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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家再建 (명가재건)
 
 
 
카페 게시글
보험.리스.자동차관련세금 연비. 구변.정기검사 연비개선시스템(IEDS)-ECU튜닝 아시는분?
교회간스님 추천 0 조회 1,059 07.10.18 11:4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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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18 11:28

    첫댓글 일단 제품을 써보지는 않았으나 들어는 봤습니다.1번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면 현재의 우리나라 기술로도 고연비의 차량을 얼마든지 만들수 있는 능력은 있습니다만 만들지 않는 이유는 정유사에서 자동차제조시 일정의 개발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고연비의 차량이 나오는것을 막기 때문입니다.즉 차량제조사에서 연비야 세팅하기 나름이란 얘기죠.이건 미국이나 다른 국가도 마찬가지입니다.정유업계의 로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정부와도 밀접하게 연관되어있습니다.얼마전 보도에서 지난 5년간 정유에 부과된 세금이 100조원을 넘는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실제로는 더 큽니다.정유업계도 큰 이득을 취하지만 정작 돈을 버는것은 정부입니다.

  • 07.10.18 11:39

    이건 제가 한때 정유업계에 종사한 사람으로써 솔직히 말씀드리는것입니다.2번에 대한 답변입니다.이건 과장이 있는것 같습니다.나이지리아는 석유생산국가이며 어찌보면 그렇게 고연비를 실현할 필요가 없는 국가입니다.다시말해 업체에서 과장한 뻥인것 같습니다.현대나 기아에서 이런 제품을 왜 만들어 팔지 않느냐는 1번 답변에 포함되어있으니 생략합니다.기름을 많이 팔아야 정유사가 돈을 버는데 고연비 차량이 나오는건 정부나 정유사나 이득될게 없습니다.3번에 대한 답변은 써본 사람의 답변이 가장 정확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그러나 우리나라처럼 교통체증이 심한 나라에서 높은 연비를 실현하긴 힘들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 07.10.18 11:37

    4번에 대한 답변..현대나 기아등에서 이런 제품을 굳이 개발하지않고도 기존의 ECU 세팅이나 고연비실현 부품장착등을 통해서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위에 말씀드린데로 차량제조사도 개발비중 막대한 자금을 정유사에게 도움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쉽게 배신을 하긴 힘든 상황이죠.이 부분은 정부도 관련되어있습니다.그 로비세력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세월이 흐른다하여도 국민들 뜻대로 쉽게 바뀌진 않을거란 생각입니다.

  • 작성자 07.10.18 11:37

    엇 대전에 후니님 답변 감사합니다..나도 본가는 대전이라 대전에 자주가는데..회원님들 얼굴한번 못보네요.. 감기조심하시고, 잘 지내시길...

  • 07.10.19 08:30

    네 안녕하세요.오랫만에 글 남기신것 같아요.게시판 성격에 맞지않아 옮겨진것 같은데 시간가능하시면 대전에 오셔서 정모나 벙개때 인사나눴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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