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오송역 준공식에 다녀왔습니다~
『 Azu 』 추천 0 조회 1,433 10.10.28 21:0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0.28 21:31

    첫댓글 아........ 이러면 안되는데 왜 이소식에 가슴 한편이 시려올까요.......... ㅎㅎㅎㅎ

  • 10.10.28 21:56

    1992년 부강터널 공사에 "주변에 폭탄을 설치해 공공시설물을 폭파"하겠다는 공문을 보낸 이상록 씨가 결국 유치성공에 분기역탈취 성공으로 인해 표창을 받는 등 완전 그쪽동네는 축제분위기였죠. (개인적으로는 어떻게 저런 깡패짓을 해 놓고 상을 받을 수 있나 싶었습니다. 그동네서 자랑스럽다니까 이해는 합니다만-_-)

    일단 오송역 자체로서는 청주수요보다는 자체수요나 조치원 통학수요가 꽤 될 듯 하니 그나마 그건 다행이라 봅니다. 광명이나 천안아산과는 달리 주변 개발이 좀 진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개통하거든요.

  • 코리안소닉/이분 말씀하시나요..? http://news.nate.com/view/20101028n18414 동영상에서 47초쯤부터 나오시는 분?? ㄷㄷㄷ 아이고.. 정말 할말이 없네요..;;

  • 정말 어이없고 분한...;;;<펑!>

  • AZU/취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 10.10.28 23:09

    오송바이오맨공항이군요 ;;;;(바이오역 추가논란 아직도 생각납니다 ㄷㄷㄷ;;;)

  • 미투요~~ ㄷㄷㄷ

  • 10.10.31 23:16

    ㅋㅋㅋㅋㅋㅋㅋㅋ

  • 10.10.28 23:34

    나름대로 역세권이 이번에 새로 개통하는 역 가운데 가장 개발이 많이 되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입맛을 다실 수밖에 없군요.

  • 10.10.29 00:47

    오송역을 비롯한 신설역의 문제는 그 자체 정도가 아니라, 서울 터미널역으로 박아도 과잉시설이 될 법한 규모에 있습니다. 뭐, 언젠가는 깨달을 날이 오겠죠.

  • 10.10.29 08:34

    오송선을 이용하는 충북선 누리로 이전역 안내가 없네요

  • 10.10.29 11:13

    오송역 경유하는 버스가 많지 않다던데요.
    조치원과 청주를 오가는 국도가 오송역과 떨어져있다는데요. 사이를 지나는 버스를 오송경유로 옮기기 힘들다면야, 국도와 오송역 사이를 가로지르는 국도와 오송역 사이를 가로지르는 '교각' 옆으로 버스전용도로라도 뚫어줘서 선택적으로나마 경유했으면 싶네요.

    자칫 속초와 강릉을 경유하는 버스들이 5분 들어갔다가 나오면 되는 양양공항 경유를 허용안해줘서 망한 사례를 반복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오송 자체 수요도 있겠지만, 청주시내와 조치원 수요도 무시할 수 없으니까요.

  • 10.10.29 11:33

    오송역-가경터미널순환 520번 노선이 신설되어 20분간격으로 11월1일부터 운행할 예정이며, 청주-조치원 구간 노선버스 일부를 오송역경유로 바꾸는문제도 현재 협의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10.10.29 15:51

    어익후 뉴욕 JFK공항보다도 크군요; 더 최악인건, 천안아산-오송 이 두역 스는 열차가 장난 아니게 편수가 많다고 하네요. 청주시내에서 오송역 갈동안, 버스타는 사람은 서울TG 다 와가는데.

  • 10.10.29 21:24

    아우. 진짜 크네요;; 이제 천안아산역도 잉여역 될듯? 안되는데; 저 아산살아서;;;

  • 광명역도 잉여되면 우짜죠? ㄷㄷㄷ(정차하긴 하는데.. 금~일간 8회 출발이라고도 하긴;;)/천안아산역은 진짜 잉여역 되믄 안되긋네요..;; 최근에 택시 문제 땜시(?) 난리라 아니든데?;; 천.아역 천안쪽 아파트 짓는데가 신방동입니까?(천안 신방지구)

  • 10.10.29 23:54

    부산역은 기본적인 구역사 형틀때문에 고속철도 역사중에 실내면적이 제일좁은데 오송역 실내는 엄청나게 웅장하고 넓군요....겉만 유리로 번지르르하고 실내는 좁아서 그나마 지금 확장을 하곤있다지만 확장도 기본들에서만 하니 조금밖에 안넓어지는 취약점이있죠^^

  • 10.10.30 01:11

    ...환승역인건 알겠지만.....훨씬 탑승객이 많을 김천(구미)역의 3배는 되어보이네요...실제 규모야 작겠지만, 처음보고 JR교토 역 이미지가 떠오른건 저뿐인가요?

  • 10.11.01 09:00

    김천구미? 글쎄요....탑승객이 하루 1000명만 되어도 다행일거 같군요......^-^ 인구 10만~30만 정도에 불과한 동네에서 고속선에다 굳이 역을 만든것 자체가 이해가 안갑니다.....

  • 10.11.02 21:50

    접근성의 문제는 있을지 몰라도, 김천이나 구미자체의 수요가 경부선에서 무시할만한 수준은 아닌것같군요. 역건설은 단순히 도시규모만으로 하는것이 아니라는것역시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따지면 인구가많은 수도권에 역을 집중배치해야 이치에 맞겠네요. 오송역역시, 역건설자체에 반대하는사람은 많지않았습니다.

  • 10.10.31 09:53

    신방동은 아니고, 청수지구 쪽에 아파트 많이 짖구 있어욤;;

  • ㅇㅇ... 신방동이 근처라고 알고 있는데 청수지구였군요..

  • 10.10.31 23:21

    뭐, 청주나 조치원이었으면 대박났겟지만, 충북선과의 교차점인 ㅇㅅ도 아무것도 없는 ㄱㅊㄱㅁ에 비하면 영 병맛은 아니지요.

    그런데 ㅇㅅ분기는 뭐... 할말이 없군요. 그저 고속철 건설을 위해 한국을 눈여겨보고 있을 미국,브라질,베트남 등에 부끄러워 제발 모르고 넘어가길 바랄 뿐이죠.

  • 10.11.10 21:23

    제가 조치원에 살앗었는데. 조치원역이 군에 있는 역중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다구 하더군요. 진짜 대박 날듯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