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은 회전근개파열입니다. 이는 허리디스크와 비슷한 증상입니다. 허리디스크라 잘못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요. 팔을 들어 올릴 때 통증이 발생한다면 김포에서 회전근개파열 치료하는 김포가자연세병원에 내원하시는게 좋아요.
또한 회전근개파열은 계속 어깨에서 소리가 납니다 어깨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을 모두 지칭해 부르는 군육이 회전근개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은 4개의 근육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근육들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의 주된 원인은 퇴행성 변화에 따라 자연적으로 파열되는 경우에요. 즉 나이가 많을수록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운동을 하던 도중 스포츠 외상으로 인한 파열이 일어날 수 있어요. 이 경우엔 나이와 상관없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회전근개파열은 모두가 조심해야 합니다.
회전근개파열의 주요 증상은 어깨통증입니다. 어깨통증은 팔의 위쪽 삼각근 부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흔히 팔을 위로 들어올릴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통증이 있는 쪽으로 돌아누워서 잠을 잘 수 없기에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경우도 있어요.
김포에서 회전근개파열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의 회전근개파열 치료법은 어깨관절내시경을 이용해요. 어깨관절내시경은 초소형 카메라가 장착된 작은 내시경입니다. 이 작은 내시경을 어깨 관절에 삽입하여 병변 부위를 치료합니다.
병변 부위를 치료했음에도 나아지지 않는 경우 수술을 합니다.
어깨통증과 운동제한을 일으키는 어깨질환이기 때문에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회전근개봉합술로 합니다.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관절내시경과 특수기구를 삽입해 관찰과 동시에 치료하는 수술법입니다. 어깨뼈의 골극을 깎아내서 염증을 제거한 후 파열된 회전근개를 봉합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진단부터 재활까지! 관절/척추 치료의 모든 과정에 가자연세병원이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