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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ial 이란 이름을 들어본 사람은 그리 흔치 않을 것 이다. 이탈리아에 위치한 이 메이커는 소규모 회사로써, 대부분을 수공에 의지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부품만을 모아서 이를 하나의 바이크로 만드는 회사이다. 1948년 창립하여, 1950~1960년대에는 월드 타이틀을 획득할만큼 오래전 뛰어난 성능을 바이크를 만들어 왔으나, 그후 이렇다할 역사가 없이 사라져 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2000년 다시 부활하게 되었으며 Piega 1000 은 Mondial 이 만드는 현재의 유일한 바이크이다. 2000년 9월 발표이후, 2001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Piega1000 은 감히 세계 최고의 바이크라 말할만큼 우수한 바이크이다. HONDA 의 VTR1000SP-1 의 엔진을 파이프 트러스트 프레임에 얹어 V-Twin 스포츠바이크로써는 놀라운 건조중량인 179kg을 실현하고 있으며, 티타늄코팅의 파이올리제 프런트포크, 오린즈 핸들댐퍼, 오린즈 리어 쇽업소버, 브렘보 모노블럭 4분할패드 캘리퍼.... 놀라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을 만큼의 엄청난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바이크는 오로지 주문생산만 하며, 가격은 30,000유로로, 단순히 환율만으로 따져보더라도 4,000만원정도의 가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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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프트러스트 프레임의 모습이 이탈리아 바이크임을 짐작케 해준다.
엔진은 HONDA RC51 VTR1000SP-1 의 것으로 이를 튜닝하여 최고 136마력의 출력과 11.0kg-m 의 최대토클 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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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냉각을 위하여 초대형 라디에이터와 오일쿨러를 사진과 같이 공간을 활용하여 장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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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런트 브레이크 시스템은 320mm 플로팅디스크에 Brembo 제 모노블럭 4분할패드 방식의 4포트 캘리퍼를 채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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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lins 사의 핸들댐퍼를 핸들 아랫쪽으로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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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업 방식의 머플러를 채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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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서스펜션은 Ohlins 사의 리저브탱크 별체식 유닛을 채용하고 있으며,트레블 115mm 가진다. 역시 풀 어드저스터블 가능한 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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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TR1000SP-1 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계기반.
핸들둘레의 마그네슘 사용 등에서 고급제품임을 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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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으로 보기에도 무척이나 아름다워 보이는 프런트 포크는 파이올리 제품으로 모두 티타늄 코팅되어 있으며 풀 어드저스터블 가능하다. 인너튜브 구경은 46mm 이며, 신장측 25단게 압축측 18단계로 조절이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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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은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위치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스텝의 나사를 풀어서 다른 나사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는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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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브레이크는 220mm 디스크와 2포트 캘리퍼를 채용하고 있다. 스윙암과 휀더는 모두 카본으로 처리 되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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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저옵션만 때서 주면 좋을련만 -ㅁ-;;; TL 사서 달아버리겡~ >_<
ㅋ ㅏ 본... -_-ㅋ 엄~청 비쌀꺼 같은데 ;
가격의 압박...ㅎㅎ
온로드존 화이팅-_ -;;;
179kg ..환상..-_-;;;노멀이 약 200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