주후 일괄 발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둔촌주공 부동산헤드라인(02-482-8900)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