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입니다.
벤츠S클래스
4D부메스터커버
스피커 튜닝 :
소닉디자인 N55M 트위터
소닉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2도어 이중방음
A필러 대시보드 파츠 방음
유리막코팅 : 레인보우
(주)오렌지커스텀
오너분께서는 마이바흐 차량에 걸맞는 사운드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방문해주셨는데요.
선택하신 스피커는 부드럽고 풍성한 사운드의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그라운드제로 스피커입니다.
스피커 튜닝과 함께 실내를 화려하게 꾸며줄
4D 부메스터 트위터 커버는 S클래스
튜닝에서 빠질 수 없는 시공입니다.
거기에다 도장면을 보호해줄
유리막코팅까지 진행했는데요.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작업 부위를 비롯해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을 진행하며 시트 이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운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4D 부메스터 트위터 커버
도어에 위치한 트위터 커버입니다.
교체할 4D 부메스터 커버와 나란히 놓고 비교했을때
확실히 화려함이 남다르죠.
"커버" 교체시공이기 때문에
안쪽에 스피커는 벤츠 순정 트위터가
그대로 시공되어 사운드의 변화는 없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사운드까지 원한사면
이번 작업기 처럼 스피커 튜닝까지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정 쪽필러는 탈거한 후
4D 부메스터 커버로 깔끔하게 인스톨 완료했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교체 시 중요한 점은
순정 배선의 훼손 없이
잭바이 잭으로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순정형으로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 AS나 원복이 무리 없이 가능합니다.
소닉디자인 N55M 트위터
쪽필러에 적용되어있던 순정 트위터는
4D 부메스터 커버 안쪽에 이동했으며
비활성화 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55M 트위터를
대시보드 위쪽으로 시공했는데요.
프리미엄 라인 최상위의
고성능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로
일반 트위터보다 사이즈가 큰 만큼
고음부터 중음까지 재생이 가능한 슈퍼트위터입니다.
소닉디자인 특유의 부드러운 사운드로
오래들어도 귀에 부담되지 않으며
차안에서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멀리서보면 부메스터 커버와 소닉디자인 트위터가
이렇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4D 부메스터 커버는 순정 엠비언트 라이트와 연동되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데요.
엠비언트와 연동된 모습 사진으로 확인해볼까요?
스피커 튜닝 없이
4D 부메스터 커버의 화려함만 느낄 수 있도록
시공도 가능하지만 위에 언급했던 대로
스피커의 변화는 없기에 사운드도 순정 그대로입니다.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 되어 있지 않은 종이콘지,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볼 때 원가절감형
OEM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이 콘지는 습도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사운드가 항상 일정하지 않고
플라스틱 콘지와 작은 마그넷은 벙벙대는
부밍음을 만들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소닉 디자인 77F 미드레인지는
후면에 묵직한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베이스 양감을 제대로 살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의 특징은
이렇게 사이즈가 작지만 넓은 레인지의 음역대를
밀도 높게 출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센터스피커에도
미드레인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사운드에 밸런스를 부여해서
음악을 듣기에 가장 이상적인 장소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하는데요.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고 균일하게 들으시려면
이 저가형 센터 스피커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3인치 풀 레인지 스피커로써
모든 음역대 재생이 가능하여
부족한 음역대를 단단하게 채워줄 수 있어
사운드에 스테이지감을 부여하고 중심을 잡아줍니다.
어느 각도에서나 풍성하고 균일한 사운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도어 이중 방음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입니다.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나
여러 잡소리와 함께 미드레인지로부터
진동과 떨림까지 발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철판 및 강화 플라스틱에 꼼꼼하게 부착하여
프레임의 강성을 높였습니다.
이로써 진동이 실내로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해
정숙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순정 흡음재가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지만
두께가 얇기에 흡음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도어 트림 안쪽을
덮어 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이중으로 시공합니다.
A필러 및 대시보드 커버 방음
A필러, 대시보드커버, 대시보드사이드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순정흡음재가
소량으로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하기에
주행풍의 유입은 물론 공명음까지 발생하죠.
비어있는 내부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주행풍과 공명음을 동시에 차폐했습니다.
유리막 코팅 : 레인보우
유리막 코팅 작업이 진행되기 전에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광택 작업입니다.
도장 상태가 부분마다 일정하지 않다 보니
먼저 미세 스크래치와 흠집을
제거 한 후에 코팅 작업을 진행해야
깔끔한 작업의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바디핏" 제품을 차량의 도장면에
유리막 코팅을 진행합니다.
차량 도장면에 아주 얇은 층의 유리막을 씌워
외부환경에서도 오랜 시간 광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으로
차량 부식 방지와 스크래치 방지, 발수 효과까지
유용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어
차량을 조금 더 수월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반영구 시공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해야해야 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S클래스에 스피커 튜닝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최대한 좋은 시공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진행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많은 시공 경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최상의 제품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는
오렌지커스텀에서 시공하는 것은 어떨까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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