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08&aid=0004692989
6일 경기 남양주 호평동에서 무인문구점을 운영하는 피해자 A씨에 따르면 지난 5일 A씨는 물건을 훔친 2명의 아이들 부모로부터 각각 200만원씩을 입금받았다. 지난 4일 사건이 공론화된 다음날이다.
A씨는 "(절도 초등학생들의 부모는) 피해 사실을 알리고 처음 한 번 본 이후 약 한 달 동안 찾아온 적도 없고 사과 한마디 없다가 어제(5일) 뜬금없이 돈을 보내왔다"며 "통장 확인 후 바로 다시 돌려보냈다"고 했다.
그러면서 "돈이 문제가 아니다. 제대로 사과도 받은 적 없고 그 시간 동안 많이 힘들었다. 농락당했다는 기분만 든다"며 "합의는 없다"고 강조했다.
A씨는 민사 소송으로 사건을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초 절도 사실을 처음 확인했을 당시만 해도 소송은 생각도 하지 않았다. 또한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 최대한 조용히 일을 처리하려고 했다.
A씨는 "나도 자식 키우고 있는 상태다. 그래서 가해 부모들에게도 합의금은 필요 없고 없어진 물건의 실비만 달라고 했는데 이조차도 들어주지 않았다"며 "실비도 처음에 각각 300만원을 요구했는데 가해 부모들은 '아이들이 그만큼 안 훔쳤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금액도 그들이 원하는 대로 맞췄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도 합의에 나서지 않아 내가 먼저 연락해야 했고 그 와중에 또 말을 바꿔 금액을 낮추는 모습에 희롱당하는 느낌이었다"고 하소연했다.
경기 남양주 호평동에 있는 한 무인문구점에서 초등학생 두 명이 진열된 제품을 계산하지 않고 가방에 담고 있다. /사진=A씨 제보
사건이 공론화되자 가해 부모들뿐만 아니라 경찰 태도도 180도 바뀌었다. A씨에 따르면 당초 경찰은 피해 조사조차 나서지 않았다. 가해자들이 만 10세 이하인 촉법소년이라 형사처벌은 물론 보호처분도 할 수 없다는 이유였다.
이에 A씨는 도난 보험 신청을 위한 피해사실 확인서가 필요하다고 설명했지만 민사로 처리해야 한다는 답만 돌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지난 4일 저녁 경찰은 기존 입장을 바꿔 A씨에게 피해 조사를 하러 갈 테니 일정을 알려달라고 연락을 해왔다.
A씨는 "사건과 관련해 문의했던 여성청소년과에서 난데없이 조사한다고 연락 왔다"며 "조사할 수 있는데 왜 처음에 하지 않았냐고 묻자 '자기는 그때 담당관이 아니라서 이유를 모른다'고 하더라"라며 황당해했다.
그는 "가해 부모들이 합의에 적극 나서고, 경찰이 도난 보험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협조를 해줬다면 이 상황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첫댓글 부모가 잘못해서 소송 가게 생겼네~ 금융치료 받고 정신 차리쇼
600만원 ㅁㅊ
사과를 안해? 아주 그냥 혼나봐야지. 애들은 뭘 모른다고 쳐도 어른들이 그럼돼??
초등학교 앞 문구도
애들이 많이 훔쳐 가는지
도난적발시 100배 써놧더라
저런거 대부분 바로 사과하고 배상 잘하면 사장님들도 그냥 넘어가는데 오죽하면 저럴까
근데 저런 문구점에서 아이 둘이 각각 300만원치를 훔칠 수 있어....?? 사진 보면 가방도 작은 거 같은데, 괘씸한 거랑 별개로 의구심이 들어서. 정신적 피해보상까지 포함한 건가?
@바닐라빈커피 헉 그렇구나.....
무인인거 같은데… 아닌가 요즘에 무인 판매점 많더라고 ㅜ
보니까 이전까지 다 합해서 30회래 ㅠ
남경 또 놀았어????
유치원생들도 장난감가게가면 카운터에서 계산하고 가져가야한다는거 알던데
초딩이 도둑질을 몰랐을리가...
공론화 되어서 다행이다 진짜 이참에 보여주세요
사건이 공론화되자 가해 부모들뿐만 아니라 경찰 태도도 180도 바뀌었다. A씨에 따르면 당초 경찰은 피해 조사조차 나서지 않았다. 가해자들이 만 10세 이하인 촉법소년이라 형사처벌은 물론 보호처분도 할 수 없다는 이유였다.
경찰 뭐해 진짜????
경찰뭐해?????공론화 되어야만 일을 쳐하노 ?????
장난하냐 ;; 그자식에 그부모 ㅋㅋㅋ 경찰은 뭐해 시빡램들아
경창 뭐함........ 나보다 법 모르는듯
일 안하냐 어휴ㅡㅡ
경찰 모하세요 ㅋㅋㅋㅋㅋㅋ 환장 콜라보네 진짜
애새끼들을 대체 어케 키운거냐ㅋㅋㅋㅋㅋㅋ물건을 왜 훔쳐??ㅋㅋㅋㅋ
미친놈들아 ㅋㅋㅋㅋㅋㅋ 존나 답답하네 저러고 월급받노 ㅋㅋㅋㅋㅋ
집에 물건이 백퍼 늘어났고 애란테 준돈으론 턱없이 많을텐데.. 그걸몰띾다면 애판테 관심이 없거나 아니면 애가 그래도 눈감았거나 하는거겠지
역시 콩심콩 팥심팥
콩심팥심
ㅋㅋ
꼭 공론화를 시켜야 해결을 나서는 행정이나 학부모나 한심하다 진짜
경찰도 꼭~~ 징계받아라
??????? 진짜 다들 정신이 있는거가 세상에 진짜 이런 사람들이 살고 있다니 주인 불쌍ㅠㅠㅠ
경찰들도 *•.¸♡𝕊𝕀𝔹𝔸𝕃♡¸.•* ... 에휴
처음 담당했던 견찰새끼들 다 시말서 써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