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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란 오일레스 베어링 시장 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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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0 | 국가 | 이란 | 작성자 | 김욱진(테헤란무역관) | |||||||||||||||||||||||||||||||||||||||||||||||||||||||||||||||||||||||||||||||||||||||||||||||||||||||||||||||||||||||||||||||||||||||||
품목 | 구형 롤러베어링 | |||||||||||||||||||||||||||||||||||||||||||||||||||||||||||||||||||||||||||||||||||||||||||||||||||||||||||||||||||||||||||||||||||||||||||||
품목코드 | 848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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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이란 오일레스 베어링 수입액은 2011년 124만1000달러, 2012년 38만 달러, 2013년 45만5000달러임. 구체적인 통계자료를 공개하지 않는 이란시장의 특성상 정확한 수치를 알 수는 없으나, 국내 생산은 매우 미미하며 자동차 볼 베어링을 생산하는 한 곳의 업체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됨. 거의 모든 오일레스 베어링을 수입에 의존함.
○ 시장전망 - 이란의 산업 및 건설 프로젝트 수는 세계 18위권임. 하지만 금융 및 국제 제재는 지난 3년간 이란 경제를 수축하게 만들었고 경제성장 또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함. 제재로 인해 석유 수출이 감소함에 따라 이란 정부는 건설 개발 프로젝트에 적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오일레스 베어링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프로젝트가 쇠퇴하는 결과를 초래함. 오일레스 베어링의 경우 중공업에서 스페리 컬 롤러 베어링에 제한적으로 사용됨. 중동시장에서 중공업이 가장 발달한 나라 중에 하나인 이란이지만 경제 제재로 인해 프로젝트 수가 제한적임. 경제제재가 지속된다면 이와 같은 상황이 계속 나타날 것으로 예상됨.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해당 산업과 관련한 별도의 정부 정책은 없음.
2.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동향
(단위: US$ 백만, %)
주: 입수가능한 최신 3개년간 자료 이용요청
□ 최근 3년간 상위 10개국의 수입통계
오일레스 베어링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8230 기준) (단위: US$ 백만,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관세(6%), 부가가치세(8%)
3. 유통구조
□ 주요 유통채널
○ 이란의 국내 제조업체는 구체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지 않고, 지방에 흩어져 있는 네트워크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함. - 해외 브랜드의 경우 대리점이나 사무소를 통해 제품을 판매함. 일반적으로 유통구조는 다음과 같이 요약됨. 1)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소매) 또는 간접적으로(도매) 판매 2) 제품을 제조업체에서 구입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딜러와 에이전트
4.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황
□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현황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에서 수입되는 제품은 현재 없음.
○ 선호 브랜드 - 오일레스 베어링 시장은 중국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음. UAE와 오스트리아에서 수입되는 오일레스 베어링도 대부분 중국 브랜드의 제품임.
5.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타깃 사유 - 오일레스 베어링시장은 대체로 품질보다는 가격에 민감한 특성을 보임. 따라서 가격을 우선시하는 바이어를 타깃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임.
□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관 의견
○ 오일레스 베어링 시장은 작은 크기와 중국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시장의 특성상 시장 진입에 매우 어려움이 있음. 따라서 품질보다 가격에 더 민감한 이란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적합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인 시장 진출의 기본 조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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