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모씨의 특혜 입학 의혹을 제기하며 촛불을 들었던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64일만에 다시 촛불집회를 연다. 학생들은 이번 집회에서 이번 조모 씨 사태에 대한 학교 당국의 ‘미온적 대처’를 비판한다는 입장이다.
고려대 집행부는 22일 오후 7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서울캠퍼스 중앙광장에서 조 씨의 부정 입학 취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연다고 고려대학교 학생 커뮤니티 ‘고파스’를 통해 밝혔다.
학생들은 집회에서 ▷부정입학 사실 인정과 입학취소로 실추된 고려대의 명예를 회복하라 ▷인재발굴처는 실책을 인정하고 교우들에 사과하라 ▷총장 개인에는 집중하지 않는다 고려대는 진실을 밝히고 사죄하라는 구호를 내건다.
학생들은 학교 중앙광장에 모여 집회 구호를 외친 후, 학교 본관까지 행진을 진행하고, 이후 교가를 제창한 뒤, 학생들의 자유발언으로 집회를 마무리한다.
이번 집회는 고려대 재학생과 졸업생 등 고려대 관계자들만이 참여할 수 있다. 집행부는 집회장소에서 학생증·포털인증으로 고려대 구성원 여부를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첫댓글 나경원 아들 취재 한 건 보긴했을까?
고려대 출신이 아니라 정확한 사정을 모르겠지만 극우 성향의 극소수 재학생/졸업생들이 나대는 것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생각없는정도가아니라 이정도면... 한심하네요
규명하라나 조사하라가 아니라 취소하라에서 이미 저쪽 수준이나 정체는 나왔다고 봐야죠.
또 부착했네
뭐가 확인되었는데 취소하라는거야?
할 일 진짜 없는 듯요.
이런 촛불과 태극기/성조기 집회 때문에 민주화를 위한 진짜 촛불집회의 영향력과 의미가 상대적으로 많이 퇴색된 듯 합니다.
ㅎㅎㅎ 고대애들...안쪽팔리니.. 선택적 분노~ ㅎㅎㅎ 진짜 웃기는 애들이네..
후배라고 생각하지도 않는 벌레들이 좀 있긴 한가보네요.. 어휴...
입금완료??
고대도 문닫을때가 됐나. 자정이 안되네요.
민족고대는 어딜가고...
고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허허허허
욕은 하고 싶지만
저런것들땜에 불편함을 감수 할순 없기에
너털웃음으로 넘겨 봅니다
껄껄껄껄껄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