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 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가지를 뻗어 발가락 기저부에 부착된 두꺼운 섬유띠인 족저근막에 염증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김포에서 족저근막염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에서 족저근막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히 족저근막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족저근막은 발의 뒤꿈치 뼈에서 시작해 5개의 발가락 허리 뼈까지 이어져 있는 두껍고 강한 섬유조직입니다. 이 막은 발의 아치를 유지하여 충격을 흡수하고 보행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손상을 입고 반복적으로 충격이 가해지면 염증이 발생하는데 바로 이 질환이 족저근막염입니다.
족저근막염의 발생 원인은 무리해서 발을 사용하거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발을 지속적으로 무리하는 경우 족저근막에 미세한 손상이 축적되고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체중, 과격한 운동, 하이힐을 신은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유전적으로는 평발과 요족인 사람에게 더 잘 발생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증상은 아침 기상 후 첫발을 내디딜 때 발바닥에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발뒤꿈치에서 찌릿한 통증과 열감이 발생합니다.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을 때 통증이 완화되지만 활동을 안할 수가 없기에 활동을 재개하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발바닥 통증으로 인해 보행 장애가 발생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치료법은 염증이 미세하거나 3개월 이내에 발생한 통증은 주사치료,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통해 완화가 가능합니다. 족저근막염 증상이 보인다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때 치료 받도록 해야합니다. 그럴때는 김포에서 족저근막염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에 오시길 바랍니다.
진단부터 재활까지! 관절/척추 치료의 모든 과정에 김포에서 족저근막염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