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딤후 4:1~5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김진수M)
말씀듣기 김진수 목사,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디모데후서 4장 1~5절)
말씀요약 현재 시드니 교회 은퇴 뒤 순회선교사로서 사역하고 있음
말씀을 선포하는 것 : 마음에 예수가 있는 자는 전도자 이다. 예수가 있으면 전도자이며 예수가 필요로 하는 곳은 선교지이다.
- 가정에 안 믿는 가족이 있다면, 내 주변에 믿음없는자가 있다면, 직장에서 선교사와 목사가 얼마나 자주 갈 수 있는가? 이런 상황에서 전도하기 좋은 위치는 "성도"이다. 목사는 그들이 준비시켜 주는 것이다.
히딩크는 감독이지만 뛰는 사람은 아니다. 선수를 준비시켜서 잘 하도록 돕는 자이다.
기회좋을 때는 망설이지 말고 즉각적으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 꾸준히 될 때 까지 시도하라아니면 책망과 경계와 권면을 하는 상황이다.
시드니 블루마운틴애서 에어비엔비를 운영하는 장소로 몽골선교사와 같이 간 적이 있는데 그 사장은 "성당에 가기 시작했다" 라고 하여 질문을 하게 되었다.
신앙생활이 무엇인가요? 로 질문하기 시작함 - 구령상담과 예수영접 단계로 진행 - 조금 서로 불편한 관계(불편의 강)로 진행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 확실하게 방점을 찍어 이 시간 "예수를 영접하시겠는가?" 라고 하여 영접을 하게 되었다. 이 질문은 처음 받았다고 한다.
우리 생애 동안에 요1:12 처럼 계3:20 처럼 "영접기도"를 하게 되었다. 그런데도 부담이 있어요
"아이를 낳고는 네가 알아서 커라" 라고 하는 것은 무책임한 말이다.
예수를 영접한 사람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 방치해두면 불행한 인생을 살게 된다. 매주 기차타고 현장에서 "생명의 삶"을 13주간 진행하였다. 그 뒤 교회와서 수료식과 간증을 해야 한다고 제안하였고 교회로 방문하게 되었다. 교회성도들의 검증과 축하인사를 하였다.
=====>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난 것이 새계 최고의 잔치날이다. <=====
기쁨의 면류관, 자랑의 면류관인 그 영혼을 위한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전도의 기회가 좋지 않을 때엔 행동하지 마세요. 기도하면서 기회를 보라
양을 이리떼에 보내는 것 같다. 비둘기 같이 순수하라. 목사의 말을 듣고 싶지 않아요 목사의 말을 보고 싶어요 어떻게 그렇게 살 수 있지? 가정교회 -> 관계중심 ->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 나도 어떻게 살 수 있을까? 질문해 오는 과정까지 -> 복음을 보는 것이 전제되어야 함
19년간 한 영혼을 위하여 호주에서 중국인을 위한 수고한 목녀의 삶 => 중국인은 나중에 "세상이 달라져 보인다"거 간증-> 부유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을 위한 연민을 갖게 됨 =>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예수를 영접한 사람은 다 교회다.
WDC에서 주님을 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말씀구절 (디모데후서 4장 1~5절)
1나는 하나님 앞과,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분의 나타나심과 그분의 나라를 두고 엄숙히 명령합니다.
2그대는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회가 좋든지 나쁘든지, 꾸준하게 힘쓰십시오. 끝까지 참고 가르치면서, 책망하고 경계하고 권면하십시오.
3때가 이르면, 사람들이 건전한 교훈을 받으려 하지 않고, 귀를 즐겁게 하는 말을 들으려고 자기네 욕심에 맞추어 스승을 모아들일 것입니다.
4그들은 진리를 듣지 않고, 꾸민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5그러나 그대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려서 고난을 참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그대의 직무를 완수하십시오.
찬양
1. 부르신 곳에서(E) / 2. 하늘의 문을 여소서(G) / 3. 나는 예배자 입니다(G)
찬송가 496장 새벽부터 우리
소개영상 : https://youtu.be/0D_0hc5jA6g
< 알림과 나눔 >
- 말씀으로 섬겨주신 김진수목사님,
- 이성영&티그선교사부부를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소개영상 : https://youtu.be/0D_0hc5jA6g
- 5월 성경 읽기(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마가복음)
- 전도예배(6/1, 최영기목사님) 위해 기도바람
- 생명의 삶 공부(4/5~7/5)와 카자흐스탄VT(6/26~7/1) 위해 기도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