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눈팅만 하다 아는데로 몇자 적습니다...
펄링시스템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요..(국내는 못봤는데 일본서 펄링으로 바꾸어서 쓰다 들여온 배들이 있습니다)
외국경우는 아무래도 레이스보트의 성능이 날로 향상되서 일선에서 물러난 레이스보트를 많이 개조해서 쓰는데 단점도 많이 있긴하나 무엇보다 편하다라는 장점과 숙련된 바우맨이 없어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지요.
국내에 장착해 주는 업체가 있을런지...직접하실 수 있구요. 젤로 중요하것은 정밀한 실측과 정확한 부품공수입니다 가격은 1200~2000불 정도 하내요. ALADO, HARKEN, Profurl, Barmar,Nautos, 등이 있고 주문제작해주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외국)
직접하시는 경우 해상계류중에 작업하실수 있는데 궁뎅이 편한 보선체어만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2인 이나 3인이 편함)
헤드스테이를 잘라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올라가기 전에 미리 작업하구 클레비스핀 부분 정확히 점검하고 인스톨하시면 됩니다. 업체 찾으시는거보다 직접하시길 권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각 부분 측정을 정확히 하시고 FOILS, Halyyard, Tack Swivels, Drum, Line을 정하시면 됩니다.
Tip: 상부에 호이스트를 하나 더 넣어 자외선으로 부터 세일을 보호하는 Socks bag 사용하는데 국내에서는 아직 달린 경우는 못보았는데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