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시장 | 스타벅스 경동1960점,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서울훼미리, 도그어스플래닛
경동극장의 옛 정취를 간직한 스타벅스 경동1960점
한약재로 유명한 경동시장도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앞세워 최근 MZ세대 성지 대열에 합류했다. ‘경동1960점’은 1960년대 지어진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한 카페로, 객석과 스크린이 있던 기존의 목조 극장 구조를 일부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옛것에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뉴트로 트렌드의 표본인 셈.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인프라 개선에 활용하는 커뮤니티 스토어라 지역 상생 측면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LG전자의 팝업스토어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역시 경동시장을 대표하는 문화공간 중 하나다. 골드스타 시절에 출시된 추억의 가전제품은 물론, 폐가전을 재활용해 만든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맞춤형 체험이 가능한 새로고침 코너
이곳의 핵심 콘텐츠는 다름 아닌 ‘새로고침’. 마음 고침, 스타일 고침, 개성 고침, 기분 고침, 고민 탈출, 새로 고침 등 여섯 개의 코너를 통해 고객들의 스타일부터 마음까지 전부 고쳐준다는 콘셉트다.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지만,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수다. 회원가입 후 고민을 입력하면 내게 맞는 코너를 추천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뿐만 아니라 예약이 필요한 코너도 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방 탈출 게임을 즐기는 고민 탈출 코너다. LG전자 제품 광고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브랜드 체험이라는 특징이 무색하게 예약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제한 시간 45분 안에 방에서 탈출하면 금성전파사 로고 자석도 받을 수 있다. 예약 오픈은 매주 월요일 9시. 평일은 선착순, 주말은 추첨 응모다.
경동시장 청년몰 서울훼미리
서울훼미리 지도
서울훼미리 내부
경동시장의 핫한 분위기는 건어물 상가에 위치한 청년몰 ‘서울훼미리’까지 이어진다. 약 스무 곳의 트렌디한 음식점과 공방이 모여 있어 시장 투어 후 출출한 배를 채우기 좋다.
도그어스플래닛 인조 잔디 운동장
반려견 동반 가능한 도그어스플래닛 카페
도그어스플래닛을 이끄는 직원들과 유기견들
강아지를 기르는 펫팸족이라면 본관 5층 ‘도그어스플래닛’까지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최근 <나 혼자 산다>의 전현무가 방문해 더 유명해진 반려견 놀이터다. 넓은 운동장과 호텔을 갖추어 반려견과 함께 놀거나 장을 보는 동안 반려견을 잠시 맡겨둘 수 있다. ‘도그어스플래닛’은 유기견을 구조하고 보살피는 입양센터이기도 하다. 공식 SNS에서 유기견 사진과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으니 가족 삼고 싶은 강아지가 있다면 직접 찾아가 마음의 문을 두드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