申이 왔을 때 (子~ 巳)의 변화
1. 子에 申이 오면 → 삼합
1) 申(戊壬庚) 庚으로 12운성으로 돌려보면 子는 사지(死地)에 들어 크게 훼손된다.
(壬은 申에 장생하고 癸는 申에 死한다.)
2) 甲子라면 인수인데 편인공부로 바뀌고, 戊子라면 정재가 편재로 바뀐다.
2. 丑에 申이 오면 → 丑 입묘작용
1) 申(戊壬庚)중에 庚을 丑이 입묘시켜야하나 申이 대세이므로 입묘를 쉽게 못하니 丑의 아픔이다.
(丑土 자기모양의 손상이 있다.)
2) 丑월에 甲일간은 丑을 정재로 쓰고 있는데 申의 편관작용이 발생한다. (식구를 늘리거나 직업변동의 작용)
3) 丑(癸辛己)중에 己(정재)의 기운을 살펴본다.己는 申에 목욕지에 해당 → 배우자의 신병(官, 세균, 강압적인 것, 괴롭히는 것)이나 아이를 낳아 매달리거나 하여 처(정재)의 역할이 줄어드는 일이 발생한다.
申이 오면 같은 위치일 때는 庚을 丑이 입묘시키지만 運에서 申이 오면, 申이 대세이므로 작은 것이 소모 당한다.
4) 丑중에 己토(재물) 땅 속에 묻어 놓은 돈인데 申중의 庚(官)이 와서 강압적으로 사업하자하니 → 사업하는데 돈 다 들어간다.
5) 丑중에 己토(부인) 아프면 잘 안 낫는 병
6) 축축한 땅 사는데 돈 다 들어간다. (편인, 쉽게 안 팔리는 땅)
☞ 하지만! 申에 丑이 오면 丑이 대세이므로 입묘작용은 쉽다.
※ 甲이 좋아하는 土(財星) 순서는
午 중에 己토 > 未 중에 己토 > 巳 중에 戊토(록지에 해당하니 에너지 크다)
寅 중에 戊토(장생이지만 木극土 당한 상태의 土)는 9~10번째 정도
☞ 巳(건록)에 戊토는 辰(관대), 戌(묘) 속에 戊토보다 더 에너지가 크다.
3. 寅에 申이 오면 → 寅申 相沖
1) 寅申 沖은 3양 3음끼리 싸움으로 충 중에 가장 기세가 강하다. (현실적인 봄/가을의 싸움)
2) 申이 대세이기는 하나 寅이 한 성질 하니 한판 붙는 과정이 발생한다.
4. 卯에 申이 오면 → 원진으로 卯의 활동성은 위축된다.
1) 원진이라 째려 보면서도 자식 낳고 산다. 원국에 있다면 한 평생 이렇게 산다는 것이다.
일지에 卯가 있는 남녀라면 설명해주고 이런 줄 알고 살아라 한다.
2) 원진 속에는 묘하게 암합(乙庚합)이 숨어 있으니 미워라 하면서도 애 낳아 키우는 모습이므로
인연이 오래간다고 보면 된다.
5. 辰에 申이 오면
1) 삼합관계로 土의 작용력이나 활동력이 소모 변색된다.
2) 壬일주가 辰을 관성으로 쓰고 있는데, 申 인성이 와서 좋다고만 할 것인가~ 청와대(중앙정부)에서 지방의 국장으로 인성인 계급은 높아진다. (결제권은 높아지지만 하는 일은 맛이 간 상태)
6. 巳에 申이 오면 → 합, 충, 파 작용
1) 巳중의 丙(부인, 사업 재물)에 申이 와서 합을 한다면 문서 자격증으로 돈 벌려고 하다가
合의 분탈로 巳 재성이 손모 당한다.
巳(재성) - 천을귀인
2) 巳(지장간 丙)과 申(지장간 壬)은 丙壬 충으로 인한 조정 가공 의료 형벌 등의 刑적인 현상이 발생한다.
3) 申 편인적 에너지가 크므로 巳(재)가 소모되는 사실을 전재로 설명하며 丙의 천간의 변화를 살펴서 결과를 추정한다. (잘 안 팔리는 문서나 땅이므로 올인 하면 곤욕을 치른다.)
4)申(역마) = 지살(지살은 자기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
申(戊- 땟깔 나는 터)은 사거리 역세권, 지하철
※ 한명요강 많이 읽고, 지장간, 12운성 다 써 먹어야 합니다.
계속됩니다~
첫댓글 공부합니다 감사합니다 ()
申이 왔을 때 (子~ 巳)의 변화 ~ 감사합니다.^
寅申 沖은 3양 3음끼리 싸움으로 충 중에 가장 기세가 강하다.~
원진 속에는 암합이 숨어 있으니 미워라 하면서도 인연이 오래간다고 보면 된다.~
辰에 申이 오면 삼합관계로 土의 작용력이나 활동력이 소모 변색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