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札幌市交通局 3000形 3/25 引退
(札幌市交通局 website)
1978년에 삿포로(札幌)시 교통국 난보쿠선(南北線)의 키타니쥬요죠(北24条)역-아사부(麻生)역 구간의 개업에 맞추어
도입된 3000형차량이, 금년 3월로서 마지막 1 편성이 은퇴하게 되어, 교통국에서는 3월 25일에 은퇴 세레모니를
개최합니다.
■ 일시
2012年3月25日(日)10:15~10:30
※운행 상황에 의해서, 중지 또는 시간이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장소
지하철 난보쿠선(南北線) 마코마나이역(真駒内駅) 홈 2번선 (북측 선두차량 부근)
(※마코마나이역 홈으로 입장할 때는, 티켓 또는 드니치카키푸(ドニチカキップ) 등의 1일 승차권의 구입이
필요합니다. 위즈 U 카드나 SAPICA(정기권 제외)로의 동일역 입출장은 할 수 없습니다.)
■ 행사 내용
오랜 세월에 걸쳐 활약해 온 3000형차량을 대신하여, 승무원들에 대해 꽃다발 증정을 실시합니다. 증정자는,
이 최종 3000형 차량 처럼 금년도로서 역할을 마치는 「미스 삿포로」2명이 하게 될 예정입니다.
■ 3000형 차량 3月25日 운행 스케줄(최종운행)
真駒内 9:24→麻生 9:50
真駒内 10:21←麻生 9:55
真駒内 10:29→麻生10:55
自衛隊前11:26←麻生11:03
[※自衛隊前駅에 (11:26분)에 도착 후에 차량기지로 들어가서 운행을 종료합니다.]
첫댓글 삿포로 3000형도 은퇴하는군요. 난보쿠선은 선로가 특이해서, 관심있게 지켜본 노선이엇습니다.
오-JR東日本의 혁명님께서도 삿포로에 다녀오신 적이 있으신 것 같군요.
저도 1일권을 사용해 본적이 있기는 한데, 난보쿠선을 유심히 관찰하지는 못했습니다.
단편 뉴스에도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처음보는 열차인데 은퇴한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비교적 은퇴식을 거창하게 하거나 기념품발매는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요즘 갑자기 JR,사철열차들의 은퇴가 많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사실 저도 이용해 본 적이 있었나라고 생소하게 생각되는 노선과 차량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어떤 차량도 은퇴한다는 소식이 들리면 남의 일 같지 않고 아쉬움이 생깁니다.
2010년을 갓 넘어 이렇게 친숙했던 체계들이 줄줄이 퇴장하니 미처 제대로 이용을 못해본 터라
약간 당혹스럽네요. 바쁘신 중에도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아..
한번쯤은 타보고 싶었던 열차인데.. 아쉽네요..
오-따따맘님. 삿포로 출장 가셔서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셨을 것 같은데, 달랑 1편성 이라서
기회를 갖지 못하신 듯 합니다. 저도 앞으로는 JR pass 본전 뽑는 것에만 연연하지 말고
다양한 노선들을 경험하는데 주력해야 겠습니다.
으윽... 또 은퇴로군요... 저야 뭐 은퇴하려면 아직 20년도 넘게 남았으니까 걱정은 안되는데, 요즘 은퇴하는 선배들이 너무 많아져서 혼란스럽네요...
오-시로이소닉님. 아무래도 300계의 급작스런 은퇴의 충격과 후유증이 적지 않은듯 합니다.
300계 외에도 다양한 차량들이 퇴장을 하는 것을 보면 혼란스럽지만, 효율과 안전성을
강화한다라는 취지에서는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사이클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