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히터는 엔진 열로 작동하는 거라 히터가 안 되면 엔진 문제일 거예요! 저도 전에 타던 차 히터 안 나오는 거 무심히 넘겼다가 폐차했어요. 꼭 점검 받아보세요!
부동액 문제가 아닐까요
저두 원인까진 모르겠는데 히터 안나와서 지나가는 길에 정비소 들렸는데 뭐 하나 부품 교체하니 고쳐졌어요! 한 10분 걸렸어요
라디에이터???
히터 코어 한번 점검 받아보세요
써머스텟 의심 됩니다
일단 큰 사고였으면 냉각수가 새서 그럴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시동 전에 차 바닥을 한번 보시고 냉각수 샌 흔적이 있으면 바로 정비소로 가세요. 써머스텟의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아예 찬 바람만 나올 정도의 영향은 아닙니다. 보통 라디에이터 아웃쪽에 있어서 엔진 히팅 쿨링이 주 목적입니다. 이상이 있으면 계기판에 엔진 온도 상태 게이지가 이상하거나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간단한 걸로 찬바람 뜨거운 바람 조절하는 버튼 또는 케이블 불량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 차는 전자식이기는 한데 HVAC 내에 플랩이 넘어가야 찬 바람, 뜨거운 바람 조절이 됩니다. 온도조절을 해 보시고 작은 모터 소리가 나는지 들어보세요.
사고로 냉각수를 교환한 적이 있으면 에어빼기를 충분히 안해줘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겨울이라 써머스탯 열리는 조건이 잘 안되서 냉각수 순환이 아직 안되서 그럴수도 있는데 이건 운행을 계속하다 보면 괜찮아집니다.
사실 이걸 다 이해하시려면 어느 정도 자동차정비를 아셔야 되는데 아니시라면 정비소에 맞기는 것이 제일 좋겠네요.
님은 진짜 차량 관련 문제 많이 생기시네요 ㄷㄷ올뉴투싼이랑 16인치 아반떼 타시는거면 그렇게 오래된 것도 아닌데..
첫댓글 히터는 엔진 열로 작동하는 거라 히터가 안 되면 엔진 문제일 거예요! 저도 전에 타던 차 히터 안 나오는 거 무심히 넘겼다가 폐차했어요. 꼭 점검 받아보세요!
부동액 문제가 아닐까요
저두 원인까진 모르겠는데 히터 안나와서 지나가는 길에 정비소 들렸는데 뭐 하나 부품 교체하니 고쳐졌어요! 한 10분 걸렸어요
라디에이터???
히터 코어 한번 점검 받아보세요
써머스텟 의심 됩니다
일단 큰 사고였으면 냉각수가 새서 그럴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시동 전에 차 바닥을 한번 보시고 냉각수 샌 흔적이 있으면 바로 정비소로 가세요. 써머스텟의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아예 찬 바람만 나올 정도의 영향은 아닙니다. 보통 라디에이터 아웃쪽에 있어서 엔진 히팅 쿨링이 주 목적입니다. 이상이 있으면 계기판에 엔진 온도 상태 게이지가 이상하거나 경고등이 들어옵니다.
간단한 걸로 찬바람 뜨거운 바람 조절하는 버튼 또는 케이블 불량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 차는 전자식이기는 한데 HVAC 내에 플랩이 넘어가야 찬 바람, 뜨거운 바람 조절이 됩니다. 온도조절을 해 보시고 작은 모터 소리가 나는지 들어보세요.
사고로 냉각수를 교환한 적이 있으면 에어빼기를 충분히 안해줘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겨울이라 써머스탯 열리는 조건이 잘 안되서 냉각수 순환이 아직 안되서 그럴수도 있는데 이건 운행을 계속하다 보면 괜찮아집니다.
사실 이걸 다 이해하시려면 어느 정도 자동차정비를 아셔야 되는데 아니시라면 정비소에 맞기는 것이 제일 좋겠네요.
님은 진짜 차량 관련 문제 많이 생기시네요 ㄷㄷ
올뉴투싼이랑 16인치 아반떼 타시는거면 그렇게 오래된 것도 아닌데..