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대 스페이스X
아마존이 초기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외국 정부에 판매하려고 할 때, 발표의 큰 부분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제프 베조스와 앤디 재시는 엘론 머스크가 아닙니다. 화요일에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 인터넷 서비스와의 '협력'에 대해 아마존과 논의 중이라고 밝힌 대만에 대한 호소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회담은 대만이 잠재적인 중국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대만의 기술부 장관 우청원은 화요일 기자들에게 대만이 프랑스의 유텔샛 원웹과의 기존 계약을 통해 충분한 대역폭을 확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이 아직 프로토타입이 아닌 카이퍼 위성을 발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성 인터넷의 확실한 선두주자인 머스크의 SpaceX와 거래하는 것은 대만에게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FT에 따르면 이는 부분적으로 SpaceX가 대만 기업과의 합작 투자에 동의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 대한 머스크의 광범위한 사업적 이해관계와 대만의 주권에 의문을 제기하는 발언을 반복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마존도 완벽한 파트너는 아닙니다. 우선, 아마존이 대만 기업과의 합작 투자에 동의할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대만보다 훨씬 더 큰 시장인 남미 대부분의 지역에서 아마존은 합작 투자가 아닌 현지 통신사와의 유통 계약을 통해 프로젝트 카이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스크와 마찬가지로 아마존도 대만과의 거래를 복잡하게 만들 수 있는 중국에 깊은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난주 이 기사에서 자세히 설명했듯이 이커머스 사이트의 중국 판매자 기반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과 아마존 웹 서비스가 중국 본토와 홍콩에 두 개의 클라우드 지역을 운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아마존은 올해 초 홍콩 민주화 시위 당시 중국이 장악한 도시의 프라임 비디오에 시리즈 세트를 배포하지 않았고, 2021년 로이터 통신이 보도한 바와 같이 시진핑 주석의 책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등 이전에도 중국 정부의 바람에 굴복하려는 의지를 보인 바 있습니다.
대만은 궁극적으로 자체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것이 성공할 수 있다면, 그것이 나라의 최선의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정크 수수료 금지
리나 칸 연방거래위원회 위원장은 은퇴 날짜가 다가오면서 여유를 부리지 않고 있습니다. 화요일, FTC는 휴가 대여나 콘서트 티켓을 예약할 때 온라인 결제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표시되지 않는 '정크 수수료'를 금지하는 규정의 최종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FTC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라이브 이벤트 티켓과 단기 숙박을 제공하는 기업은 총 가격을 미리 표시해야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대기업이 대중의 항의와 정치적 압력으로 인해 이미 정크 수수료에서 손을 뗐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비앤비는 2022년부터 검색 결과에 올인 가격을 표시하기 시작하여 호스트가 낮은 야간 요금과 높은 청소 비용으로 여행객을 매복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했습니다. 그리고 2023년, 테일러 스위프트 팬들의 분노가 거세지자 라이브 네이션은 티켓마스터에서 고객들이 정가를 미리 볼 수 있도록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칸이 상상한 방식대로 정크 수수료 규정이 시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20일이 더 지나면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때쯤이면 FTC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칸의 뒤를 이을 선택한 앤드류 퍼거슨이 운영할 예정입니다. 퍼거슨은 이미 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오늘 이 규칙에 반대하는 유일한 반대자 투표를 통해 4 대 1로 통과되었습니다. 퍼거슨의 발언에서 그는 그 내용을 지지하거나 비난하지는 않았지만, 레임덕 기간 동안 FTC가 새로운 규칙을 발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퍼거슨이 취임하면 이론적으로 규칙을 뒤집거나 칸이 가질 수 있는 종류의 사례를 가져오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