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브레이크 튜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엄청난 풀튜닝만을 생각들 하십니다. 가격이 어마 어마 하죠 ㅠㅠ
가장 간단하게 브레이크 호스만의 튜닝으로도 엄청난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호스의 튜닝은 튜닝으로 인한 응답성 제동력 향상도 목적이지만 노후차량의 경우 꼭 교환하여야 하는 필수품 입니다.
아래는 미국 테네시주 녹슨빌에 본사가 있는 브레이크 큅 회사의 제품입니다.
브레이크 큅 호스는 자동차 브레이크 호스 전용 제품으로 전세계의 각 인증을 모두 받은 제품 입니다. 공업용이 아닌 전용품 입니다
왼쪽은 튜닝브레이크 호스, 오른쪽은 순정브레이크 호스 입니다.
차이점
1. 튜닝용은 테프론호스로 호스의 팽창이 없고 순정품은 팽창이 있습니다.
순정품은 급브레이크시 압력이 호스 팽창으로 인하여 캘리퍼에 전달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튜닝 호스는 호스의 팽창이 없으니 전달률이 높아 조금만 밟아도 브레이크가 팍팍 정지하게 됩니다.
2. 튜닝품 제작단가가 높습니다.
브레이크 큅 브레이크 호스 샘플입니다.
순정 브레이크 호스의 문제점 자료 입니다. 보통 6년이상된 차량들은 꼭꼭꼭1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오프로드 차량이나 바닷가 차량등은 부식이 빠르니 더 일찍 점검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염화칼슘을 많이 뿌리는 지역에서
운행하는 차량 또한 점검 필수 항목 입니다.
실제 순정브레이크 호스의 부풀어진 사진 입니다. 순정호스 내부에 2개의 보호씰이 있는데 내부의 씰이 터진 상태입니다.
이상태로 급제동시 외부씰이 터지게 되면 브레이크가 제동되지 않게 됩니다.
차령 6년 이상 차량은 필수적으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맞지 않는 튜닝브레이크 호스를 장착해서 쓸림 발생으로 문제가된 호스입니다. 보통 수입품중에 전용 제품보다 긴차량의
호스를 수입하여 대충 비슷한 차에 장착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브레이크 호스가 순정보다 과도하게 길어질 경우 큰효과가 없는데
수입업자가 재고 비용부담으로 긴것 위주로 수입해서 비슷한 차량에 판매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순정브레이크 호스가 쓸림도 없이 터져버린 모습입니다.
전용호스가 아니니 케이블 타이로 묶어서 고정한 모습 입니다. 상하로 쓸림이 발생하여 언젠가는 터지게 된 구조 입니다. 이 챠량은
오프로드 차량으로 휠트러블이 많은 차량으로 특히 쓸림에 신경의 써야 하는 차량 입니다.
전용품 장착된 사진 입니다. 순정과 같이 브라켓을 사용하고 쓸데 없이 길게 제작하지 않습니다.
위는 튜닝용품, 아래는 순정용품 입니다. 브라켓 부분이 매우 중요 합니다. 꼭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안전 합니다.
브레이크는 안전에서 가장 중요한 자동차 부품 입니다.
순정품처럼 딱딱 맞게 제작된 브레이크 호스 입니다.
전용제품이 아닌 브레이크 호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호스 길이가 긴것을 사용하니 이리 저리 아슬하게 간섭을 피할려고 돌려서 설치된
모습입니다. 호스 길이가 순정보다 많이 길어지니 응답성 향상 효과도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호스가 주행중 타이어에 쓸려서 파손시
급브레이크 상황시 브레이크가 전혀 역활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위의 노란 공용 브레이크 호스를 제거하고 브레이크 큅 제품으로 교환한 모습입니다.
순정품처럼 딱 맞게 제작 되기에 수입차 전문점이 아니라도 쉽게 동네 카센타에서 교환이 가능 합니다.
쇼바에 달린 브라켓도 그데로 사용합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깔끔하게 ^^
주문 제작이 가능 하기 때문에 순성 서쓰가 아니라도 장착이 가능하며 튜닝한 차량이라도 딱 맞게 개별 제작이 가능 합니다.
특별주문 호스는 꼭 대구본사로 방문 하여야 합니다.
순정호스 사진 입니다.
브레이크 큅 브레이크 호스 장착한 사진 입니다.
순정호스
브레이크 큅 튜닝호스
모든 인증을 마친 제품 입니다.
서킷차량은 필수품 입니다. RV에서 승용 트럭 트랙터 오토바이등 모두 튜닝이 가능 합니다.
서킷차량들은 테프론 브레이크 호스는 대부분 사용 합니다. 빠른 응답성이 기록향상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RV차량도 당연히 사용 됩니다.
국산차량 제품도 모두 제작 가능 합니다.
마르스는 유일한 아시아의 브레이크 큅 딜러 입니다. 미국 본사에서 아시아 일부 국가등은 제품 카피와 기계장비의 카피 때문에 연락이 와도
완성품만 판매를 하지 제작 장비를 판매 하지를 않습니다. 저희도 처음 딜러권을 받기위해서 이부분에 관한 오해를 풀기 위해서 미국 까지
직접 방문하여 설득하엿답니다. 일부 미개한 국가들의 카피 때문에 ㅠㅠ
브레이크 큅 딜러샵 로고 입니다.
이번 더 벙커 촬영에 사용된 현수막 입니다. 미국 본사에서 지원한 자료 입니다. 올해부터 아시아 시장에 진출에 많은 서포터를 한다고
합니다.
튜닝용, 순정교체용, 농기계, 트랙터 등^^ 주문 제작이 가능 합니다.
마르스에서 보유한 브레이크 클램핑 장비 입니다. 브레이크 호스 클램핑 장비와 공업용 니뿔 큼램핑 장비는 제작 지그가 틀리답니다.
일부 수입 제품들중에는 공업용 지그로 제작된 제품이 많습니다. 국제 인증을 절대 득할수 없는 제품들 입니다.
브레이크호스는 브레이크에서 생명줄과도 같습니다. 클램핑부분이 브레이크 호스 클램핑 방식은 다릅니다. 꼭 인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여야 안전을 보장 할수 있습니다.
당장은 괜챦지만 시간이 흐른후 클램핑 부분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급제동시 1500psi를 사용 합니다. 브레이크 큅 브레이크호스는 3000psi 이상 에서 테스트 된답니다.
브레이크 호스 제작 영상 입니다.
브레이크 큅 브레이크 호스 튜닝의 특징
1. 브레이크 응답성 향상
2. 제동거리 단축
3. 반영구적 사용
4. 아름다운 자태^^
5. 순정교체형의 경우 교체가 쉬움. 일반 카센타에서 작업 가능
4피스 기준 가격 (부가세 별도)
1. 제품 가격 25만원
2. 도트4 브레이크 오일과 작업비 15만원
3. 합계 40만원
이벤트 가격 30만원! 도트5 사용시 35만원! 호스만 배송 20만원!(배송비포함)
5월31일 까지!
감사합니다.
문의 전화
서울,경기 : 02-3426-8970
대구 : 053-384-8970
감사합니다.
www.zero4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