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지하철 요금인상은 과도한 대중교통 지원으로 인한 서울시 재정적자
폭을 줄이기 위함이 아니라, 장애인 택시 죽이기 재원이었는가?
자격시험까지 치루도록 하여 외국어 가능한 택시를 만들더니 외국인 전용(?)
이라는 스마트택시라는 것도 창출해 내었었는데...
외국인 전용도 지켜지지 않는데, 장애인과 노약자 전용도 아니니 장애인 택시 뿐만
아니라, 일반택시 영업에도 여파가 있을테고 애초부터, 서울시의 대중교통요금인상은
대중교통지원으로 한계에 달한 재정적자 줄이기가 아닌, 대중교통을 위한 신규 투자
재원겸 택시죽이기 재원의 확보였던 것 같습니다.
서울시 90개 노선에 저상버스 새로 투입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서울시는 6일 장애인과 노약자들이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이달 중 90개 버스 노선에 저상버스를 새로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명시에서 시청으로 가는 504번 노선에 5대, 관악구 봉천동에서 노량진으로
가는 5천535번 노선에 2대를 신규 운행하는 등 저상버스 운행 노선이 현재 165개에서 255개로
확대된다.
시는 현재 1천757대인 저상버스를 2015년까지 3천685대로 늘려 전체 시내버스에서 차지
하는 비율을 23.3%에서 50%로 높일 방침이다.
연도별 저상버스 투입 계획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저상버스가 다니는 노선은 지금까지는 버스회사가 임의로 정했으나 앞으로는 장애인과
노인복지관을 지나는 노선, 기존에 저상버스가 다니지 않는 노선을 중심으로 시에서
지정해준다.
시는 저상버스 운행 정보를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와 버스정류소 운행정보단말기뿐
아니라 장애인단체와 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올해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 19대와 에스컬레이터 40대를 도입하고, 2014년
까지 모든 지하철역에 엘리베이터를 1대 이상 설치할 방침이다.
첫댓글 교통정체의 주범! 버스를 감차해야 한다는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