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초, 소프트웨어(SW) 교육의 날 운영
[괴산타임즈=홍영아 기자] 괴산군 동인초등학교(교장 윤순희)는 10월 18일 목요일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소프트웨어(SW)교육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내 SW동아리 학생들이 그동안 체험하고 만들었던 소프트웨어 산출물을 전시하여 전교생과 같이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3D프린터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자신의 작품을 창작해 3D프린터로 출력해보는 활동과 3D펜으로 입체적인 작품을 만들어보는 활동이 아이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역사 수업에 접목하여 구안한‘오조봇과 떠나는 역사여행’활동은 우리나라 역사 속 이야기를 공부하면서 출발점부터 목적지에 도달하는 과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흥미와 더불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방과후에는 교원들이 소프트웨어 교구과 3D펜, 3D프린터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져 소프트웨어교육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동인초등학교는 지난 주말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전국에서 모인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도 앞장섰다.
동인초 윤순희 교장은 “내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에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비해 학생들은 소프트웨어에 관심을 갖게 하고, 교원들의 역량 신장을 위한 연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체험 및 문제해결력 향상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교육 체험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