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21 . 토요일. 경기 성남시 분당 불곡산과 용인 대지산 산행일지.
한가한 시간에 가까이에 있는 분당 불곡산 산행을 위해 나가서 불곡산(335m)을 종주하는 중에 가까이에 용인 대지산(326m)이 있어서 대지산까지 다녀오는 산행을 했다. 오전 10시경 전철 분당선 수내역에 내려서 분당 중앙공원을 지나 불곡산으로 올랐다. 정상까지 완만하게 계속 오르는 길을 천천히 올랐다. 영남길 구간이 되어 영남길 안내표시가 잘 되어 있고 등산로도 걷기에 아주 좋았다. 쉬어가면서 걸을 수 있게 의자 등의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었다. 정상까지 두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불곡산 정상에서 구미동 방향으로 하산했는데, 대지산과의 갈림길이 있었고, 갈림길에서 대지산 정상까지 0.6km의 표시가 있어서 시간에 구애를 받는 것도 아니기에 대지산까지 다녀오게 되었다. 대지산으로 가는 등산로도 아주 좋았고 완만하게 오르는 길이었다. 다시 불곡산 등산로와 만나는 지점으로 해서 영남길 안내표시를 따라 구미동 방향으로 하산하여 분당선 오리역으로 가서 전철로 귀가했다. 오리역에 오후 3시에 도착했기에 오늘 5시간 정도를 걸었다. 오전에는 해가 보였으나 오후에는 구름이 많은 날씨였지만 춥지는 않아서 산행하기에 좋았다.

수내역 1번 출구.

수내역에서 중앙공원으로 가는 길.







중앙공원에서 불곡산으로 가는 길.



















대지산으로 가는 길.










구미동 하산 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