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올것이 왔습니다.
이제서야 택시기사들이 자각을 했나봅니다.
최저임금조차 안주고 부려먹었던 대한민국의 택시회사들이 이제야 사약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왜 가만있었는지 의문스러웠지만, 늦게나마 소송에 참여한 택시 노동자들에게 박수를 처주고 싶네요.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지 안다.
아주 의미있는 말입니다. 택시 노동자들이 최저임금도 안받고 아무저항없이 사납금을 내고 그러니까, 택시회사 사장들이 그게 권리인줄 아나봅니다. 대한민국 법에는 분명히 최저임금이상의 임금을 지불하라고 규정되어 있는데 그러하지 않고 지금까지 버틴 택시회사들이 잘못된 겁니다.
이제 택시노동자들이 깨달았나 봅니다.
뜻있는 기사들이 소송을 한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 들 중에서도, 법인택시시절에 최저임금도 못받고 노동했던 분들 있으면 증거자료 확보해서, 소송을 거십시요..
그리고 내년 1월이면 돈주고 개인택시 살수있습니다. 택시회사 눈치 볼 이유없습니다. 지금이라도 그만두고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거십시요..
그리고 택시회사 사장님들께 말씀드립니다.
택시기사에게 최저임금도 못주고, 아니 안주고 부려먹을려면 때려치십시요.
그게 사업인가요?
택시업계가 어려우면, 같이 어려워야지요. 지금까지 그 고통을 택시기사에게 모두 전가했습니다.
이젠 그 한계까지 왔지요. 더이상 전가할 호구(택시기사)들이 없지요. 택시회사에 들어와 택시할 호구들이 줄어드니 진퇴양난이고, 플랫폼이 법인택시를 야금야금 장악하니, 더이상 발붙일곳이 없어졌지요.
회사택시 가격 더 폭락하기전에 팔고 나가십시요... 플랫폼에게 지금이라도 이가격에 넘기십시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더 건질수 있습니다.
택시회사가 망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정부의 의도는 택시회사를 죽이는 겁니다.
그리고 플랫폼을 키우는 겁니다.
현대판 노예제도인 이 사납금형 택시회사는 망해야합니다.
그리고 플랫폼이 정말 제대로된 통제와 관리 그리고 제대로된 임금을 주는 형태로 시장이 재편되어야 합니다.
255개 하꼬방 택시회사에서, 수천대 규모의 플랫폼 택시회사가 법인을 장악하여 제대로된 임금을 줘야합니다.
이젠 당신들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빨리 손털고 탈출하십시요.
플랫폼과 손잡은자, 살아남을 것이고,
함께 하지 않은 자, 죽을 것입니다.
제일 좋은 수단은 빨리 제값받을때 팔고 떠나는 겁니다.
제일 현명한 방법이지요.
그리고 택시노동자들에게 알립니다
더이상 노예생활하지마시고 빨리..최저임금소송거십시요.
그리고.. 플랫폼에 취직하십시요. 일은 좀 힘들지는 모르지만, 그만한 임금은 챙겨주는 플랫폼이
여러분들을 구원할 구세주입니다.
플랫폼이 구세주다. 풀세주(플랫품 + 구세주)가 여러분들을 살릴겁니다.
플세주가 god입니다.
첫댓글 곧 택시요금이 기본요금 오천원 이상 142미터에 오백원정도로 될겁니다 일본의 택시요금이 비싼 원인이 최저임금 때문입니다 최저임금을 맞출려면 요금인상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택시요금 너무 헐값이니, 택시기사가 엄청 무시당하는 겁니다... 손님 2명 태울것 1명 태워도 된다면, 1명 태우는게 유리합니다. 택시는 꼭 필요한 사람이 타게 해야합니다 버스 팔자까지 타고 다니니 택시기사가 맨날 두둘겨 맞는 겁니다.
12시간씩 맞교대 시키면서도 1일 근로시간은 6시간40분이며 나머지 시간은 휴식시간이라고 우겨대던 간 큰 사람들.
정의가 살아난다면 언젠가는 철퇴를 맞을 줄 알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