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양해바랍니다.
현재, 프로농구는 말 그대로 '살얼음판'이다. 인천 전자랜드와 서울 ski가 6강 플레이오프 티켓을 거머쥐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6위 인천 전자랜드와 7위 서울 ski는 1경기 차. 두 팀은 3경기를 남긴 채 6강행을 위해 피 말리는
혈투를 벌이고 있다. 향후 경기일정을 살펴보면, 인천 전자랜드는 3월19일 서울삼성(3위), 3월21일 창원LG(5위),
3월23일 전주KCC(2위)와의 경기를 남겨놓고 있다. 인천 전자랜드는 세 경기에서 최소2승을 거둬야 안정적으로
6강 플레이오프 티켓을 거머쥘수있을텐데, 상위권 팀과의 경기가 연속이어서 힘든 싸움이 예상된다.
서울삼성과는 상대전적 3승2패로 우세에 있다. 거기에다가 19일 경기는 홈에서 경기를 한다.
'득점1위'테런스 섀넌(197cm), 리 온 트리밍햄(195cm), 김성철(195cm),'드웨인영삼'정영삼(187cm)을 앞세워 서울삼성 전에
사활을 걸 것이다. 최근2연승을 달리고 있고, 최근 김성철(195cm)의 외곽 포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인천 전자랜드의 최희암 감독은 자신이 있다는 눈치이다.
문제는 창원LG와의 경기이다. 이번 시즌 전적2승3패로 뒤져있다. 3패 모두 10점차 이상으로 패배했다.
창원LG는 최근2연패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연패탈출에 사활을 걸 것이 뻔하기 때문에 인천 전자랜드의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6강행을 위한 마지막 경기인 전주KCC와의 경기는 인천 전자랜드가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즌전적 3승2패에, 인천 전자랜드가 유독 전주 원정경기에 강했다. 오히려 홈에서 2패를 당했던 만큼, 원정에서 강했다.
거기에다가 전주KCC는 2위가 거의 확정된 상태라, 다소 여유로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인천 전자랜드의 6강행을 확정지기 위해서는 서울삼성과 전주KCC를 이겨야 할 것이다.
서울SK는 인천 전자랜드보다는 껄끄럽지 않은 팀 과의 대결을 남겨놓고 있다.
18일 울산모비스를 90대82로 이겨1승을 챙겨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가운데, 10위 대구오리 온스(3월20일), 2위 전주KCC(3월22일)와의 경기를 남겨놓고 있는데,
'꼴찌'대구 오리 온스와의 경기에서는 충분히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독한슈터'방성윤(195cm)이 복귀함에 따라 팀 분위기는 상승세에 있기 때문에
'라스트 모히칸'자시 클라인허드(198cm)의 골밑장악과,'람보슈터'문경은(190cm), 이병석(190cm)의 외곽포만 살아난다면, 3연승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팀 간의 상대전적을 살펴본다면, 이번 시즌 '먹이사슬'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대구오리 온스와는 5전승으로 압도적인 우위에 있다.
6강행을 위한 최대의 난관이 될 전주KCC와의 경기가 서울SK에게는 엄청난 집중력이 요구된다.
서울SK는 2연승을 거둬야 안정적으로 6강행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전주KCC는 2위를 확정하기 위해 최소한2승은 거둬야 한다.
이 두 팀간의 경기는 '미리 보는 플레이오프'가 될 전망이다. 두 팀간의 시즌전적 3승2패로 의외로 서울SK가 앞서있다.
거기에다가 원정에서만 3승이다. 그런데 3월22일 전주KCC와의 경기는 2패를 당했던 홈경기다.
하지만, 서울SK는 마지막경기인만큼, 홈 팬들의 열광적인 응원에 힘입어 6강행을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일 것이다.
'고독한슈터'방성윤(195cm)이 복귀한 만큼, 서울SK는 좀더 짜임새 있는 경 기력을 펼쳐 6강행을 확정지은다는 분위기이다.
서울SK는 5승을 거둔 대구오리 온스와의 경기에서는 주전 선수들은 되도록 많이 쉬게 하고, 식스맨 위주로 경기를 펼쳐야,
3월22일 전주KCC와의 경기에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만들수있을것이다.
인천 전자랜드와 서울SK의 '피 말리는'6강행 싸움 모든 농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어있다.
첫댓글 kcc는 1승만하거나 삼성이 오늘지면 2위확정..전랜이 오늘 삼성을 이긴다면 신선우 감독의 고의적 6위 시나리오가 실행될지 관건..kcc 허재감독도 말로는 봐주기없다고 했지만 2위확정되면 sk,전랜 두팀에게 그냥 2연패로 마무리할듯 싶네요..결론은 전랜이 오늘 삼성만 이기면 전자랜드가 6강 갈 확률이 높네요..
본문에 kcc는 최소한 2승을해야 2위확정이라 적으셨는데..최소2승이 아니라 최대1승만 하면 2위확정입니다. 오늘 전자랜드,kcc 둘중 하나만 이기면 자동으로 kcc는 2위확정입니다. sk입장에선 전승을 해야되는 상황이니 kcc가 오늘 2위확정되는게 아무래도 상대하기가 좀 낫겠죠.
그렇군요.제가 착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