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 된지 어느덧 한달이 다되가는데 이제 대학입시준비해야하느라 앞으로 철도이용을 많이
못할것같다..그래서 결정을 한게 천안급행을 이용해보기로 했다..
물론 천안역은 가봤지만 완행으로만 이용해보아서 급행은 이용해본적이 없었다..
오후1시20분 집에서 나와 집근처에 있는 현급지급기에서 만원을 인출했다..
마침 카드에 돈이 없어서 충전하기 위해서였다..집은 정왕동인데 정왕역안가고 안산역을 이용했다..버스62번(경원여객)을 타고 안산역에서 내린뒤 역에서 출발하는 1:50분차를 탔다..
그런데 오랜만이었다..K차인버터열차다..그것도 개조가 안된..;;;
1호선K차는 수명다된열차라 내부개조 안할수 잇지만(원래는해야겟죠?) 4호선 열차를 아직
개조를 안한건 문제가 있는것같았다..
머 어쨋던 금정역에는 2:16분도착해서 2:20분천안열차가 23분에 왔다..(
사람 풀이다..;;; 천안개통할때 천안→안산 1번 이용햇엇는데 그때는 사람별로였는데
어느새 갑자기 많아졌네요..병점까지 갔을때는 서있는사람들도 쪼금이었고 나머지 승객들은
다 앉아있었다..병점을 출발..이제 본격적인 새개통역으로 들어갔다..
한 오산대역(공사중)쯤이었다..갑자기 14:07분 용산발 광주행 무궁화호(1457열차)가 내가 탄 천안완행열차를 따라잡아간다..전철속도도 빠른건데 무궁화호는 더 엄청났다.
난 속으로 지방을 오가는열차이니 빠를수밖에..라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내가 탄 열차가
VDSL(?)의 속도로 무궁화호를 뒤에서 맹추격한다..깜짝 놀랐다..
역시 K차전철은 무섭군 하는데 다시 전철이 뒤쳐진다..오산역이기 때문이다..
오산역에서 누가 내리면서 자리가 생겼다..날씨는 덥고 서있엇고 하다보니 잠을 잤다..
일어나니 직산이다..그러면서 두정을 지나 천안역에 도착했다..
천안에서 내린뒤 음료수좀 먹고 3시42분 목적이던 용산-천안급행열차(용산행)를 이용..
방금 타고 온 열차가 고대로 용산급행으로 간다..ㅋ처음엔 두정을 정차하고 직산통과,성환정차.......어느새 병점까지 금방 와버렸다..;;
수원을 지나고 나서는 경부본선으로 빠지더니 VDSL을 능가한 아예 에릭의속도(?;;)였다..;;엄청 빨랐다..옆에 가는 완행열차는 무시해버리고 막가버린다..그러면서 안양에 금방왔다..;;그러면서 가리봉역에 잠시 신호대기로 정차를 한다면서 약1분정도 쉬고 다시출발..이번엔 구로역이다..
구로역에 도착하자 눈에 보이는것은 S차 인천행이었다..편성은 모르겟으나 의정부쪽에서 온 열차같았다..이 열차는 왼쪽에 의정부 중저항열차가 가고 있는데 그것마저 따라잡으면서 용산까지 슝슝 날랐다..소요시간은 약 1시간25분정도가 걸렸다..금방왔다..ㅋㅋㅋ
오늘 이열차 너무 수고했다..신저항인버터
이제는 집에서 다시 공부해야 하기에 서둘러 돌아가기로 했다..용산-이촌-안산으로 가기로햇는데 시계를 보니 10분,성북행경원선은 23분에 있다..그냥 금정-안산으로 가기로 했다..
하지만 일요일이다 보니 인천과 주안행열차만 열라게 온다...;;;그러다 22분이 되었다..
그냥 이촌-안산으로 가기로 했다 원래대로..
그런데 열차가 없다..다시 시간표를 봤다..
순간 경악했다..난 일요일시간표를 안보고 평일시간표를 봣던것이다..
최근에 떠난 열차는 14분이었는데..그걸 탓으면 빨리 갔는데..시간표를 잘못본 내실수가 원망스러웠다..ㅜㅜ 다음열차는 28분이었다..이왕 이렇게 된거 기다렸다가 성북행탓다..
이촌에 와서는 다행이었다..뛰어내려갔었는데 다행히 내려가자마자 오이도행 열차를 탔다
사람이 많앗다..사당에서 많이 내리고 쪼금 탔다..왠만하면 앉아갈수 있나 싶었더니
경마공원에서 사람이 떼거지로 탄다..;;어떤사람들은 다음열차타자고 하면서 내리는사람들도 있었다..다음역 대공원역..여기서도 또 떼거지로 탄다..ㅡㅡ;;
몸을 움직이질 못한다..사람많고 게다가 또 더워서 겨드랑이와 이마에 땀이 차지만 닦기위해 몸을 움직일수가 없엇다..ㅜㅜ(겨드랑이는 뺴고..ㅋ) 이상태로 인덕원까지 가자 인덕원에서 쫌 내렷다..이제야 이마의 땀을 닦았다..ㅋㅋㅋ
이러면서 금정-산본-수리산.............공단-안산역 도착~!!!
그런데 반대편 당고개가는쪽에 한성대입구행 열차가 있었다..(안산발추정)K차개조인버터였다..
이때 시각 18:33분이었는데 저건 뭔가 의아해했다..지금도 미스테리로 남는 이열차는 대체 뭐였을까요..??? 그래도 S차였으면 희한하다면서 넘어갈수도 있지만 K차 한성대행이다보니 궁금하고 또 궁금해졌다..그 열차는 대체 뭐였을까..??
첫댓글 아마도 롤지를 넘기다가 실수를 한듯...
롤지나 LED오류가 아니라, 경마장,대공원 이용객을 위해 철공에서 한성대~안산간 전동차를 주말에 투입시키는겁니다. 만든지 좀 되었을겁니다..
그런대 속도가 그구간에서 시속120km/h 이면 전동차한테는 빠르지만 성남,분당의 남성교통,대성운수,동성교통은 멉니까?(오늘은 노멀햇습니다. 한 최고시속 130정도 ..)서현역->서울백병원(평화방송)(명동) 28분26초12 정도 걸렸는대요 멀..
7218호님// 시벌건 대낮 12시에 정자동사무소 ->종로간 17분 걸린 적도 있습니다.
머 그렇쳐모.. 우리동성교통이가 원래 안그랬는감. 그런대 동성교통한테 KTX 운행 맡기면 어떻게 될련지..
서현역-종각이 20~25분 걸리는데 중앙극장이 28분이면 뭐 적당한 수준이네여..
동성교통에 철공 경영권 넘어가면 열차들 엄청 날아다닐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