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봉투가필요해
제발 도와주세요 정말 간절합니다.
저는 작년11월 전신주에서 홀로 작업하다 감전되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고 세상을 떠난 故김다운씨의 친구입니다.
제 친구 다운이는 억울하게 사망하였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링크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3545
결혼을 앞둔 제 동생을 죽음으로 내몰은 한전과 하청업체의 강력한 처벌을 요청드립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president.go.kr)
관련보도
https://www.youtube.com/watch?v=RKMKDv125ys
https://www.youtube.com/watch?v=Gy-pTcu4uxo
- 유족제공 원문
2021년 11월 24일 행복한 결혼을 앞둔 제 동생이 한전과 하청업체의 최소한의 안전조치 없이 홀로 작업하다 억울하게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제동생은 지난해 1월 한국전력의 하청업체에 입사했습니다.
그리고 불과 열 달 만에 전신주에 매달려 작업하다 변을 당했습니다.
하청업체는 단순히 13만 5천원의 작업이라 이런 위험한 현장을 고인에게 홀로 투입 시켰습니다.
활선차, 안전장비, 2인 1조로 일하라는 지침이 모두 무시된 책임은 누구에게 물어야 합니까?
사고당일 한전, 하청업체는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하여 30분 가량 위중한 상황에서 구조가 지체되었고, 회사에서는 유족들에게 사고가 발생하고 한참 뒤인 2시간 후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병원에서는 60대 무명남으로 처참하게 홀로 중환자 응급실에 있었고, 응급조치에 대한 동의 또한 사고가 발생하고 한참의 시간이 지나 유족들에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전은 하청의 잘못으로 떠넘기고, 하청업체는 기본적인 안전장치도 없이 고인을 사지로 내몰았습니다.
어려운 가정형편에서 힘들지만 누구보다 성실하게 살았던 제 동생입니다.
하청업체는 사고일부터 현재까지 제대로된 사고경위에 대하여 유족들에게 설명조차 하지 않고 단순히 고인의 실수로만 이야기하고 이에대한 원천인 한전도 유족에게 정확한 상황과 사과와 재발방지에 대한 언급을 피하고 있습니다.
노동부는 하청업체에게 과태료 1천 4백만원를 물리고, 지난달 29일까지 한달 간 작업중지를 명령했고, 문제의 업체는 최근 전기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하청업체는 단순히 얼마 되지 않은 벌금(과징금)을 내고 다시 일을 시작할 거라고 생각하니 도저히 용납이 되지 않습니다.
행복한 결혼을 앞두고 있던 청년의 목숨은 누가 책임을 지나요?
그리고 남은 약혼자와 가족은 어떤 말과 보상으로 이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어처구니 없는 사고를 발생시킨 한전과 하청업체에게 강력한 처벌과 함께 중대재해에 대한 최대한의 형벌로 세상을 떠난 동생이 조금이나마 억울함을 풀어주고 싶습니다.
동생의 사고로 인하여 다시는 제동생과 같은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 주세요.
+
보다가 안타까워서 글 올려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3545
첫댓글 동의했어요
언제까지 이런 죽음이 반복되어야 하나
너무 마음 아프다 진짜 열받아
서명했어..
원래 구역도 고인의 회사가 맡았던 구역이 아니었대..
한전에서 하청을 A.B.C 업체에 줬고 저 구역은 A업체 담당이었는데 A업체 관리자가 B업체 관리자한테 작업을 부탁했고. B업체 관리자가 고인(B업체 소속)에게 작업을 지시.. 평소대로라면 해질녘에는 작업 시작을 안 하는데 그때쯤 해가 뉘엇뉘엇 지고 있었대..
이래저래 하청업체 노동자들만 죽어나냐.. 변하질 않아..
하고왔어ㅠㅠㅠ 진짜 너무 화난다
동의했어ㅠㅠ
서명했다
아 진짜 ... 불쌍하다.. 하
아 오늘 방송보고 진짜 가슴이 너무 아파서 엉엉 울면서 봤다.. 근무 환경이 얼마나 열악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지켜지지 못한채 근무했을지.. 절연장갑까지 지급해주지 않아서 본인이 구매하려고 장바구니 넣어둔 모습에.. 진짜 가슴이 찢어질듯 아프더라.. 결국 이렇게 억울한 죽음이 생기고 나서야 이 세상이 바뀌려는지.. 더이상은 이런 피해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원청과 용역업체 모두 합당한 벌을 꼭 받길.. 고통속에 눈을 감았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영면하시길..
하청이 봉이냐 실화탐사대보고 나도 울었어 다운씨 인상이 엄청 선해서..더 눈물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